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 CJ도너스캠프와 게임회사 진로 체험 교육 실시

CJ인터넷(대표이사 남궁 훈)이 CJ도너스캠프와 연계하여 게임회사로의 진로 설계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진로 체험 교육'을 9일 상암 CJ E&M 사옥에서 실시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외아동의 교육을 지원하는 CJ도너스캠프가 지원기관(공부방, 그룹홈, 보육원 등)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설계를 돕는 'CJ 진로탐색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CJ인터넷은 게임회사에 대한 진로 체험을 위해 방문한 약 30여명의 아이들에게 게임 관련 다양한 직업 소개, 게임 개발 과정, 게임 체험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게임 개발 및 게임 회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장차 게임회사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 과정 등 꿈을 실현하기 위한 소중한 지식과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D 및 3D 게임의 개발 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은 많은 질문과 진지한 실습 등,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차원이 아닌 게임을 직접 개발하겠다는 아이들의 꿈과 열정이 반영되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CJ인터넷 임형준 팀장은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직접 게임 개발 등,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본인들의 꿈을 펼치겠다는 아이들의 열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한국 온라인 게임의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이러한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J 진로탐색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CJ도너스캠프가 학생들의 진로 체험을 위해 CJ인터넷, CJ CGV, CJ프레시웨이, CJ엔시티, 엠넷미디어 등 계열사와 함께 진행하는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CJ인터넷은 오는 13일 2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