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신규 모드 '메탈아레나'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에 신규 모드 '메탈아레나'를 추가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메탈아레나는 게임 내에서 실제 게이머가 조정하는 캐릭터와 봇이 함께 협력해 상대팀과 대결하는 방식의 신규 모드로, 겨울방학 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리로드'의 메인 콘텐츠로 기획됐다. 카스 온라인 특유의 화끈한 타격감을 기반으로 캐릭터 스킬과 능력치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메탈아레나 모드에 최초로 도입된 맵은 '메탈게이트'다. 메탈게이트에는 총 5개의 거점이 존재하는데, 전투의 승리조건인 '팀포인트'가 점령한 거점 수에 비례해 증가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거점을 차지하기 위한 전략이 승패를 가른다.

또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메탈아레나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탱커', '라이플맨' 등의 클래스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게임 플레이어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SP'(스킬포인트)로 사용해 '플라즈마 폭탄', '마하 부스터' 등 각 클래스에 특화된 스킬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한편, 신규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20일까지 '메탈아레나 영상 알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16일 공개된 '메탈아레나' 프로모션 영상 링크를 친구에게 메일로 전달하면, 메일 발송 및 영상 링크 클릭 수에 따라 선정된 당첨자들에게 'CSO 패딩점퍼' 50개, 'CSO 컬렉션 카드' 50개, 넥슨캐시 3,000원 등이 지급된다.

이 밖에 신규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내년 1월 6일까지 게임 경험치와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CSO 패딩점퍼' 100개, 'CSO 컬렉션 카드' 100개, 넥슨캐시 5,000원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스 온라인 홈페이지(www.cs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