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 JCR의 '카르카스온라인' 퍼블리싱 계약

액토즈소프트(사장 김강)는 JCR소프트(대표 이상훈)와 액션 RPG 카르카스온라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조인식은 액토즈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액토즈소프트는 '카르카스온라인'의 국내 및 홍콩, 마카오를 포함한 대만지역 서비스 판권을 확보하고, 마케팅과 운영뿐 아니라 개발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인 게임 서비스 제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카르카스온라인은 JCR소프트의 첫 작품으로, 15세기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액션성을 강조한 RPG이다. 작년 가을 런칭됐던 카르카스온라인은 액토즈소프트가 새롭게 서비스하면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한 레벨업 및 전직을 통한 클래스의 고유 스킬외에 스킬 조합 시스템 및 단체 전용 스킬이 구현되며, 마을 또는 던전을 사용자가 제작 할 수 있는 월드 메이킹 시스템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JCR소프트 이상훈 대표는 "카르카스온라인을 통해 게임 개발 1세대인 액토즈소프트와 새로운 인연을 맺어 기쁘고, 함께 서비스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카르카스온라인을 선보이겠다"고 이야기 했다.

액토즈소프트의 김강 사장은 "JCR소프트는 뛰어난 개발력과 기획력을 갖고 있는 개발사로 이 기회를 통해 액토즈소프트는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라며, "JCR소프트와 함께 성공적인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카르카스온라인 기존 게임정보 및 이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이관받게 되며, 카르카스온라인 국내 서비스는 하반기에 레벨 업데이트와 컨텐츠 보강을 통해 단계적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