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 제공] 8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

8월24일 온라인게임 전문사이트 게임노트(www.gamenote.com)가 8월 셋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에서는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가 서비스 4주 만에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전세계 동시 발매되며 첫날 1백 만장, 둘째 날 5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올해 출시된 PC게임 가운데 일일 최고치 판매 기록을 갱신하기도 했다.

국내에서 패키지 판매를 하지 않는 '스타크래프트2'의 흥행 성적은 상용화 이후 게이머들의 이용권 결제 여부에 따라 판가름 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정액권을 구매한 모든 게이머들은 추가 비용 없이 '스타크래프트2'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용화 이후 두 게임의 동반 순위상승도 기대해 볼 만하다.

월드컵 특수와 함께 1위까지 뛰어올랐던 '피파온라인2'는 백전노장 '서든어택'에게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서든어택'은 최근 실시한 PC방 이벤트가 폭발적인 유저들의 참여로 2주 만에 1억 5천 만원 규모의 아이템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위권 순위에서는 엠게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르고'가 숨가쁜 상승세 중 잠시 숨을 고르며 지난주와 동일한 26위에 랭크됐으며, 40위권에서는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등급거부 판정을 받아 게임 서비스 정지 위기에 처했던 '황제온라인'이 15세 이용가로 등급 판정을 획득하고 상용화에 돌입해 4계단 상승한 41위에 랭크됐다.

한편 지난 19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웹게임: 봉신연의'는 49계단 상승한 79위에 랭크되며 안정적으로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웹전략: 봉신연의'는 중국의 고전 소설인 봉신연의를 소재로 제작된 작품으로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택티컬 턴 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내 재미요소를 바탕으로 서비스 나흘 만에 신규 서버 금호를 추가 하는 등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게임노트 홍승경 애널은 "지난주 엔씨소프트와 JYP의 만남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게임업체들이 음반, 출판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 창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게임업계에서 제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보다 다양한 업계와 게임의 긴밀한 제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노트 홈페이지(www.gamenote.com/webzine/rank_onga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