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부두 빈스 스토리공략 - 4부

selseta

4-1 The Porch Pooch
4스테이지의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몸푸는 곳이다. 퍼즐도 간단하고 출연하는 적도 임프 몇 놈이 전부다. 게이트가 있는 문은 강아지가 지키고 있어 들어갈 수 없다. 우선 왼쪽의 헛간으로 들어가서 레코드판을 입수하자. 다음 맞은편에 있는 축음기로 이동해서 레코드판을 사용하면 노래가 나온다. 놈은 노래 소리를 듣고 광견마냥 마당을 뛰어다닌다. 이틈을 노려 게이트로 들어가자.


왼쪽에 헛간이다.


마당에 축음기라니 무언가 언밸런스...

4-2 The Tumbler Room
지금부터는 약간 어려운 퍼즐이 등장한다. 전편에서 봤던 저택 안에서 시작한다. 안으로 들어서면 바닥에 보면 삼각형 모양으로 숫자가 적혀있는 발판이 보인다. 1이라는 숫자를 누르면 1층의 벽이 돌면서 1층의 방의 입구까지 변한다. 2와 3이라고 써있는 발판을 누르면 역시 그 층의 벽이 돌면서 입구가 바뀌게 된다. 때문에 각층은 숫자를 누르는 횟수에 따라 들어 갈 수 있는 방과 없는 방이 달라진다. 총 3층의 입구를 변화시키며 퍼즐을 푸는 것이 이번 스테이지의 목적이다. 우선 1이라고 써있는 숫자 위에 올라타자. 그럼 1층의 벽이 움직이는데 입구 안에 종이 보일 때까지 돌려주자. 종이 보이면 Y버튼을 눌러 종을 입수하고 다시 1번 숫자를 누르자. 숫자를 누르다 보면 1번을 앞으로 하고 왼쪽에 동그란 액션 표시가 있는 입구가 열릴 것이다. 벽에 2개의 종이 매달려 있는 곳이다. 동그란 표시에서 x버튼을 누르면 가지고 있던 종을 벽에 건다. 다음 다시 1번 버튼을 누르자. 1번 버튼을 앞으로 하고 오른쪽에 입구가 생길 때까지 눌러주면 된다. 오른쪽에 액션 동그라미가 있는 곳이 열리면 동그라미 위에서 X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종이 울리며 유령이 지나가는 것이 보일 것이다. 다시 1번 버튼을 누르다보면 유령이 서있고 그 앞에 유령이 서있는 게이트가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들어가자.


바닥에 있는 버튼을 누르자.


Y버튼으로 종을 입수하자.

4-3 The Busy Butler
유령을 따라가면 좁은 입구가 보일 것이다. 밖은 바닥이 없는 빈 공간인데 점프로 건너갈 수 없는 곳이다. 유령이 움직이면 유령 발 밑에 파란 선이 생기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걸 밟고 유령의 뒤를 쫓아 반대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물론 유령과 멀리 떨어지게 되면 파란 선은 사라지고 플레이어는 추락하게 된다. 점프액션에 자신이 있다면 반대편으로 건너가는 것뿐만 아니라 좀비분말을 얻는 것도 한번 노려 볼만 할 것이다. 반대편으로 건너가면 소녀인형이 2층의 몬스터를 전부 처리해 달라고 하면서 서재위로 입구를 만들어준다. 자 이제는 2층의 몬스터를 처리하러 가야 하는데 인형이 열어준 문으로 들어가면 유령의 파란 선을 따라갈 필요 없이 쉽게 출발지로 이동할 수 있다.


파란선을 밟고 가자.


이문을 사용하면 쉽게 출발지로...

