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스테이지 1

selseta

[시작하기 전에] [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스테이지 3] [스테이지 4] [스테이지 5]
[스테이지 6] [스테이지 7] [스테이지 8] [스테이지 9] [스테이지 10] [스테이지 11]
[스테이지 12] [스테이지 13] [스테이지 14] [스테이지 15] [스테이지 FINAL]

스테이지 1 (The Way of the Ninja)

난이도를 정하고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자. 첫판은 연습게임이라는 상식을 무참히 깨부수는 게임이니 에너지 관리에 신경 써야 할 것이다. 처음 등장하는 길은 외길인데 폭포를 뒤로 하고 직진하자. 점프를 사용해서 왼쪽으로 진행하다 보면 수리검(쿠나이의 메모)이 벽에 박힌다. 그곳으로 이동해 X버튼을 눌러 게임의 팁을 확인하자. 페르시아의 왕자처럼 벽에 매달리고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내용이다. 메모를 확인했으면 정면에 보이는 벽 끝을 잡고 매달리자. 스틱을 오른쪽으로 해서 이동 후에 A버튼을 누르면 벽 위로 올라선다. 그러면 다시 게임의 팁을 알려주는 표창이 왼쪽 벽에 박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R버튼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내용이다. 이제 오른 쪽 상자에 있는 아이템(엘릭서)을 챙긴 후 표창이 있던 왼쪽 벽을 올라가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매달린 후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로 올라가야 한다. .

전면으로 진행하면 들어 갈 수 있는 문이 나오지만 아직 들어 갈수 없다. 절벽의 왼쪽 벽을 오르면 나무가 보인다. 그것을 타고 왼쪽 위로 진행하자. 길을 조금 가다보면 갑자기 닌자가 난입해 온다. 처리해야 하는데 가드 중 상대의 빈틈을 잡아 XYXY콤보로 처리하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놈들을 처리하면 오른쪽에 다시 게임의 팁을 알려주는 쿠나이의 메모가 보일 것이다. 매트릭스의 한 장면처럼 벽을 타고 달리며 점프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팁의 내용처럼 정면에 보이는 고랑을 벽을 타고 이동해 뛰어 넘자. 이번에는 왼쪽에 아이템 상자가 있다. 챙기고 앞에 보이는 나무 가지를 잡고 이동하자. 서커스의 그것처럼 타이밍을 잘 맞추면 앞으로 점프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점프로 벽을 박차고 다시 점프를 할 수 있다는 팁을 게임이 알려준다. 내용대로 벽을 박차고 2단 점프를 사용해 앞으로 전진 하자. 조금 전진하면 닌자들이 출연한다. 역시 가드를 기본으로 상대의 약점을 노려 공격하자. 전면에 항아리가 보이는데 부수면 돈의 역할을 하는 노란색 에센스를 얻을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 다시 삼각 점프를 이용해야 올라갈 수 있는 장애물(우물)이 등장한다. 앞으로 수도 없이 남발해야 하는 기술이니 이번에 몸에 익혀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우물위로 올라서면 게임의 목적지인 닌자요새(Ninja Fortress)에 도착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벽을 타고 달리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나뭇가지를 이용하자.

요새에 도착하면 닌자들이 반겨준다. 처리하고 횃불 오른쪽에 있는 문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진행하면 문이 보일 것이다. X버튼으로 문을 연 후에 진입하자. 닌자들이 출연하는데 앞으로 이동해 놈들과 한꺼번에 싸우기보다는 조금씩 전진하며 가드 위주로 적의 틈을 노리자. 놈들을 처리하고 주위를 살펴보면 아이템 상자가 보일 것이다. 챙겼으면 맞은 편 문을 열고 이동하자. 이번에는 좀 많은 수의 닌자들이 난입한다. 기본적으로 포위된 상태에서 전투를 치러야 하는데 역시 지금까지의 가드 위주의 공격으로 틈을 노리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처리했으면 다시 맞은 편 문으로 이동하자. 문을 나서면 화면 상단에 사무라이의 동상이 보일 것이다. 일단 동상 주위에 엘릭서를 챙기고 이곳을 기억해 두자. 열쇠를 얻으러 다시 와야 해서다. 아이템을 챙겼으면 맞은 편 모퉁이를 돌아 문을 열고 진행하자. 닌자 3형제가 길을 막지만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족자가 있는 방에 들어서면 역시 닌자들이 공격을 해온다. 지금까지와는 달리 꾀 많은 수가 덤벼오니 가드에 전념하자. 놈들을 모두 처리하고 방 주위에 있는 아이템 상자를 챙기자. 열면 류의 체력 한계치를 늘려주는 좋은 물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방의 벽면을 살펴보면 족자가 보인다. 그것을 칼로 베면 통로가 보일 것이다. 그곳을 통과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열쇠를 얻는 곳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족자를 베고 지나가자.

