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2011] 게이머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액션, 크리티카

올 하반기, 게이머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통쾌한 액션을 지닌 게임이 등장할 예정이다. 올엠에서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 온라인게임 크리티카의 이야기다.

초(超)액션을 표방하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이 주요 컨셉인 크리티카에는 카툰 랜더링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이 작품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는 내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시종일관 화려하고 과장된 연출의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사인 올엠은 이 게임을 위해 엔진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이 덕분에 저사양의 PC에서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엔진이 액션에 특화된 덕분에 시원시원한 액션도 게임을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화려한 액션과는 달리 조작법은 손쉽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 타겟팅, 스페셜 어택 시스템, 울트라 스킬 시스템, 액션 카메라 연출 등을 통해 화려함은 유지한 채 게이머들이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액션 게임에 능한 게이머들이 파고들 수 있는 연계기 시스템도 내재하고 있어 액션의 깊이를 유지하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빠른 게임진행으로 게이머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베는 느낌과 때리는 느낌을 구별하는 등 진일보한 타격감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작의 템포와 무게의 이동, 타격 무게감에 따라 전달되는 타격감의 변화를 세밀하게 구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크리티카의 개발사인 올엠은 올 하반기에 크리티카의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하고, 오는 2012년 상반기 중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