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4월 다섯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5월4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 (www.gamenote.com)가 4월 다섯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피파온라인2'가 2010 피파 월드컵에 대한 관심과 월드컵모드 등의 업데이트에 힘입어 지난주보다 2계단 순위가 상승하며 4위를 기록했다.

이어 뜨거워지는 프로야구의 열기는 게임으로도 이어져 '슬러거'와 '마구마구'가 각각 한계단씩 상승해 12위와 15위에 올랐으며, '프로야구매니저'도 6계단 상승한 28위에 올라 거침 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은 10계단 상승한 13위에 오른 반면 지난주까지 4주 연속 상승곡선을 그리며 승승장구했던 '배틀필드온라인'은 5계단 내려앉은 20위를 기록했다.

2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러브비트'가 24위, '알투비트'가 27위에 올라 뮤직 게임의 상승이 눈에 띄며, 3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겟앰프드'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6계단 상승한 33위에 랭크됐다.

한편 금주는 '컴퍼니오브히어로즈온라인'과 '퀘이크워즈온라인' 등 2개의 게임이 새롭게 공개 서비스에 돌입했다. 두 게임은 각각 62위와 63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되는 2주차에 과연 어떤 성적표를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금주 순위를 살펴보면 상위권은 큰 변수가 없는 가운데 스포츠게임 장르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며 "스포츠게임의 약진은 대형 스포츠행사와 함께 신작게임 발표가 이어지면서 순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