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부두 빈스 스토리공략 - 3부

selseta

3-1 Gatekeeper Jam
시작하자마자 간단한 퍼즐이 기다린다. Crypt City의 문을 열기 위해서다. 일종의 기억력 테스트인데 좀비 아저씨가 불러주는 음악에 맞춰 실로폰을 치는 것이다. 항상 같은 패턴이니 몇 번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할 것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임프들이 반겨준다. 놈의 특기는 점프공격과 가드다. 회오리로 움직이며 가드가 없는 뒤를 노려 공격하면 쉽다. 계속 앞으로 진행하면 공동묘지가 나온다. 공동 묘지에 들어서면 앞뒤에 있는 출구가 닫힌다. 이번에는 몬도두더지가 공격해온다. 놈들을 처리할 때마다 비석이 나타나는데 모두 처리하면 게이트가 있는 출구가 열린다. 몬도두더지는 땅으로 숨기 때문에 귀찮은 놈이다. 게다가 가드를 하기 때문에 조금은 처리하기 성가실 것이다. 놈이 헛손질 할 때까지 기다려 회오리로 연속 공격하면 생각보다 쉽게 잡을 수 있다. 땅으로 숨기도 하지만 같은 자리에서 나타나니 움직이기 말고 기다리고 있으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별로 어렵지 않은 기억력 테스트


두더지를 모두 처리하면 문이 열린다.

3-2 Crypt City(Sarcophagus Hustle)
진행할 수 있는 길은 앞으로 가는 것 하나다. 벼랑이 나올 때까지 전진하자. 이번에도 몬도두더지와 임프들이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건물 좌우 쪽에는 좀비가루와 아이템들이 있다. 벼랑이 나오면 직접 뛰지 말고 오른쪽에 건물위로 올라가서 뛰어넘자. 오른쪽 벽에 발판을 딛고 회오리점프를 사용하면 올라갈 수 있는데 쉽게 뛸 수 있을뿐더러 아이템까지 챙길 수 있어서다. 계속 직진하다보면 커다란 대포가 나온다. 대포는 스프링을 얻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스프링을 얻으려면 대포를 정면으로 보고 왼쪽 길로 진행하면 된다. 왼쪽으로 진행하면서 지붕 위를 잘 살펴보면 스프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Y버튼을 누르면 스프링을 타고 스카이 콩콩을 타듯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스프링을 타면 한가지 문제가 생긴다. 평상시에는 문제없이 뛰어 넘을 수 있던 것들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스프링을 타고 점프 버튼을 누르면 점점 높이 점프한다. 높이가 최고조를 달했을 때 움직이면 뛰어 넘을 수 있다. 같은 갈라진 길이라고 해도 넓이가 들쭉날쭉 하니 가장 좁은 곳을 이용하자. 대포가 있는 곳에 도달했으면 점프 버튼을 이용해서 대포의 포신 안으로 들어가자. 그러면 자동적으로 조준모드에 들어간다. 목표는 반대쪽에 보이는 좁은 게이트. 대포를 타고 들어가면 이번 스테이지도 종료다. 좌우는 정확히 맞추고 높이는 실제 표적보다 훨씬 높게 조준하면 정확하게 쏘아질 것이다. 구멍에 들어가는데 실패하면 다시 대포 안으로 이동하자. 대포로 돌아가는 길에 갈라진 길이 있다. 직접 점프는 어렵고 오른 쪽의 건물 위로 올라가서 점프하면 쉽게 대포로 돌아 갈 수 있다.


왼쪽에 스프링이 있다.


이곳이 스프링이 있는 곳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다.

