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치매예방 기능성게임 연계 제작지원 사업' 공모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하 SBA)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주관하는 "치매예방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연계 제작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인층 치매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와 게임의 사회적 순기능 부각을 위해 공모했던 "치매예방 기능성게임 아이디어"의 대상작인 다면체 퍼즐게임 를 주제로 한 게임을 개발할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당선 1편에 6천만 원이 지원된다.

참가 대상은 서울시 소재 게임 제작 업체 또는 서울시에 지사가 있는 업체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개발 업체를 선정한다.

선정 심사는 기획력과 개발 능력, 자금력 및 마케팅 능력을 평가하는 서면 심사와 개발력 및 자금력을 현장에서 종합 평가하는 방문 심사, 그리고 기획력과 제작력, 사업성을 판단하는 본선 PT 등으로 나뉜다.

개발 작품의 저작권에 대해서는 작가와 선정제작사 공유하고 SBA에서는 공익 목적 홍보용으로 게임 영구 이용하게 되며, 개발사 선정 후 SBA와 개발사, 작가 3자 간 공동제작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