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높은 '유럽 여성들' 사로잡은 웹게임이 온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 여성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웹게임이 국내에서 서비스 된다'

유럽 게임 시장에서 MMORPG들과 경쟁해 눈부신 성과를 거두도 있는 웹게임, 컬쳐스 온라인의 국내 서비스가 임박했다. 컬쳐스 온라인은 바이킹의 마을 건설과 탐험을 소재로 하는 전략 웹게임으로, 뛰어한 그래픽과 익살스런 바이킹 영웅들의 흥미진진한 탐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게임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남성 게이머들은 물론, 게임을 즐겨보지 않았던 여성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10대 후반에서 20대까지의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게임 이용률이 높지 않은 편이지만, 유럽에서 정식 서비스되고 있는 컬쳐스 온라인은 이러한 젊은 세대의 여성게이머들의 눈길을 게임으로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그렇다면, 유럽의 젊은 여성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는 컬쳐스 온라인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 <자신만의 섬을 꾸미고 디자인할 수 있다>>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고 몰입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에 드는 공간과 캐릭터가 필요하다. 많은 게임들이 점점 커스터마이징과 캐릭터 디자인에 신경을 쓰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컬쳐스 온라인도 이와 마찬가지로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섬의 주인이 되어 자신만의 섬을 만들어 나가면서 게임을 즐기게 된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컬쳐스 온라인은 부드러운 색감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어 누구나 게임을 즐기기에 용의하다.

캐릭터의 성장 역시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갈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나무, 석재, 철광석 등의 자원을 모아 건물의 건설해 성장할수록 포인트를 얻게 되는데, 이 포인트로 게이머가 원하는 능력을 상승시켜 외형뿐만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능력의 캐릭터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자원을 생산하면 해당 자원에 따라 보너스도 얻을 수 있어, 자신이 어떤 자원을 선택해 특화해 나가느냐에 따라 더욱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션을 달성하거나 업적을 쌓으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북유럽의 유명 바이킹이 되는 것이 목표>>

컬쳐스 온라인은 기존 게임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바이킹'을 메인 시나리오에 사용하고 있다. 게임의 목표는 배를 타고 세계를 탐험하거나, 다양한 지역의 정복을 통해 캐릭터를 강력한 바이킹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다.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지역에는 2종류의 퀘스트와 10단계의 미션이 등장하는데, 이를 완료하면 새로운 지역이 등장해 또 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 퀘스트도 등장하는데 미션보다 난이도가 낮아 게임 초반 캐릭터를 성장시키거나, 레벨업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전투는 최대 '3vs3'까지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나 상대 게이머의 전력에 따라 특화된 영웅을 배치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무기 역시 상성을 가지고 있는데, 원거리 무기는 양손 무기에 강하고 양손 무기는 한손 무기에, 한손 무기는 양손 무기에 강해 가위바위보와 같은 전략성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전투에 임할 때는 대전 상대에 따라 영웅과 무기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다.


< <다른 게이머와 협동/경쟁으로 긴장감 유지>>

일반적인 웹게임은 다른 게이머들과 경쟁, 협조하면서 보다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컬쳐스 온라인은 다른 게이머들의 랭킹과 자신의 캥킹 변화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특정 게이머가 전투하는 상황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게이머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펼치는지 파악해 전략적인 PvP도 즐겨볼 수 있다.

반면 게이머들과 협력해 세력을 강화할 수도 있다. 다른 게이머나 특정 길드에 가입하면 부족섬이 생기게 되고 부족섬에는 건물을 건설하면 특수한 버프를 얻을 수 있어 다른 게이머들의 침략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보다 강력한 감시탑을 건설할 수 있고 길드에 자원을 기부하면 자원에 따라 보너스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게임업계의 한 전문가는 "컬쳐스 온라인은 유럽의 여성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인 만큼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 국내에 다양한 웹게임들이 서비스 되고 있지만, 컬쳐스 온라인은 전략적인 요소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색다른 소재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이야기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