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 후, 첫 주 동접 20만 기록

최호경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최대 규모의 콘텐츠 업데이트인 '빅뱅 업데이트'를 단행한 직후 첫 주에 최고 동시 접속자수 20만을 돌파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지난 7월 8일에 실시된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업 속도, 스킬 밸런싱 등 콘텐츠 전반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들이 시도되었으며, 이에 대해 게이머들은 오랜 기간 게임을 즐기며 메이플스토리에 바래왔던 점들이 이번 빅뱅에서 실현되어 반갑다는 반응을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국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게이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는 기획으로 진행된 이번 빅뱅 업데이트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기쁘다. 이번 여름은 단순한 업데이트가 아닌 변화와 도전의 일환이다"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후에도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연속적으로 업데이트를 계획 중으로, 현재의 상승세를 이어나가 기존 최고 동접 기록인 25만 경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7월15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아이스박스' 이벤트가 진행돼, 여름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7월22일과 8월12일, 빅뱅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신규 직업 추가인 '레지스탕스'를 비롯해 두 차례 추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