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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두 빈스 스토리공략 - 파이널

selseta

F-1 The Midway
이번 스테이지의 목적은 코스모의 얼굴이 그려진 5개의 코인을 찾는 것이다. 게임은 시작하자마자 어려운 점프를 강요한다. 2단점프와 호버모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다. 스테이지의 바닥은 지진이 있었던 것처럼 갈라져 있다. 떨어지면 생명이 날라간다. 게다가 킬라딜로가 기습적으로 자폭공격을 한다. 떨어지기 쉬우니 놈을 먼저 처리하자. 우선 스테이지 오른쪽으로 돌자. 무거워 보이는 쇠추가 보이지만 무시하고 진행하자. 거기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문이 하나 있다. 들어가면 주택복권을 연상시키는 동그란 판이 있다. 액션 버튼을 이용해 판을 돌리자. 코인이 나오면 코스모의 얼굴이 그려진 코인을 하나 받을 수 있다. 지옥개구리의 얼굴이 나오면 놈이 나온다. 코인을 얻고 나면 코인데신 하트를 받을 수 있다. 생명이 모자라면 이곳에서 노가다(?)를 해주자. 에너지가 없으면 지옥개구리를 처지하고 보충하자. 코인을 입수하면 밖으로 나와 조금만 위로 진행하자. 그럼 점을 볼 수 있는 자동판매기가 있다. 여기에 코인을 넣어주자. 앞으로 얻는 다른 4개의 코인도 여기서 사용해야 한다. 자동판매기를 뒤로 하고 점프해서 앞으로 진행하자. 포장마차의 지붕위로 진행하면 스위치가 있다. 이것을 당기면 전방의 마차 문이 열리면서 지옥개구리가 때로 몰려온다. 부두파워를 사용해 가뿐히 처리하자. 지옥개구리가 있던 자리에는 코인이 있다. 입수하고 왔던 길을 돌아 자동판매기로 이동하자. 이번에는 자동판매기를 뒤로 하고 왼쪽으로 움직이자. 그러면 밟고 뛰어넘을 수 있는 것들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타고 오른쪽 위로 진행하자. 여기에는 새장에 매달려 있는 악어와 킬라딜로가 기다리고 있다. 전부 처리하면 다시 코인을 얻는다. 뒤에 있는 건물의 문으로 들어가면 점프하는 곳이 있다. 너머에는 3마리의 악어가 기다리고 있다. 전부 처리하면 역시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5번째 코인은 자동판매기를 뒤로 하고 밑으로 진행하면 보이는 사격장에 있다. 왼쪽 첫 번째 구멍 안에 있는데 점프할 수 있는 발판이 움직이고 표적 또한 움직이며 구멍을 가린다. 그래서 진행하기가 쉽지 않다. 발판을 밟는 타이밍은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잠시 발판과 표적의 움직임을 보고 타이밍을 잡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생명이 모자란다면 룰렛으로 생명을 벌자. 처음부터 사격장에서 코인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개의 코인을 전부 집어넣으면 자동판매기 위의 문이 열린다. 그곳으로 들어가자. 외길을 계속 진행하면 볼링공과 우물이 나온다. 볼링 공을 우물의 두레박으로 밀어 넣으면 앞쪽에 문이 열린다. 문으로 나와 쇠추를 가지고 우물로 돌아오자. 우물 옆에는 시소처럼 보이는 곳이 있다. 거기에 쇠추를 놓으면 뒤쪽의 유리창이 깨지며 게이트가 생긴다.


첫 번째 코인이 있는 곳


이곳으로 코인을 가져오자.


두 번째 코인이 있는 곳


세 번째 코인이 있는 곳


네 번째 코인이 있는 곳


다섯 번째 코인이 있는 곳


볼링 공을 여기다 놓자.


추를 놓으면 문이 생긴다.

