엠게임 '오퍼레이션7', 러시아 수출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파크 E.S.M(대표 이승찬)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오퍼레이션7'이 GFI(대표 Slava Plotnikov)와 계약을 맺고 러시아에 시장에 진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엠게임과 새로운 해외 파트너사가 된 GFI(Game Factory Interactive LTD)는 2003년에 설립된 러시아의 주요한 게임업체로 활발한 온라인게임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의 온라인게임 네이비 필드, 룬즈오브매직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엠게임의 러시아 첫 진출작이 된 '오퍼레이션7'은 현대를 배경으로 한 FPS게임으로 광안대교, 용산역, 시부야, 알카트라즈 감옥 등 국내외 유명지역이 등장하고 게임 속 무기와 장비를 실제 모델들의 연구와 고증을 통해 완성시켜 생생한 전투의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GFI 슬라바 플로트니코브 대표는 "그 동안 FPS 장르의 게임 뿐 아니라 비전을 가지고 오랫동안 게임 사업을 펼치고 싶은 한국 파트너사를 찾던 중 엠게임과 계약을 맺게 되었다"며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면서 쌓아온 엠게임의 노하우 및 다양한 게임들이 러시아 게임시장에서 주목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러시아 시장은 온라인게임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 중 하나로 오퍼레이션7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그것을 입증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특히 올해 엠게임은 지금까지 쌓아온 해외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러시아 및 유럽 등 신흥시장을 선도해나가는 중요한 과정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오퍼레이션7은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필리핀, 유럽 등의 국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번 러시아 수출 계약으로 신흥 온라인게임 시장까지 진출하게 되어 글로벌게임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게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