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두빈스 집중공략 조작법

selseta kyky@korea.com

부두 빈스 조작법

기본 조작

- 부두파워
왼쪽과 오른쪽 트리거를 동시에 당기면 쓸 수 있는 기술. 일종의 특수기로 화면전체의 적을 소멸시킨다. 단 부두 게이지가 꽉 찼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부두 게이지는 적을 처리하면 나오는 구슬로 확보한다.
- Hover(떠다니기)
왼쪽 트리거를 당겨서 사용한다. 공중에서 천천히 내려 올 수 있는 기술로 체공시간뿐만 아니라 허공에서 자유자제로 방향전환이 가능하다. 때문에 좁은 목표로 점프할 때 자주 사용한다. 높은 곳에서 사용하면 점프의 거리도 길어진다.
- 이동
왼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캐릭터를 움직인다. 아날로그 스틱을 채용한 만큼 누르는 세기에 따라 이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일시 중지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일시 중지되며 스테이터스 창이 나타난다. 스테이터스 창에서는 캐릭터의 에너지와 생명의 수 그리고 지금 까지 입수한 아이템의 숫자를 파악할 수 있다.
- 시점 편경
오른 쪽의 아날로그 스틱으로 시점을 변경할 수 있다. 주위를 잘 살펴야 하는 어드벤처적인 요소 때문에 꼭 자주 사용해야 한다. 게임에 좁은 길이 자주 등장하는 탓에 시점을 플레이어의 등뒤로 정하고 다니는 것이 좋다. - 펀치
부두인형의 기본공격 방식. 펀치를 휘두르며 적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러나 회오리 보다 타격판정이 떨어지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술이다.
- 아이템 줍기/ 내려놓기
필드에 노란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는 곳에서 Y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줍고 혹은 놓을 수도 있다. 무거운 것을 들고 있을 경우에는 점프와 공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하자.
- 점프
기본적으로 A버튼을 연타해서 2단 점프를 할 수 있다. 그러나 타이밍이 조금 애매해서 자칫하면 어이없는 실수로 이어진다. 통상 처음 점프가 최고 높이가 됐을 때 다시 점프 버튼을 누르면 2단점프로 연결된다.
- 점프 공격
점프를 하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X버튼을 누르면 박치기 공격을 한다. 위력적이지만 적중시키기 어렵고 타격판정이 회오리 보다 좋지 않아 초반에 악어를 잡을 때를 제외하면 그다지 쓸 일이 없는 기술이다.
- 투시모드
패드 오른쪽의 검은 버튼과 L트리거를 동시에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장애물을 투시해 아이템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템 찾기에 매우 유용한 모드다.
- 회오리 공격(Spin Move)
B버튼을 연타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쓸 수 있다. 타격판정이 넓은데다 공격하며 움직일 수 있어 부두인형의 주력공격으로 사용한다. 회오리를 사용하며 적의 주변을 도는 것만으로 적을 간단하게 제압할 수 있어서다.

응용기술
- 점프 + 회오리
공중에 떠있는 적을 처리 할 수 있는 유일한 공격방식이다. 단 체공 상태에서는 회오리 공격을 한번만 사용할 수 있다.
- 2단 점프 + 회오리
2단 점프 후에 회오리를 사용하면 더 멀리 뛸 수 있다. 물론 체공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데 마지막으로 방향을 바꿀 때 주로 사용한다.
- 2단 점프 + 회오리 + 호버모드
공중에서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좁은 곳으로 쉽게 점프할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사용하면 능동적으로 방향을 잡아 움직일 수 있다. 첫 번째 보스 클리어 후 게이트로 이동할 때 반드시 필요한 기술


부두빈스 집중공략
메인으로
부두빈스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