F-2 House of Awfully Scary Stuff
이번 스테이지는 놀이공원이다. 필드에 있는 대포에 타면 스테이지 각 끝으로 이동 가능하다. 최종 목적은 움직이는 놀이기계를 타고 최상층 가지 올라가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공원에 전원을 공급해야 한다. 먼저 찾을 것은 공원 외각에 있는 2개의 게이트다. 하나는 버철 캅을 연상시키는 미니게임으로 가는 게이트고 다른 하나는 놀이공원에 전원을 넣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게이트다. 버철 캅을 연상시키는 미니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난사하면 총이 과열돼 잠시 동안 쓸 수 없어진다는 것이다. 최대한 끊어서 사용하자. 이동 중에 빨간 표지판이 보인다. 총으로 갈겨주자. 레일 위를 차를 타고 진행하지만 차는 강제로 움직인다. 화면에 출연하는 적을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 대미지를 적게 받으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이번 스테이지는 강제로 움직인다.


점사가 중요하다.

F-3 House of Mirrors
거울로 된 미로에서 시작한다. 생각 없이 돌아다니면 계속 같은 자리에서 맴돌게 된다. 미로가 그리 크지 않아서 구석구석 돌아다니면 쉽게 출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스테이지는 점프액션이 강조된 판이다. 바닥에 조그만 퍼즐들이 움직이는데 그것을 밟고 뛰어넘어야 하기 때문이다. 2단점프와 회오리 그리고 착지는 호버를 사용하면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퍼즐은 모두 같은 타이밍에 움직인다. 호버모드를 사용해서 미리 움직일 방향으로 점프하자. 출구를 나서면 자신과의 싸움을 벌여야 한다. 거울에 반사된 자기 자신이다. 놈의 공격 패턴은 충격파를 사용하는 것이다. 360도 퍼지는 공격인데 타이밍을 잡아 공중에서 회오리를 사용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이번 중간보스는 직접 공격해야만 한다. 충격파를 쓰고 제자리에 서있을 때 점프공격으로 처리하자. 놈은 한번 공격당할 때마다 자코들을 불러온다. 오히려 녀석들이 도움이 되는데 부두파워를 쓰고 에너지를 채우는 방식으로 체력을 관리하자. 3번 점프헤딩 공격에 성공하면 놈을 처리할 수 있다. 놈이 서있던 자리에는 스위치가 있다. 당기면 공원에 전원이 들어온다.


이곳이 출구다.


점프공격으로 처리하자.


당기면 전원이 들어온다.

F-4 Finger's Land O' Rides
다시 처음의 놀이동산에서 시작한다. 전력이 공급돼 놀이기구가 움직이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 놀이기구를 타고 최상층까지 올라가는 것이 목표다. 처음에는 찻잔 모양이 돌아가는 기구를 타야한다. 그리고 시계방향으로 기구들을 타고 최상층까지 도달하는 것이다. 최상층에 도달하면 오토바이를 타고 게이트로 이동한다. 무턱대고 점프하지 말고 기구가 움직이는 타이밍을 잡는 것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 지름길일 것이다.


이것을 시작으로 시계방향으로 ...


두 번째 놀이기구다.

