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의 마지막 헤일로 ‘헤일로 리치’ 9월 출시

지난 2001년 첫 작품 발표 이후 오랜 시간 동안 Xbox 진영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자리잡아온 '헤일로'의 최신작 '헤일로 리치'가 모습을 드러냈다.

|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26일) 오후 서울 용산 전자랜드의 랜드시네마에서 언론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번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슈팅 게임 '헤일로 리치'의 출시 기념 간담회를 개최했다.

본편 보다 앞선 시대를 배경으로 인류와 코버넌트간 전쟁이 막을 올리는 리치라는 행성에서 벌어지는 전쟁을 다룬 '헤일로 리치'는 그동안 제작을 맡아오던 번지소프트에서 제작하는 마지막 헤일로. 이후 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자체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맡게 될 예정이다.

'헤일로 리치'에서는 '캠페인 모드'와 '멀티 플레이 모드' 이외에 일정 턴 동안 적의 공격을 막아내 어느 쪽이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지를 겨루는 '사생결단' 모드 등을 줄길 수 있다.

'캠페인 모드'의 경우 게이머는 특수 임무를 받고 리치라는 행성에 도착한 특공대 '노블 팀'의 신입 멤버가 돼 인류와 코버넌트 간 전쟁이 막을 올리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며,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는 전작 이상의 다양한 형태의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사생결단' 모드에서는 디펜스 형식의 게임을 진행해 어느 쪽이 더 높은 점수를 얻는지를 겨룰 수 있다. 총 4번의 웨이브 동안 몰려드는 적을 방어하게 되며 지역, 시간, 장비 등 다양한 설정을 바꿔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즐길 때 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

---|---

'헤일로3'에서 첫 선을 보였던 '지도 편집기' 역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탑재돼있다. '헤일로 리치'의 '지도 편집기'는 지금까지의 동일한 기능 중 가장 넓은 멀티 플레이 맵을 구성할 수 있으며, 5종류의 지역과 건축물, 지형지물 등을 자유롭게 활용해 게이머가 원하는 멀티플레이 맵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데이비드 앨런 프로듀서는 함께 참석한 크리스 옵달 미션 디자이너가 제작한 '더 케이지'라는 이름의 맵을 보여주면서 "이 게임을 즐기는 누구라도 이 맵과 같이 자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형태의 맵을 손쉽게 제작해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층 높아진 그래픽 퀄리티도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헤일로 리치'에서는 캐릭터의 장비부터 건물 내의 장치들, 행성의 지형지물이 보다 사실적이고 세밀하게 표현됐으며, 리치 행성의 동물들을 게임 곳곳에 배치시켜 게임을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전장 속에 게이머가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도록 했다.

이 외에도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맵을 만드는 모든 행위를 하고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조금 더 편리하게 잠겨있는 콘텐츠를 열 수 있도록 했으며, 얻은 콘텐츠로 만든 자신만의 캐릭터는 이벤트 신을 포함한 '캠페인 모드'와 각종 '멀티플레이 모드'에 그대로 반영된다.

|

---|---

'헤일로 리치'는 오는 9월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되며, '스탠다드 에디션'과 '리미티드 에디션' 그리고 '레전더리 에디션'의 세 종류의 형태로 판매가 진행된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스탠다드 에디션'은 5만7천원의 가격에 초판 한정으로 Xbox 라이브 골드 48시간 사용권이 들어있으며, 6만9천원의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블랙박스 형태의 외관에 엘리트 방어구 콘텐츠, 여러 소품이 담긴 '아티팩트 백'이 들어있다.

마지막으로 13만9천원의 '레전더리 에디션'은 '리미티드 에디션' 구성품에 스파르탄 에디션 방어구, 노블팀 피규어 등이 UNSC 테마 패키지 박스에 담겨있다.

예약 판매는 오는 27일부터 9월12일까지 각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착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게임에 대한 모든 소개가 끝난 뒤에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김대진 상무와 송진호 이사, 번지 스튜디오의 두 개발자 등 참석자들이 한데 모여 헤일로 패키지를 형상화한 케이크를 자르며 헤일로 10주년을 기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송진호 이사는 "2010년 후반기는 신형 Xbox360과 키넥트의 출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Xbox360에 있어 고무적인 시기가 될 것"이라며 "이런 시기에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되는 '헤일로' 시리즈의 신작 '헤일로 리치'는 Xbox360을 사랑하시는 게이머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

*다음은 행사 관계자 질문 및 응답

Q. '헤일로' 3부작 이후 지속적으로 신작이 출시되고 있는데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하나?

A. '헤일로' 본편 3부작의 경우 '마스터 치프' 개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눈을 조금 돌려 전쟁 자체에 시점을 맞췄을 때 더 많은 이야기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게이머들 역시 전쟁 자체의 이야기에도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다른 스파르탄 팀의 이야기를 펼쳐 보이는 것도 게이머들이 마음에 들어할 것이라고 믿었다.

Q. '헤일로' 시리즈는 작품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게이머들에게 강조하고픈 '헤일로 리치'만의 특징은?

A. 기존에는 없던 많은 기능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다. 한 번 즐겨본다면 이번 작품이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지도 편집기'를 게이머들이 꼭 즐겨봤으면 한다.

Q. '헤일로 리치' 이후에도 후속편이 준비되고 있는지?

A. 번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헤일로'는 이번 작품이 마지막이며 앞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Q. '헤일로'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데 '헤일로' 3부작의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등장하는지?

A. 물론 등장한다. 게임 곳곳에 마스터 치프나 코타나 등 3부작의 주요 인물들에 대한 복선이 등장하며 멀티플레이의 경우 이들의 목소리 등의 콘텐츠를 포인트로 오픈해 사용할 수 도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