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키넥트 국내 가격 및 전용 타이틀 발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Xbox360용 동작 인식 센서 '키넥트' 제품군의 가격과 대응 소프트웨어를 공개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오는 11월18일 국내 정식 출시되는 '키넥트'는 Xbox360 본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키넥트 센서' 제품과 Xbox360 본체와의 결합 패키지 형태인 '키넥트 패키지'의 형태로 판매되며, 제품의 가격은 각각 '키넥트 센서'가 19만8천원, '키넥트 패키지'는 39만8천원이다.

각각의 제품에는 전용 타이틀 '키넥트 어드벤처'가 포함돼 있으며, 예약 판매는 11월8일부터 14일까지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키넥트'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전용 타이틀의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출시되는 제품들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형태의 게임은 물론 건강을 위한 홈 피트니스 센터, 스포츠, 액션 등 다양한 장르들이 선보여지며,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직접 몸을 움직여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즐거움을 게이머들에게 선사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키넥트'는 진정한 '체감형'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형 게임"이라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새로운 세상으로 안내하는 건전한 게임으로서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또한 이번 겨울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떠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넥트 전용 타이틀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XBOX.COM 한국어 홈페이지(www.xbo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키넥트 전용 소프트웨어 리스트 >

- 키넥트 어드벤처(Kinect Adventures) (마이크로소프트) / 키넥트 패키지 내 포함

우주 공간을 떠 다니고, 포효하는 급류를 타며 스릴을 만끽하고, 산 정상에서 장애물 코스를 뛰고 누수가 발생한 수중 관측소를 구하기 위해 심해로 다이빙한다. 이 모든 것이 거실에서 가능하다면? 키넥트 어드벤처(Kinect Adventures)는 사용자가 컨트롤러 없이 다양하고 이국적인 장소에서 모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게임은 모든 사람들이 즐길 만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 키넥트 애니멀스(Kinect Animals) (마이크로소프트) / 39,800원 - 11월 18일 발매 예정

'키넥트 애니멀스(Kinect Animals)'는 아이, 부모 그리고 연령에 상관없이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에게나 세계에서 가장 이국적인 동물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교육적인 게임이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고양이과 새끼들은 실제 애완동물처럼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달려오며, '점프(Jump)', '구르기(Roll over)', '죽은 척(Play dead)' 등과 같은 명령에 반응하고, 귀 뒤를 긁어주면 갸르릉 거린다. 봉제 인형 및 새로운 애완동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한정판매 에디션 '키넥트 애니멀스(Kinect Animals)'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유어 쉐이프(Your Shape: Fitness Evolved) (유비소프트) / 45,000원 - 12월 발매 예정

사용자는 '유어 쉐이프' (Your Shape: Fitness Evolved)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유어 쉐이프'는 뛰어난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체형을 정확히 반영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체형으로 몸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는다.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멀티플레이를 통해 친구들과 겨루어 보기도 하면서 실질적인 체형 개선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댄스 센트럴(Dance Central) (하모닉스) / 44,000원 - 11월 18일 발매 예정

'댄스 센트럴(Dance Central)'은 컨트롤러를 쓰지 않는 최초의 바디 트랙킹 댄스 비디오 게임으로서, 사용자에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춤 실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게임이다. '락 밴드(Rock Band)'의 제작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새롭고 굉장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 게임은 팝, 힙합 및 R&B 등 환상적인 사운드트랙과 함께 90개가 넘는 스텝과 650개가 넘는 동작을 선보여 초보자는 물론 춤에 능통한 사용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연말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 바디 & 브레인 엑서사이즈(Dr. KAWASHIMA's Body and Brain Exercises) (NAMCO BANDAI Games Inc.) / 가격 추후 공개 및 11월 발매 예정

모든 연령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바디 & 브레인 게임으로서 수학, 논리, 기억력 테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의 게임을 접할 수 있다. 싱글 및 멀티 플레이어 모두 즐길 수 있으며, 20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이 담겨 있으며, 매번 게임 할 때마다 나오는 뇌의 연령의 기록을 체크 할 수 있어 나의 뇌 연령이 현재 어느 수준인지 확인 가능하다.

- 키넥트 스포츠(Kinect Sports) (마이크로소프트) / 44,000원 - 11월 18일 발매 예정

컨트롤러가 없는 최초의 스포츠 게임인 '키넥트 스포츠(Kinect Sports)' 는 Xbox LIVE로 친구와 실질적으로 경쟁이 가능한 게임 타이틀로 너무나도 현실감이 넘쳐서, 허들을 넘을 때 머리카락 사이로 지나는 바람 소리가 들리거나, 비치 발리볼을 하면서 점프를 하고 스파이크를 때릴 때 발가락 사이로 모래가 느껴질 것이다. 비치 발리볼, 볼링, 창던지기, 축구, 육상, 탁구, 테니스 등 6개 스포츠가 들어있는 '키넥트 스포츠(Kinect Sports)'는 팀 대항 모드가 가능한 게임으로 온 가족이 토너먼트 방식의 경쟁을 할 수 있다.

-'모션스포츠(MotionSports) (유비소프트) / 45,000원 - 12월 발매 예정

친구와 함께 '모션스포츠 (MotionSports)'의 세계로 뛰어 들어보자. Super G 회전 활강 코스를 타고 내려오고, 숨을 멎게 하는 페널티 킥을 쏘고, 팀을 승리로 이끌 터치다운을 하기 위해 재빠르게 움직이고, 챔피언에게 펀치를 날리고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한다. '모션스포츠 (MotionSports)'를 통해40개가 넘는 환상적인 스포츠 도전이 가능하다. '모션스포츠 (MotionSports)'에서는 플레이어가 지역의 영웅에서 국제적인 스포츠 스타로 거듭나는 동안 라이브로 득점 및 실점에 대한 논평을 해준다.

- 키넥트 조이 라이드(Kinect Joy Ride) (마이크로소프트) / 39,800원 - 11월 18일 발매 예정

컨트롤러가 없는 최초의 레이싱 게임인 '키넥트 조이 라이드(Kinect Joy Ride)'는 플레이어와 그 친구들에게 인생 최고의 드라이브를 선사한다. '키넥트 조이 라이드(Kinect Joy Ride)'는 카트 레이싱과 Xbox360용 키넥트(Kinect)에서만 가능하며, 혼자서 게임을 하거나 Xbox LIVE를 통해 최대 8명까지 함께 게임이 가능하다.

- 파이터스 언케이지드(Fighters Uncaged) (유비소프트) / 45,000원 - 12월 발매 예정

격투기 토너먼트의 세계로 뛰어들어 당신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여 챔피언이 되어 보자. 비밀 토너먼트에 강제로 출전하게 된 사이먼은 전 권투 챔피언이었던 아버지로부터 받았던 훈련을 떠올리며, 다양한 무술로 가차없이 자신을 공격하는 폭력적인 적과 맞서 싸워야 한다. 총도, 칼도 없다. 오직 자신의 몸이 치명적인 무기일 뿐이다.

- 소닉 프리 라이더(SONIC FREE RIDERS) (세가) / 42,000원 - 12월 발매 예정

'소닉 프리 라이더(SONIC FREE RIDERS)'은 다른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액션이 가득한 경험을 선사한다. 보드를 타고 점프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등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게임을 하면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로 변신한다. 최초로 풀 모션 바디 컨트롤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게임 속에서 여러 가지 환상적인 코스를 질주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