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 서울시와 함께 중소 게임 개발사 육성

CJ인터넷(대표 남궁훈)과 서울시 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심일보)은 12일 '게임 스토리 연계 지원 공동 협력사(퍼블리셔)'로 CJ인터넷이 단독 선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관사인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우수 게임 스토리 발굴과 기획, 개발, 배급의 단계별 종합 지원에 함께 참여할 게임 퍼블리셔를 모집하는 사업으로, 이에 CJ인터넷이 선정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게임스토리텔링 공모 선정 및 시상, 선정 소재의 게임 제작을 거쳐 내년 중 완성작을 배급할 계획이다.

SBA는 게임 스토리 지원금 3,500만 원과 게임제작지원금 2억 원을 지급하고 CJ인터넷은 스토리 발굴 및 제작사 선정에 참여하는 한편 배급 및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심일보 SBA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된 CJ인터넷과의 공동협력을 계기로 게임 산업에 대한 단계별 종합 지원 체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훈 CJ인터넷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SBA 주관사업에 공동협력사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최고의 퍼블리셔 능력을 이번 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