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 vs 홍진호, 해운대에서 한판 붙는다!

프로게이머 홍진호 선수와 임요환 선수의 세기의 대결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슈퍼스타 챌린지>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경기는 블리자드와 LG전자가 공동 주최하는 <시네마 3D &옵티머스 3D 썸머 페스티벌>의 주 이벤트로 진행되며, 해운대 백사장에 설치된 부산 바다 축제 특별 무대에서 8월5일 밤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약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II 슈퍼스타 챌린지는 e스포츠계의 최고의 라이벌로 불리는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가 스타크래프트II로 맞붙는 최초의 대결로 커뮤니티 사이에서 초유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크래프트II 커뮤니티에서는 홍진호 선수와 임요환 선수의 세기의 대결을 기대하면서 각자 응원하는 선수에 대한 덧글이 줄을 잇고 있어 이번 특별 라이벌 전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폭풍 저그 홍진호의 스타크래프트ll의 숨은 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는가 하면, 홍진호의 영원한 라이벌 황제 테란 임요환 역시 최근 다양한 무대에서 좋은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어 만만치 않은 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한 주 동안 진행된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 중 경기 승자를 예상하는 설문조사에서는 임요환 선수의 승리에 60%에 달하는 더 많은 표가 집계되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임요환 vs 홍진호, 말풍선 채우기 이벤트도 스타크래프트II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다. 8월5일 오후 2시 22분까지 경기를 앞둔 두 선수의 속마음을 상상해 보고 해당 사이트에 남겨준 덧글 중에 참신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선정하여 Geforce GTX 460 그래픽 카드, 블리자드 머니 클립, 스타크래프트 II 패키지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스타크래프트II 슈퍼스타 챌린지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의 경기는 GSL 홈페이지(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채널(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 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Olleh TV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시네마 3D & 옵티머스 3D 썸머 페스티벌 현장에서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스타크래프트II 종족 대표 스페셜 경기가 진행된다. 테란, 저그, 프로토스의 각 종족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빅 매치로, 테란에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서울대 테란> 최성훈 선수,프로토스에는 지난 블리즈컨 우승자 <정석토스> 정민수 선수, 저그에는 <팀 리그 최강> 박수호 선수가 각 종족의 대표로 한판 승부를 펼친다. 경기 내용은 8월 8일 이후 곰TV를 통해 VOD로 시청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 슈퍼스타 챌린지와 스타크래프트II 종족 대표 스페셜 경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2 배틀넷 홈페이지(kr.battle.net/sc2/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