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넥트, CNN 선정 2010년 신기술 트렌드로 선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Xbox360용 동작인식 기기 키넥트가 CNN이 선정한 '2010 톱10 신기술 트렌드'로 선정됐다고 금일(30일) 밝혔다.

CNN은 27일(북미 현지시각)'키넥트는 컨트롤러 대신 카메라를 통해 인식되는 유저의 동작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선정이유를 밝혔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25일만에 25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것을 기반으로 연말연시를 맞아 500만대까지의 판매실적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한편 키넥트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IT 기기 중 9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미국 IT분야 유력지인 실리콘 앨리 인사이더에서 발표한 '2010 성공한 IT제품 15개의 상품' 중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키넥트 이외에도 CNN이 선정한 톱10 신기술 트렌드에 선정된 기술에는 태블릿 PC의 도래, 페이스북 열풍, 아이폰 4, 위치정보 어플리케이션 포스퀘어와 고왈라, 구글TV와 애플TV, 스마트폰 개발경쟁 과열, 어플리케이션 시장 확대, SNS로 인한 사생활 침해, 미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유선 인터넷 사업망의 중립성 보장안 등이 꼽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의 송진호 이사는 "2010년 마이크로소프트사는 혁신적인 동작인식 게임을 출시해 콘솔게임 시장의 선구자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라며 "특히 미국과 전 세계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키넥트는 향후 온라인 게임과 컨트롤러 조작에 구애 받던 기존 게임산업에 지각변동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