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5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5월20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 (www.gamenote.com)가 5월 셋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상위권에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리그 흥행에 힘입어 한계단 올라선 8위에 랭크된 반면 '메이플스토리'는 3계단 내려앉은 10위를 기록했다.

1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세븐소울즈'가 캐주얼 게임의 강세 속에서도 3계단 상승한 18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2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최근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저'가 23위, 지난주 '겟앰프드'에 밀려 순위가 하락했던 '드래곤네스트'는 24위에 각각 랭크됐다.

3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통(通) 업데이트'에 힘입어 3계단 상승한 3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윈디소프트의 신작 RTS 게임 '컴퍼니오브히어로즈 온라인'이 PC방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36위에 랭크돼 '퀘이크워즈 온라인'을 제치고 먼저 3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금주 순위를 살펴보면 프로야구 게임의 순위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라며 "매니아층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스포츠게임의 특성상, 앞으로도 프로야구 시즌의 성적이나 이슈 등이 진행됨에 따라 야구게임들의 순위는 많은 변화를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