4-4 Unwanted Guest
다시 저택의 1층에서 시작한다. 우선 1번 숫자를 눌러 2층으로 가는 문을 만들자. 다시 2번 숫자를 눌러 통로를 만들자. 2번 숫자를 누르다보면 처음에는 잠겨있던 문이 열려 있는 방이 보일 것이다. 물론 문안에는 게이트가 보인다. 그곳으로 들어가자. 여기서부터는 새로는 적이 출연한다. 공중을 나는 잠자리인데 한방에 죽을 정도로 내구력은 약하지만 놈이 내뱉는 광선은 엄청난 대미지니 놈을 조심하자. 점프 회오리로 한방에 보낼 수 있다. 이번 미션은 적을 모두 처리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놈들을 만들어내는 달걀을 부숴야 한다. 물론 이동 중에는 2단 점프와 회오리로 이어지는 장거리 점프와 정확한 착지를 위해 호버모드 까지 적절히 구사해야 한다. 그만 큼 넓은 거리를 뛰어야 한다는 얘기다. 첫 번째 보이는 달걀 옆에 폭탄이 보일 것이다. 왼쪽 위에 있는 촛불로 몸에 불을 당기고 폭탄으로 다가가면 달걀 역시 폭발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달걀은 두 번째 달걀 뒤에 있는 피아노 위의 촛불을 사용해서 폭파시키자. 4번째 달걀은 조금만 더 앞으로 진행하면 촛불이 있다. 이것을 사용하자. 호버모드를 너무 오래 사용하면 시간이 지체되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5번째 달걀은 달걀 뒤에 있는 피아노 위의 촛불을 사용하자. 달걀을 모두 부쉈으면 다시 앞으로 진행하자. 그럼 좁은 문안으로 의자가 떠다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의자를 타고 앞으로 진행해야 한다. 입구 바닥에는 스위치가 있다 밟으면 일정 시간동안 맞은 편의 문이 열린다. 제한 시간 안에 빨리 의자를 타고 반대편 문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얘기다. 호버 모드를 사용하지 말고 회오리만 사용에 첫 번째 의자에 오르고 다시 식탁위로 오르자. 그리고 다시 의자를 탈 필요 없이 맞은편으로 2단 회오리 점프를 하면 쉽게 들어 갈 수 있다. 문을 나서면 이번에는 물을 건너야 한다. 물에는 여러 가지 부유물이 떠있다. 이것을 밟고 맞은 편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다. 2단 점프후 호버모드를 사용한 다음 그림자로 착지지점을 확인하면서 점프하면 쉽게 게이트가 있는 맞은편으로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분신자살을...


폭탄에 다가가면 터진다.


호버는 생략하고 단번에 뛰자.


그림자를 잘 이용하자.

4-5 The Trophy Room
역시 이번에도 달걀을 부수는 일이다. 촛대를 이용해서 몸에 불을 당기고 폭탄을 터트려야 한다. 그런데 촛대가 너무 높아서 점프로는 불을 붙일 수가 없다. 폭탄도 보이지 않는다. 먼저 왼쪽 벽으로 올라가 폭탄을 얻어야 한다. 첫 번째 달걀을 정면으로 하고 앞 쪽에 책꽂이가 보일 것이다. 그것을 타고 왼쪽 벽으로 올라 진행하자. 사슴 박제를 지나서 책장들을 뛰어넘어 진행하면 악어 박제가 보인다. 그 앞에 스위치가 있다. 당기면 폭탄을 얻을 수 있다. 폭탄을 Y버튼으로 집은 후 달걀 옆으로 이동해 놓아두자. 그리고 폭탄을 놓아둔 달걀 뒤쪽의 석궁을 이용하자. X버튼을 누르면 전편의 대포와 같이 조준 사격을 할 수 있다. 상하 조절만 가능하다. 실제 보이는 촛불의 위치보다 훨씬 위를 조준해야 몸에 불을 당기고 달걀 앞까지 떨어질 것이다. 몸에 불을 당기고 달걀 앞에 떨어졌다면 폭탄으로 움직이자. 그러면 폭발과 함께 달걀도 사라질 것이다. 다시 왼쪽 벽으로 이동해 폭탄을 얻고 석궁을 이용해 폭탄을 폭파시키는 것을 반복하자. 필드에 보이는 3개의 달걀을 처리했으면 왔던 곳을 다시 이용해 4-4의 입구로 이동해 다시 소녀인형을 만나러 가자. 입구에 도착하면 들어온 문 맞은편에 보면 위쪽에 게이트가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쉽게 소녀인형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소녀를 만났으면 다시 바닥에 숫자버튼이 있는 4-2로 이동하자. 버튼을 눌러 3층 통로를 만들고 3층으로 오르자. 다시 숫자3버튼을 누르다 보면 3층에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생긴다. 문을 나서면 절벽이 플레이어를 반기는데 유령 발 밑에 생기는 파란 선을 따라 이동하자. 바늘을 사용하면 쉽게 뛰어 넘을 수도 있지만 아이템을 챙겨야하니 유령을 따라 이동하자.


