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재밌어진 '아발론: 시즌2', 테스트서버 오픈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이 '아발론: 시즌2'로 새롭게 태어난다.

위메이드는 6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아발론: 시즌2'의 테스트서버를 오픈해 모든 이용자들의 사전 테스트 진행을 가능케 하고, 개선된 시스템과 콘텐츠 밸런스를 적용한다. 또한 정식 서비스 전 이용자 의견 수렴 및 게임의 안정성과 시스템의 순환을 최종 검증할 예정이다.

아발론: 시즌2는 이용자 FGI(포커스그룹인터뷰)와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들의 니즈와 아이디어에 대한 심층 의견 조사를 진행, 이에 따라 실제 플레이 패턴에 적합한 서비스와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환경조성, 시스템의 세분화 및 추가에 중점을 두고 준비해왔다.

특히, 이번에 테스트서버를 통해 사전 공개되는 '파트1'에서는 친구 및 길드, 모드 별 정보 확인이 용이해진 '이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과, 다양한 옵션 적용을 가능케 한 '1인 매칭 시스템'의 추가, 양 진영 별 모든 영웅의 플레이를 다시 확인 가능한 '리플레이 모드'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대기방 내에서 자유로운 진영 선택과 진영 별 밸런스를 맞추는 '오토 밸런싱' 등의 옵션을 추가해 공정한 전략전투모드를 즐길 수 있는 '매칭 시스템' 개선 및 영웅 2종의 추가, 밸런스 안정성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또한, 테스트서버 내 게임 체험을 통해, 개선요청사항과 오류 등의 내용을 게시판에 올리는 이용자들에게 2등급 영웅과 에테리얼 스톤 세트 등을 증정하는 '버그 킬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위메이드 사업본부 이경호 본부장은 "소중한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여 깊은 동기부여를 받으며, 발전을 거듭해, 달라진 '아발론: 시즌2'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테스트서버 오픈의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아발론 온라인 홈페이지(avalon.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시즌2'의 '파트1' 메인타이틀과 BI(브랜드 이미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