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8월 첫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8월10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www.gamenote.com)가 8월 첫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지난 27일 공개 서비스 후 45위로 순위권 진입에 성공한 '스타크래프트2'가 금주 34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 게임은 전세계 동시에 발매돼 출시 이틀 만에 15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PC게임으로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무료로 싱글 및 배틀넷 대전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픈베타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크래프트2'는 종족별로 새로운 유닛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화려한 3D 그래픽과 함께 완벽한 한글화와 한국어 음성도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는'메이플스토리'의 여름방학 돌풍과 함께 밀려났던 FPS게임 '서든어택'이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밀어내고 3위 자리에 복귀했다. '서든어택'은 5주년을 기념한 '1박 2일 클랜스데이' 이벤트를 개최해 마니아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 번째 챕터 '세익스피어 업데이트'를 진행한 '마비노기'는 4계단 상승한 21위에 오르며 20위권에 바짝 다가섰다. '세익스피어 업데이트'는 온라인게임사상 최초 순수문학을 접목한 콘텐츠라는 점이 주된 특징이다.

현금 거래를 인정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던 '황제온라인'은 27계단 상승한 40위에 오르며 그동안의 비난이 무색할 정도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치고 있다. 게임 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다수의 시도들과 색다른 전개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황제온라인'은 1개월 평균 2회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는 등 게이머들의 요구에도 신속히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8월5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엠게임의 신작 MMORPG '아르고'도 43계단 상승한 47위에 랭크되며 높은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르고'는 미래형 판타지라는 컨셉 아래 스팀펑크 스타일의 독특하고 다양한 이동수단과 거대전차, 부스터 기능을 가진 캐릭터 백팩 등을 활용한 두 종족의 자원전쟁을 그린 MMORPG이다.

게임노트 홍승경 애널은 "게임 오픈 이래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를 단행한 '메이플스토리'를 비롯해 '카르마온라인'도 '카르마리턴즈'로 이름을 바꾸고 정식 오픈에 돌입했고, '라그나로크온라인2'도 서비스 중에 있던 게임을 중단한 뒤 전면 리뉴얼에 들어가는 등 게임업계 전반에 리뉴얼 열풍이 불고 있다"며 "게임 리뉴얼은 이미 확보된 리소스와 게이머 수를 바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개발 부분이나 마케팅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아 리뉴얼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게임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