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3,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 2010' 최고상 수상

스퀘어에닉스를 대표하는 RPG 시리즈 '파이널판타지13'이 일본의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PlayStation Awards) 2010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어워드 시상식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99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벤트로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한다.

파이널판타지13은 일본에서만 약 200만개의 판매고와 함께 올 한해 발매된 소프트 중 가장 많이 팔리며 '플래티넘 상품'으로 등록되었고, 올해 처음 신설되어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게이머 선택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을 획득했다.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로 사랑받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특별상'에는 '위저드리: 붙잡힌 망령의 거리', '하츠네미쿠- 프로젝트디바 추가악곡집 디렉터스팩', '애프터 버너 크라이막스', '하츠네미쿠- 프로젝트디바 드림시어터', '주간 토로 스테이션'이 수상했다.

게이머 선택상에는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2', '파이널판타지13',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 PSP the Best', '바이오하자드5', '데몬즈소울', '용과같이4', '갓오브워3',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하트네미쿠 프로젝트디바 2nd',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이 수상했다.

출하 갯수 50만을 돌파한 'Gold Prize'에는 '판타지스타 포터블2',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 PSP the Best', '킹덤하츠 Birth by Sleep', '갓 이터', '용과같이4', '북두무쌍',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몬헌일기 아이루마을'의 8개 타이틀이 수상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