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에이치, 리듬액션 게임 '리드모스' 메이킹 필름 공개

휴대용게임 개발사 지피에이치(대표 이범홍)는 자사에서 개발한 게임기 카누의 런칭쇼에서 리듬액션게임 '리드모스'의 오디션에 통과한 신인가수의 데뷔 메이킹필름을 공개한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이번 리드모스 메이킹필름에서는 게임 디렉터 엄태섭 팀장의 게임제작과정과 컨셉을 밝히고, 음악감독 최용원 씨가 '리드모스' 음악의 제작과정을 밝힌다.

또한, 작년부터 3차례에 걸쳐 이루어진 '리드모스' 오디션을 통과한 순수아마추어 가수뿐만 아니라 케이블 방송 Mnet의 TV 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 깜짝 등장했던 전 MBC악동클럽 메인보컬 정윤돈, 그룹 퍼퓸 출신의 티아(Tia) 등 수준 높은 기성가수들이 리드모스 게임음악을 어떻게 참여했는지 보여준다.

사내 개발팀 엄태섭 팀장은 "현재 음악시장은 아이돌 위주의 장르로 편중이 되어 불균형을 이루고 있어, 이번 '리드모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리드모스'는 여러 장르의 인디밴드, 언더그라운드에서 활약중인 아티스트들에게 문을 열어 놓고, 누구나 가수에 등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피에이치 박상훈 이사는 "이번 리듬게임 '리드모스'의 음악은 유명가수의 곡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음악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선발된 가창력 있는 신인들의 노래와 음악을 넣어 신선함을 주었다"고 말하고 "앞으로 유투브 등을 통해 공개오디션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통해 선발된 가수와 연주자 위주의 음악을 게임과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판매를 통해 실질적인 가수 데뷔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휴대용게임기 카누의 정식 발매기념 런칭쇼는 오는 8월 18일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실시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펀지피 홈페이지(http://www.fungp.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