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CJ인터넷, 3분기 순이익 흑자전환

CJ인터넷(대표 남궁훈)이 3분기 10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리며 전분기대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CJ인터넷은 3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은 562억으로 전분기대비 6.3% 상승했으며, 영업이익도 91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영업외비용 절감으로 당기순이익은 10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으며,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53.3% 증가했다.

퍼블리싱 부문은 388억원을 기록, 야구시즌에 따른 마구마구의 매출 증가와 대항해시대, 주선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한 매출 기여로 성장세를 기록했다.

웹보드 및 해외사업은 지난 분기와 큰 변동이 없으며, 추석 연휴 등 계절적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하여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인터넷 남궁훈 대표이사는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주요 게임들이 대체로 안정적 매출을 유지해 전분기보다는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며, "오는 4분기에는 미니파이터, 사천성 등 스마트폰용을 포함한 5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과 신작 웹게임 등이 출시 예정이라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는 또 주요 퍼블리싱 게임인 서든어택이 3분기 업데이트 및 이벤트 부재에 따른 일시적 실적 부진으로 전년 동기보다는 0.8% 정도 감소했으나, 9월중 출시한 '카라' 캐릭터가 인기를 모으고 있고, 곧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4분기에는 다시 예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CJ인터넷은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오는 4분기까지 부실자산을 모두 정리할 예정이며, 2011년에는 높아진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스페셜포스2'와 '마계촌온라인', '얼로즈온라인' 등 10여 종의 퍼블리싱 기대작과 소셜게임, 해외시장 확대 등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전망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