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 하이트, '하이트 엔투스'로 한식구 된다

CJ 스포츠(대표 신동휘)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CJ 엔투스 프로게임단과 온미디어에서 운영하는 하이트 스파키즈 프로게임단을 합병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합병의 경위에 대해 CJ 스포츠 측은 지난 5월 온미디어를 인수한 CJ는 온게임넷이 운영하던 하이트 스파키즈의 운영 권한을 넘겨 받게 됐으며, 10-11 신한은행 프로리그의 시즌 개막을 앞두고, 양 게임단의 합병을 서두르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하이트 스파키즈가 주식회사 하이트와의 네이밍 후원 계약이 체결돼있는 만큼 계약 내용을 승계해 '하이트 엔투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리그에 참가할 계획이며, 스파키즈가 운영 중이던 '스페셜포스' 프로게임단은 물론 '스타크래프트' 선수단 전원을 고용 승계해 운영한다.

새롭게 탄생되는 '하이트 엔투스'는 김동우 CJ 엔투스 전 감독 대행이 총괄 감독직을 수행하게 되며, 이재훈, 주진철, 전태규 코치가 김동우 감독의 지휘봉을 보좌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스파키즈의 감독직을 맡았던 이명근 감독은 당분간 팀의 고문 역할을 담당하며 후진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CJ 스포츠는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팀의 로고를 발표하고 프로리그 개막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13일부터 합숙소 이전 등 본격적인 합병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