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컴뱃암즈’ 터키어 서비스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한 FPS게임 '컴뱃암즈(Combat Arms)'의 터키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터키는 일일 유니크 게이머수 1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유럽에서 '컴뱃암즈' 흥행을 주도하는 국가로, 유럽 내에서 처음으로 영어 외 현지어를 지원하게 됐다.

이로써 '컴뱃암즈' 터키어 웹 사이트 및 터키어 포럼이 오픈되었고, 이어 현지 PC방에서 직접 특정 번호를 입력해 게임 관련 결제를 할 수 있는 '이-핀(E-pin)'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넥슨은 터키어 서비스와 함께 게임전문 유통 매장 '게임스탑(Gamestop)'에 넥슨 게임 전용 선불카드를 유통시키기 시작, 유럽 주요국가를 대상으로 결제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다.

'게임스탑'은 전 세계적으로 6,500여 개의 매장을 보유, 온라인게임 및 콘솔게임 모두를 아우르는 게임전문 유통 체인점으로, 유럽 주요 13개국에 1,50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넥슨은 결제 인프라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는 물론 게이머를 대상으로 넥슨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슨의 유럽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성진 디렉터는 "터키어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컴뱃암즈의 유럽 서비스에 보다 더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또한 결제 인프라 확장을 통해 컴뱃암즈 뿐만 아니라 넥슨의 유럽 사업 역시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