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4월 넷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4월27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 (www.gamenote.com)가 4월 넷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전 세계 회원수 2억명 돌파 기념을 실시하며 1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으며, 새로운 총기를 출시한 '스페셜포스'도 6위에 올랐다.

1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배틀필드 온라인'이 4주 연속 상승곡선을 그리며 15위에 랭크됐으며, '마구마구'가 그 뒤를 뒤쫒고 있다.

2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지난 12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세븐소울즈 온라인'이 7계단 상승한 21위에 올랐으며, 다소 주춤하며 순위가 밀렸던 '드래곤네스트'가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및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22위에 올라 한숨 돌리는 분위기다.

3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지난주 78위로 등장했던 '프로야구매니저'가 무려 44계단 뛰어오른 34위에 이름을 올려 폭발적인 순위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최근 서든어택, 스페셜포스, 아바 등 상위권 FPS게임들이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가운데 신작 '배틀필드 온라인'이 인기를 얻으며 FPS 장르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며 "한동안 정체 상태에 머물렀던 FPS게임 시장이 최근 활기를 띄고 있는 만큼, FPS팬들을 즐겁게 해줄 다양한 신작들이 계속해서 시장에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