F-5 Bumper Car Bump Off
시작하자마자 중간보스와 대결이다. 놈은 거대로봇인데 이번에도 역시 자해로 공격해야 한다. 범퍼카를 타고 버튼 위에 올라서면 벽이 올라가는 것이 보일 이는데 이것을 이용해야 한다. 왼쪽스틱은 핸들 역할을 LR트리거는 액셀과 브레이크 구실을 한다. 범퍼카를 움직이다 어느 정도 가속도가 붙으면 벽에 충돌하자. 그러면 부두인형이 범퍼카 밖으로 튀어나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벽 뒤에는 과녁이 있다. 모두 3개인데 버튼 역시 3개다. 벽에 충돌하여 부두인형이 튀어나가는 것을 총알 삼아 과녁을 명중시키자. 3번 모두 명중 시키면 거대한 로봇은 정지하며 왼쪽 발 옆에 문이 열리는 것이 보인다. 그 안으로 진행하자. 거대로봇은 발로 밟는 공격을 하는 것이 전부다. 외각 쪽으로는 발을 움직이지 않으니 위험하면 외각 쪽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버튼을 누른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벽은 다시 내려온다. 그러나 벽이 올라와 있는 시간의 의외로 길다. 버튼을 누르고 필드 중앙으로 이동해 발의 움직임을 보면서 여유롭게 충돌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이제 발을 통해 로봇 최상층까지 이동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점프액션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그러나 외길진행이어서 길을 찾을 필요는 없다. 이제부터 바늘 점프 등의 고공점프를 해야 한다. 떨어질 때 호버모드 사용하면 착지 점을 잡아 생명을 소비하지 않아도 된다. 로봇의 몸통으로 올라가면 뒤쪽에 나무사다리가 있다. 그곳으로 진행하자. 나무 사다리를 오르면 레일이 보인다. 그리고 맞은편에서 갱도차가 달려오는데 그것을 타다. 차가 달리는 방향에서 오른쪽을 보면 뛰어넘을 수 있는 발판이 있다. 그리고 진행하자. 왼쪽을 보면 바늘점프를 할 수 있는 원이 보인다. 이제부터는 장거리 그네액션이다. 진행하다보면 공중에서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로봇의 손이 보일 것이다. 내리찍는 공격을 하는데 맞으면 대미지가 엄청나니 주의하자. 그네와 그네사이에 발판을 밟아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그네를 놓고 2단점프 후에 회오리를 사용해야 착지할 수 있다. 물론 호버모드는 기본이다. ㄷ자로 진행되는 그네액션을 마무리하면 맞은 편에 보이는 몸통으로 점프하자. 그러면 시점이 2D로 바뀌는데 역시 점프를 해야 통과 할 수 있다. 맞은편에 보이는 발판까지 점프이동이 생각보다 어렵다. 2단점프의 타이밍을 조절해야 한다. 오른쪽으로 진행해서 위로 올라 다시 왼쪽으로 진행하자. 이제는 톱니를 타고 진행해야 한다. 톱니는 기본적으로 회전한다. 왼쪽으로 진행하자. 마지막 톱니를 뛰어 넘으면 정면에 보이는 널빤지를 타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이제 다시 그네액션이다. 처음보다 길게 해야 하는데 역시 로봇의 손이 플레이어를 방해한다. 그네액션 사이에 발판이 있다. 발판으로 착지할 필요 없이 바로 반대편의 원을 향해 바늘을 날려도 된다. 발판을 딛을 생각이라면 발판 위에 있는 시간을 최소화하자. 로봇의 손이 내려 찍기 공격을 하기 때문이다. 로봇의 손에 걸려 점프에 실패했다면 바늘을 연사하자. 재수 좋으면 주면 동그라미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역시 ㄷ자로 움직인다. 다시 몸통으로 도착했으면 왼쪽의 발판을 딛고 진행하자. 도중에 발판이 위에 있는 경우가 있으니 시점활용은 필수다. 전구가 반짝이는 마지막 발판에 도착하면 정면에 바늘액션용 원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타고 전방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커다란 발판 위에 하트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전방으로 다시 그네점프를 해야 하는데 거리가 가까워 발판 위에서 바늘을 던지면 바닥에 걸려 떨어진다. 그러니 발판에서 점프해서 바늘을 던지는 것이 좋다. 최종 목적지에는 비행기가 있다. 이제부터 코스모 로봇과 슈팅게임을 즐겨야 한다. 놈의 입에서 표적 판이 나오는 타이밍을 잡아 그것을 사격하면 된다. 모두 4번 히트하면 놈을 처리할 수 있다. 놈은 입에서 미사일을 쏘며 반격하는데 미사일보다는 장애물이 문제다. 미사일은 계속 움직이면 맞을 걱정이 거의 없다. 히트 당해도 대미지를 얻는 것이 고작이다. 그러나 장애물과 충돌하면 에너지와 상관없이 생명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비행기는 오른쪽 트리거로 가속을 X버튼은 사격을 할 수 있다. 놈을 처리하면 머리부분에 게이트가 생기니 들어가 주자.


표적을 겨냥하자.


왼쪽에 보이는 나무계단으로...


바늘을 던져야 한다.


로봇의 손을 조심하자.


최대한 빨리 움직이자.


여기서 왼쪽으로 점프를...


위쪽으로 진행하자.


비행기를 타고 슈팅게임을...