3-3 Crypt City (Zombie Guidance Counselor)
이번에는 임프와 공놀이를 해야 한다. 좀비들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다. 화면 하단에 숫자가 두 개 나타나는데 한쪽은 플레이어가 구한 수 한쪽은 임프가 훔친 영혼의 숫자다. 마을 중앙에는 임프의 동상이 있다. 임프가 공을 만지면 임프의 동상으로 공이 이동한다. 그러면 좀비의 영혼이 임프의 동상으로 흡수되고 숫자가 많아지면 게임오버로 이어진다. 우선 필드 중앙에 있는 공을 Y버튼으로 줍자. 다음 방황하는 좀비의 동상이 있는 무덤 중 하나로 가지고 가자. 동상을 잘 보면 방황하는 좀비 중 하나와 같은 모양일 것이다. 무덤에는 동그랗게 표시되어 있는 곳이 있다. 그곳에 공을 놓아두면 동상과 같은 모습의 좀비가 무덤 쪽으로 빨려 들어간다. 물론 임프들이 방해한다. 임프가 공을 만지면 다시 임프의 동상 쪽으로 공은 이동하니 임프들이 공을 줍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임프들은 무한히 생성된다. 때문에 모두 처리하기는 불가능하다. 공을 놓은 바로 위에서 회오리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임프들을 물리칠 수 있다. 물론 조금은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임프들의 숫자가 많을 때 부두파워를 사용하면 화면의 적을 모두 쓸어버린다. 그러면 시간도 벌고 오히려 부두 게이지는 늘어나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여기에 올려두면 된다.


이것이 바로 공(?)

3-4 Crypt Ciyt(Downtown Crypt Ciyt)
이번에는 등대를 이용해서 문을 여는 퍼즐이다. 지붕 위에 있는 3개의 등대를 사용하는 것인데 마을 정면의 종을 비취면 문이 열리는 퍼즐이다. 우선 등대에 불을 키기 위해서 동력이 필요하다. 동력은 바로 반딧불이다. 마을 외각을 돌면 채집망을 구할 수 있다. 다시 마을 외각을 따라 돌면 반딧불이 있는데 여기서 x버튼을 사용하면 반딧불을 잡을 수 있다. 반딧불을 잡았으면 마을 중앙에 여신상으로 가자. 거기서 반딧불을 사용하면 등대에 불이 들어온다. 그 뒤에 마을 지붕 위에 있는 3개의 등대 빛을 종 탑으로 비추자. 등대에 불이 들어오는 시간은 정해져 있다. 짧은 편이라 제한 시간 내에 3개의 등대의 방향을 전부 조절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일단 등대에 한번이라도 불을 밝히면 불이 들어오지 않아도 등대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화면 정중앙으로 맞춰 놓으면 된다. 다음 다시 반딧불을 잡아 여신상에서 불을 밝히면 게이트로 향하는 문이 열릴 것이다.


반딧불을 잡자.


여기서 등대를 작동 시킨다.


불빛을 종탑으로 맞추자.

3-5 Crypt Ciyt(Rat Race Rodeo)
이번 보스는 거대 아줌마 동상이다. 플레이어는 쥐를 타고 아줌마를 상대해야 한다. 왼쪽 스틱으로는 방향조절과 가속. 그리고 A버튼은 점프다. 녀석의 공격 패턴은 오직 한가지. 파도를 연상시키는 충격파다. 맞으면 에너지 한 칸의 대미지로 이어진다. 충격파는 쏘기 전에 녀석이 친절하게 소리를 질러준다. 타이밍을 쉽게 간파할 수 있다는 얘기다. 가뿐하게 점프로 피해 주자. 충격파 후에 천장에서 돌이 떨어진다. 그것을 피하지 말고 얻어맞아야 자해로 이어지는 부두파워가 발생된다. 3번 깔리면 녀석을 처리할 수 있다. 문제는 녀석의 충격파가 아니라 공격을 성공할 때마다 바닥이 갈라진다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점프로 피할 수밖에 없다. 가급적이면 안쪽보다는 외각을 도는 것이 좋다. 충격파의 타이밍도 맞추기 쉬울뿐더러 쥐의 속도를 조절하기 쉽고 끊어진 부분이 적기 때문이다. 천장에서 떨어지는 돌은 쥐의 속도를 조절해서 얻어맞도록 하자. 될 수 있으면 멀리 떨어지는 돌을 노리고 쥐의 속도를 조절하자.


묘한 모습이다.


외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부두빈스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