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기본조작법

selseta

[기본 조작법] [응용 조작법]

기본조작법

왼쪽 트리거
누르고 있으면 가드동작을 취한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공격과 이동은 불가능하다. 왼쪽 트리거와 방향키를 함께 사용하면 게임 내 최고의 기술 구르기를 사용할 수 있다. 활을 조준할 때 누르면 조준 동작을 취소한다.

왼쪽 엄지스틱(왼쪽 아날로그 스틱)
캐릭터의 움직임과 공격 기술입력을 담당한다. 아날로그 스틱인 만큼 누르는 세기에 따라 류의 속도를 조절 할 수 있는 등의 세밀한 입력이 가능하다. 그러나 역시 십자 버튼에 비해 난해한 조작감이다. 활을 사용할 때는 활의 조준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Start 단추
처음 시작메뉴에서 누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게임 중에 누르면 게임을 일시 중지하고 장비와 도구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화면을 불러 온다.

오른쪽 트리거
류가 보는 방향으로 게임의 시점을 고정 시킨다. 난해한 점프액션에서 플레이어가 보기 쉽게 화면의 시점을 바꿔주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Y단추
강 공격 버튼. 누르고 있으면 기를 모아 강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기를 모아 공격을 할 때 에센스를 흡수하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X단추
약 공격 버튼. Y버튼과 조합해서 사용하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쿠나이 메모나 오브젝트를 조사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덕분에 조사를 하려는 플레이어의 의지를 무시하고 쓸대 없는 칼부림으로 이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B단추
누르면 장비하고 있는 보조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활을 장비하고 누르고 있으면 조준 동작으로 들어가지만 연타하면 조준 동작 없이 난사한다.

A단추
점프 버튼. 물 속에서 누르면 왼쪽 아날로그 스틱의 방향에 따라 잠수 또는 수면위로 움직인다.

검정색 단추
누르면 지도를 볼 수 있는데 자동적으로 게임은 정지 상태가 된다. 지도를 볼 때 방향키와 버튼을 누르면 확대 또는 축소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닌자 가이덴은 약간 복잡한 필드에다 시점변경이 자유롭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의도대로 정확히 이동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기능이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반드시 지도는 스테이지에서 얻어야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른쪽 엄지 스틱
누르면 1인칭으로 시점이 변경되어 지형을 살펴 볼 수 있다. 반 3인칭의 폴리곤 게임에서 주변을 살펴 아이템과 길을 찾는데 꼭 필요한 기능이다.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