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패온라인 개발팀 분리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는 자사의 개발조직 중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패온라인'의 개발을 담당해 온 '로터스 스튜디오'를 회사 내 조직에서 분리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2010년 하반기부터 주력 퍼블리싱 게임인 '오디션' 이외에도 수익원 다각화를 위해 게임 퍼블리싱에 집중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한 전사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 조직의 재검토에 들어갔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서 내부적으로 다각적인 검토를 진행한 결과, 패온라인 개발팀과 그간 개발 총괄을 맡아온 야설록 고문의 개발 의지가 회사의 정책과 다른 방향을 가고 있는 것으로 판단,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회사의 정책에 따라 '패온라인' 개발팀인 '로터스 스튜디오'는 와이디온라인으로부터 분리되게 됐으나, 와이디온라인은 패온라인 프로젝트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외부 투자자를 물색하고 프로젝트 매각 여부에 대해 검토하는 한편, 와이디온라인이 패온라인 프로젝트의 지적재산권을 유지하면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동시에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운영 중인 패온라인 홈페이지는 당분간 현 상태대로 유지될 예정이며, 회사 측은 최소한의 운영인력으로 홈페이지 유지 보수를 진행하기로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