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기대작 NED(네드), 드디어 베일 벗는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박관호)가 MMORPG NED(네드)의 지스타 2010 출품을 선언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들어갔다.

NED(네드)는 위메이드가 지난 5년여의 기간 동안 공들여 제작한 게임으로, 블록버스터급 스케일과 화려하고도 섬세한 그래픽, 탄탄한 구성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2011년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게임이다.

게임은 대륙에 드리워진 거대한 어둠의 힘에 맞서 평화의 열쇠인 라니아 공주를 구하러 가는 주인공의 기나긴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하카나스 왕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을 경험하는 듯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원근감 있는 풍경과 캐릭터 및 몬스터의 질감을 세밀하게 살린 뛰어난 그래픽이 장점이며, 이를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크라이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몬스터를 사냥의 대상으로만 활용하는 기존의 MMORPG와는 달리 반복적인 사냥이 아닌 몬스터의 특성에 따른 포획, 길들이기, 탑승 전투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몬스터 펠로우 시스템은 게임의 차별화된 재미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 겨울 NED(네드)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세계관을 담은 배경 원화를 공개했다. 빛과 어둠, 불과 얼음의 기운을 담은 신의 대륙 '네드'를 형상화한 이미지로 웅장하고 깊이 있는 월드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공개된 하카나스 지역은 세계관의 중심이 되는 성으로 향후 성 쟁탈전 등 세력 내 경쟁의 중심이 될 핵심 지역 중의 하나다.

위메이드의 오호은 팀장은 "오랜 기간 담금질을 거친 만큼 게임의 완성도와 콘텐츠에 있어 드디어 자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단계에 이르렀다"며, "위메이드의 차기 성장 동력이 될 NED(네드)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10에서 NED(네드)의 시연 버전을 선보이고, 연말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