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NHN, '제 1회 게임 문학상' 공모전 개최

김한준

NHN(대표 김상헌)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해 한국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드높이고자 ' NHN 게임 문학상'을 신설하고, 오는 9월 17일까지 게임 시나리오 작품을 공모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는 'NHN 게임 문학상'은 게임이라는 친숙하고 즐거운 표현방식을 통해 잠재된 상상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인문학적인 소양을 발굴하고자 기획된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게임 시나리오 창작 부분에 한해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예비 시나리오 작가를 비롯해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9월 17일(화)까지 이메일(marketing@nhn.com)을 통해 게임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NHN 실무자 및 10인으로 구성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게임으로의 활용 가능성, 스토리의 창의성 및 독창성, 흥미도와 재미, 그리고 하나의 작품으로서의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를 받게 된다.

한편, 제 1회 NHN 게임문학상의 최종 수상작은 10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NHN은 대상 1팀에 5천만원, 금상 1팀에 2천만원 등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제1회 NHN 게임문학상 심사위원 이인화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장(이화여대교수)는 "영화 시나리오의 경우 매년 2000편 이상의 작품이 새로 만들어져 DB로 구축되고, 이 중 10여 편이 영화로 제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게임 시나리오는 제대로 된 등용문조차 전무한 형편"이라며 "문화의 핵심 콘텐츠가 되고 있는 게임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탄탄한 창작 기반을 갖추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HN 정욱 한게임 대표 대행은 "NHN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비평 공모전'을 공동주최하는 등 게임의 문화적, 학술적 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창의적인 게임 컨텐츠 생산과 유통 활로 개척을 통해 게임이 문화콘텐츠로 성장,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이번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