이곳을 밟고 오르자.


폭탄을 얻으면 달걀로 향하자.


조준이 생각보다 어렵다.


폭탄으로 뛰어가자.

4-6 GlowBerry Tangle
이제부터는 새로운 액션이 하나 추가된다. 왼쪽 트리거를 누르고 X버튼을 눌러 바늘을 쏘는 액션인대 공중그네 같은 이동효과가 있는 기술이다. 단 화면 상단에 바늘을 걸 수 있는 동그란 물체가 있는 곳에서만 가능하다. 바늘쏘기 자체에는 공격력이 전무하니 이동할 때만 사용하자. 줄을 놓은 뒤에 2단점프와 회오리 이동이 가능하다. 물론 호버모드 또한 사용 가능하다. 이들을 이용해 착지 점으로 쉽게 뛰어내릴 수 있다는 얘기다. L트리거를 놓은 상태에서 줄을 놓는 것을 유념하자. L트리거를 누른 상태에서 줄을 놓으면 바로 호버모드가 발동되기 때문에 먼 거리를 뛰어넘을 수 없다. 이번 스테이지는 바늘을 이용한 이동을 연습하는 스테이지다. 미로자체도 단순하고 적들도 성가시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필드 중앙에 커다란 나무 위에 오르면 최 상층까지 움직이자. 시점을 잘 조절하면 발판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그네 액션으로 앞으로 진행하면 게이트가 나온다.


동그라미를 향해 바늘을 쏘자.


최상층으로 진행하자.

4-7 Dolly Playtime
4-7 Dolly Playtime 소녀(?)인형과의 보스전이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직접공격은 할 수 없다. 자해를 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기차에 깔리는 것이다. 시작하면 처음 기차역을 뒤로 하고 왼쪽 오른쪽 그리고 앞쪽 벼랑 위에는 기차를 달리게 하는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당기면 기차가 출발하는데 친절하게 사고현장을 보여주니 기차가 먼저 도착하기 전에 그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점프는 의외로 뛰는 것보다 속도가 느리다. 점프를 최소화해서 목적지로 이동하면 쉽게 교통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역시 자해를 3번 성공하면 이번 스테이지도 클리어다. 인형의 공격은 강아지 유도미사일과 기관포다. 기관포는 인형에 가까이 접근하면 너무 정확하다 싶을 정도로 갈겨댄다. 그러니 녀석이 있는 필드 중앙 마을을 지나갈 때는 건물 뒤로 숨어 다니는 것이 좋다. 유도 미사일은 속도가 느려 점프와 이동으로 쉽게 피할 수 있다. 너무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면 착지 후에 경직현상이 일어난다. 그만큼 시간을 버리는데 착지 바로 직전에 호버나 회오리를 써주면 경직현상 없이 뛰어 내릴 수 있다. 녀석을 처리하면 땅이 갈라진 곳에 게이트가 생긴다.


이곳을 기준으로 하자.


당기면 기차가 출발한다.


3번만 성공 시키자.

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부두빈스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