F-F Inside The Kosmobot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다. 역시 최상층으로 진행하는 것이 목적인데 진행 도중 3번의 자해를 성공시키고 코스모봇의 뇌로 향해야 한다. 우선 바닥에 있는 화살표를 쫓아 이동하자. 그리하면 의자가 보일 것이다. 의자위로 점프해서 왼쪽으로 진행하자. 나선형으로 움직이며 최상층 가지 도착해야 한다. 이번 스테이지는 시간제한이 있다. 바닥의 오로라가 점점 위로 올라오는데 오로라와 닿으면 생명이 하나 줄어든다. 철근을 뛰어 넘어 진행하면 회전하는 톱니가 보일 것이다. 그것을 뛰어 넘어야 하는데 톱니가 보이지 않을 때 뛰는 것이 타이밍을 맞출 수 있는 길이다. 톱니를 뛰어넘으면 이번에는 대포를 사용해 타이어 사이를 지나가야 한다. 2개의 타이어가 좌우로 움직이며 진로를 방해한다. 첫 번째 타이어의 왼쪽 안을 조준해서 쏘면 쉽게 지나갈 수 있다. 이제 화살표가 보이는 방향으로 진행하자. 앞에는 스위치가 있고 당기면 첫 번째 자해를 성공시킬 수 있다. 이제 뒤편에 보이는 원으로 그네액션을 해야 한다. 타이어가 방해하지만 오른쪽으로 꺾어서 진행하자. 앞에는 하트가 있는 발판이 있다. 얻고 다시 그네액션으로 진행하자. 시점편경을 사용하면 전면에 다른 원이 보일 것이다. 그쪽으로 진행하자. 이번에는 2개의 장애물이 그네액션을 방해한다. 오른쪽으로 그네를 꺾어서 움직이면 쉽게 통과할 수 있다. 하트가 있는 발판이 보일 것이다. 내려서서 전면에 보이는 원으로 바늘을 쏘자. 무턱대고 바늘을 쏘기보다는 호버모드로 장애물을 피해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바늘이 멀리 나가기 때문이다. 전면에 보이는 프라이팬을 피해 원숭이 동상으로 착지하자. 중앙에 보이는 톱니 위로 내리면 된다. 원숭이 동상을 앞으로 하고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발판이 보이는데 그것을 딛고 이동하면 된다. 톱니들을 뛰어넘어 앞으로 진행하자. 외길이니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 진행하면 톱니가 나란히 2개서 있는 곳에 당도한다. 하나의 톱니에 올라서면 반대편 톱니가 올라가고 서있는 톱니는 내려간다. 그런데 내려가는 속도는 올라가는 속도보다 느리다. 그래서 최대한 반대편의 톱니를 높게 한 후에 건너가고 다시 건너오는 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렇게 두 개의 톱니를 뛰어 넘으면 이번 스테이지 최고의 점프액션이 기다리고 있다. 움직이는 발판을 타고 반대쪽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총 3줄을 발판이 나온다. 무턱대고 뛰지 말고 패턴을 잘 파악해야 한다. 우 선 오른쪽 첫 번째 발판을 타자. 다음도 마찬가지다. 마지막 세 번째가 문제인대 움직임을 잘 파악하자. 왼쪽 벽에 있는 철근으로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발판을 골라잡아 타야 한다. 철근으로 뛰는 것을 성공했다면 앞에 보이는 마지막 자해도구로 이동하자. 자해에 성공하면 다리가 만들어진다. 이제 끝을 본 것이나 다름없다. 그만큼 쉬운 일만 남았다는 얘기다. 그것으로 이동하면 로봇의 중추인 뇌가 보일 것이다. 특별한 액션 없이 뇌 근처에서 부두파워를 쓰면 마지막 판도 클리어다. 부두게이지는 직접 뇌를 타격해서 채울 수 있다.


의자를 타고 뛰어넘자.


톱니가 보이지 않는 타이밍이 좋다..


오른쪽으로 꺾어 바늘을 던지자.


호버모드를 사용해 장애물을 피하자.


2번째 자해 코스


최대한 올라갈 때 까지 기다리자.


왼쪽 위의 철근으로 뛰자.


여기서 부두파워를 쓰면 게임 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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