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6월 첫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6월9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 (www.gamenote.com)가 6월 첫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 상위권에서는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리니지2'를 밀어내고 1계단 오른 것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제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줬다.

1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이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모드를 선보이며 13위에 올랐으며, '마구마구'가 열기를 더해가는 야구시즌에 힘입어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마비노기영웅전' 역시 이비의 2차 무기인 '배틀사이드'의 영상 공개에 힘입어 5계단 오른 20위에 랭크됐다.

2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뮤직 게임 '알투비트'가 투니랜드와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4계단 오른 23위에 오른 반면, 큰 기대를 모았던 '에이지오브코난'은 서비스 2주만에 하락세로 돌아서며 2계단 하락한 24위에 랭크됐다.

또 하나의 기대작인 '아이엘: 소울브링거'은 26일 시작된 공개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33계단 상승한 49위에 올랐다.

게임노트의 홍승경 애널은 "2010 남아공 월드컵 본선 개막을 앞두고 '피파온라인2'를 선두로 '풋볼매니저' '프리스타일 풋볼' 등 축구 게임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수많은 온라인 축구게임이 경합을 벌였던 지난 독일 월드컵에 비해 이번 해는 게임 수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천편일률적인 캐주얼 축구게임 위주에서 벗어나 각각의 게임들이 저마다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어 스포츠게임의 높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