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사이버게임즈, 2010년 한국대표 선수단 확정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는 2010 한국대표 결선을 통해 WCG 본선에 나설 국가대표 선수 총 26명을 선발하고, 한국대표 선수단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WCG 2010 한국대표 선발전에서는 8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된 최종 결선을 마지막으로 총 9개 종목에 걸쳐 15팀, 26명의 한국 대표팀이 선발됐다.

한국대표 선수단은 오는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WCG 2010 그랜드 파이널에 태극마크를 가슴에 달고 출전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 부문에서는 지난해 WCG 2009 그랜드 파이널의 금메달리스트인 이제동 선수가 1위를 차지하면서 3년 연속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뒤를 이어 현재 한국 e스포츠협회(KeSPA) 랭킹 상위권에 자리한 이영호, 김구현 선수가 2, 3위를 차지하면서 그랜드 파이널에서 작년에 이어 한국의 메달 석권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워크래프트 3 결승에서는 엄효섭 선수가 1위를 차지하면서 2008년 이후 두 번째로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하게 되었으며, 박준, 김성식 선수가 그 뒤를 이었다.

피파 10에서는 지난 2002년 그랜드 파이널의 금메달리스트였던 황상우 선수가 다시 한 번 국가대표 1위로 선발되었고 강성훈 선수가 2위를 차지했으며, 카운터스트라이크 부문에서는 위메이드 폭스(Wemade FOX) 팀이 작년 한국대표팀이었던 이에스큐 윈드(esq. wind)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로스앤젤레스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철권 6에서는 배재민, 문창빈 선수가 최종 선발됐으며, 캐롬3D의 김희철 선수는 2년 연속, 모바일 종목 아스팔트 5의 이원준 선수는 3년 연속으로 그랜드 파이널 진출하게 됐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종목인 로스트사가에서는 아카츠키(Akatsuki) 팀이, 퀘이크워즈 온라인에서는 이티(=ET=)팀이 한국대표로 선발됐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WCG 2010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WCG의 글로벌 주관사인 월드사이버게임즈의 김형석 사장은 "올해 그랜드 파이널에 한국대표 선수단은 역대 총 5회의 종합 우승을 기념하여 별 5개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게 되었는데, 오는9월에 6번째 종합우승을 거두게 되길 기대한다"며 "10주년을 맞은 WCG 2010 그랜드 파이널이 열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