족자를 통해 진행하면 역시 닌자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는 하얀색 복장의 닌자가 등장하는데 놈들은 연속기를 사용하며 수리검을 던지니 주의하자. 놈은 연속기가 끝난 후 무방비 상태가 되니 가드를 사용하며 그 틈을 노리자. 놈들을 처리하면 방을 살펴보면 아래로 통하는 문이 보일 것이다. 내려가면 동굴이 보이는데 박쥐들이 성가시게 하니 놈을 먼저 처리하자. 박쥐를 처리하고 동굴의 막다른 곳을 살펴보면 아이템 상자가 있다. 위쪽으로 진행하면 2갈래 길이 나온다. 2 갈래길 모두 한곳으로 이동하니 빠른 길인 왼쪽으로 진행하자. 왼쪽 벽면을 살펴보면 아이템(Fangs of the Samurai)을 얻을 수 있다. 벽을 넘어 위쪽으로 진행하면 다시 게임의 팁이 등장한다. 점프를 사용해 위쪽으로 똑바로 올라가라는 얘기다. 다시 외길 진행이니 길을 다라 이동하자. 이번에도 떨어지는 곳이 등장한다. 먼저 떨어지지 말고 방 주위를 살펴 아이템(The Talisman of Rebirth)을 먼저 챙기도록 하자. 밑으로 내려가면 다시 족자가 있는 방이 나온다. 이제 다시 사무라이 동상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열쇠를 받아오자. 열쇠를 얻었으면 다시 족자가 있는 방으로 이동하자. 이번에는 떨어지지 말고 벽면에 보이는 족자를 베고 그곳으로 이동하자. 돈을 모아 풍족한 아이템으로 게임을 운영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노가다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족자가 있는 방은 들어 올 때마다 적이 등장하며 하얀 닌자를 베면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파란 에센스를 얻을 수가 있어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다. 족자를 통과하면 용머리 모양의 세이브 포인트가 보일 것이다. 이제 곧 보스전이니 꼭 세이브를 해주도록 하자. 이제부터 보스가 있는 곳 까지는 외길이다. 도중에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하얀색 닌자들이 길을 막는다. 에너지가 부족하다면 이곳에서 보충해주자. 역시 가드 후에 상대의 틈을 노려 XYXY의 콤보를 사용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막힌 문이 나오면 열쇠를 사용해 열고 진행하자. 보스가 기다리고 있는 방은 주위의 닌자를 모두 처리하면 열린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열쇠를 얻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열쇠를 사용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세이브 포인트

BOSS전 : 무라이
첫 번째 보스치고는 꽤 강력한 놈이다. 가드를 하고 있어도 거리가 가까우면 잡기를 시도하고 당하면 엄청난 대미지로 이어진다. 놈의 무기인 쌍절곤의 타격 판정도 빠른 편이라 칼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적다. 게다가 대쉬 공격까지 겸비하고 있어 거리를 웬만큼 잡고 있어도 순식간에 얻어 맞아버린다. 물론 파워 또한 첫 번째 보스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강하다. 우선 가드 상태를 유지하며 놈과 거리를 유지하자. 가드 한 상태에서 방향키를 움직이면 구르기를 사용하는데 놈의 대쉬 공격을 구르기로 피한 후 XYY의 콤보를 넣어주자. 콤보 끝에 딜레이 순간에는 잡힐 위험이 있으니 재빨리 뒤로 구르기를 사용해 거리를 넓혀주자. 놈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X버튼을 눌러주면 사무라이 스피리츠처럼 힘겨루기로 들어간다. 버튼 연타로 이기다면 놈에게 틈이 생긴다. 이때를 노려 콤보를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벽을 타고 다니며 점프 공격도 가능하지만 조작이 어렵다. 놈과의 대적 시 핵심 포인트는 구르기로 놈의 공격을 피하고 잡히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놈의 체력을 1/4 이하로 떨어트리면 이번 보스전은 클리어다. 벽 쪽에 항아리 속에는 엘릭서가 숨겨져 있으니 챙기도록 하자. 놈을 처리하면 이벤트 씬으로 넘어간다. 류의 아버지가 수련을 핑계로 용검을 류에게 떠넘기고 은거한지 1년이 넘었다는 둥. 용검의 숙적인 고쿠류마루는 가지고 있는 어둠의 힘 때문에 마을에서 봉인하고 있다는 등의 잡담이 그 내용이다. 대화는 아야네가 하야부사 마을이 습격당하고 있다는 것을 전해주면서 끝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무슨 테스트를 죽일 정도로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첫판 치고는 너무 강하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오~ 아야네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