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스테이지 9

selseta

[시작하기 전에] [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스테이지 3] [스테이지 4] [스테이지 5]
[스테이지 6] [스테이지 7] [스테이지 8] [스테이지 9] [스테이지 10] [스테이지 11]
[스테이지 12] [스테이지 13] [스테이지 14] [스테이지 15] [스테이지 FINAL]

스테이지 9 (The Military Supply Base)

게임을 시작하면 바로 오른쪽에 세이브 포인트가 보인다. 이제 직선의 터널 속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터널 왼쪽의 쪽문을 열고 앞으로 진행하면 경비병들이 기다리고 있다. 처리하고 외길을 진행하자. 터널이 끝나면 왼쪽 구석에 황금 풍뎅이를 얻을 수 있다. 정면에는 장갑차와 2개의 포탑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이곳에는 3개의 고정포탑에서 기관총을 난사한다. 때문에 앞으로 이동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 우선 장갑차는 무시하고 장갑차 뒤쪽으로 이동하자. 포탑 밑에서 화살을 사용하면 그나마 총탄이 덜 날아오기 때문이다. 다음 화살을 이용해 포탑을 처리하자. 2개의 포탑중 하나를 처리하면 장갑차 뒤에서 경비병들이 난입한다. 놈들은 기관총과 로켓포를 장비하고 있는 대 로켓포를 먼저 XYXXXY로 처리하면 쉬울 것이다. 오른쪽의 포탑을 처리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열쇠를 얻었으면 오른쪽 벽의 철문으로 이동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포탑을 제거하고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왼쪽을 제거하면 열쇠가 떨어진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점프 액션이 시작된다. 폴리곤 3인칭의 난감한 시점을 이용한 괴이한 난이도의 점프액션이다. 문을 나서자마자 좌측의 상자를 조사해 엘릭서를 입수하자. 다음 필드 중앙의 움푹 들어가 있는 길로 이동하자. 그곳에는 상자들이 있는데 부수면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아이템을 입수하다 보면 이번 스테이지의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 조그만 무인 헬기인데 공중을 떠다니며 레이저 사격을 하는 것이 놈들의 패턴이다. 놈들은 내구력도 파워도 약한 편이다. 그러나 레이저에 히트당하면 폭탄을 맞은 것처럼 튕겨나니 조심해야 한다. 게다가 많은 수가 출연하므로 대미지가 작다고 방심하면 금방 체력이 바닥을 치게 된다. 놈들이 난입하면 일단 출구 왼쪽의 계단으로 올라가 (1)로 이동하자. 가는 도중의 상자에는 에센스 선물세트가 있으니 챙겨주자. 그곳 2층에 있는 커다란 상자를 조사하면 철갑화살(APFSDS Cores)을 무한대로 얻을 수 있다. 이것으로 무인헬기를 상대하자. 앞으로의 점프액션을 생각한다면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모두 추락시키는 것이 좋다. 놈들을 모두 격파했다면 오른쪽 계단을 타고 3층으로 올라가자. 그곳에는 스위치가 있는데 올리면 공장의 전원이 들어온다. 이제 본격적인 점프액션을 감행해야 한다. 전원을 확보한 후에 크레인을 움직이는 2개의 스위치를 눌러 그것으로 지도 좌측 끝에 있는 계단으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원 스위치를 뒤로 하고 앞으로 진행하면 첫 번째 크레인 스위치가 나온다. 눌러주자. 2번째 크레인의 스위치는 1층(4)에 있다. 2개의 크레인을 작동 시켰으면 다시 화살이 있던 (1)로 이동하자. (1)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움직이는 발판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타고 반대편으로 점프해야 한다. 2번째 발판에 오르기 전(5)에서 황금 풍뎅이를 얻을 수 있다. 점프거리가 길어 뛰어 넘기가 까다롭긴 하지만 점프 마지막에 Y버튼으로 공격모션을 취하면 점프길이가 조금 더 길어지니 참고하자. 왼쪽의 계단 끝에 도착하면 엘릭서(대)가있다. 통로를 따라 쭉 이동하면 (6)번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그곳에서 1층 정면의 철문을 열 수 있는 카드 키(Shutter Control Card Key)와 이번 스테이지의 지도를 얻을 수 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단순한 구조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화살을 얻을 수 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올리면 전원이 들어온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열쇠를 얻었으면 이쪽으로 진행하자.

문을 열고 나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난입해오는 경비병들을 모두 처리해야 하는 이벤트다. 놈들을 모두 처리하면 잠겼던 문이 열리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1)번으로 이동해 엘릭서를 취하자. 그곳에는 세이브 포인트도 있으니 이어질 보스전을 생각해 세이브를 해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모든 것을 마무리하고 (2)로 이동하면 중간 보스전이 이어진다. 이번 중간 보스는 2대의 탱크다. 기관총과 주포를 절묘하게 섞어서 사용하는데 중간 보스 치고는 처리하기 상당히 까다롭다. 그나마 1대씩 상대하니 다행이긴 하지만 주포라도 맞는다면 체력의 3/1가량이 날아간다. 마구 갈겨대는 기관총 또한 연사력이 강해 방심한다면 금방 체력이 바닥날것이다. 놈이 쏘아대는 무기는 기본적으로 모두 정조준이다. 계속 움직여야 된다는 얘기다. 움직임은 구르기+점프로 딜레이 없는 빠른 움직임을 추천한다. 보스전이 시작되면 우선 우측의 철 상자에서(2) 폭탄화살(Explosive Arrows)를 얻자. 이제 폭탄 화살을 놈에게 먹여주면 되는데 놈에게 히트하면 고맙게도 기관총 사수까지 날려준다. 물론 기관총 사수는 시간이 흐르면 다시 등장하지만 그 틈을 노려 화살을 먹여주자. 정조준되는 주포는 연사에 딜레이가 있으니 이 틈을 노리자. 화살을 쏠 때는 가급적 기관총의 대미지는 신경 끄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고맙게도 시점이 놈에게 고정되는 탓에 놈의 주위를 원을 돌며 상대하면 주포에 맞을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화살은 어느 정도 자동 조준이 된다. 때문에 조준사하는 것보다는 B버튼 연타로 신속하게 쏘도록 하자. 필드 주변에는 철갑화살을 얻을 수 있는 상자도 있지만 녀석을 처리하는데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 녀석들을 처리한 뒤 먹어주는 걸로 만족하자. 2대의 탱크를 모두 처리하면 엘리베이터가 내려온다. 그것을 타고 올라가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밑쪽에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아이템 정비를 한 후 앞으로 진행하면 로켓런처를 든 2명의 경비병이 다리 위를 막고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들은 멀리서부터 로켓런처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직선으로 움직이는 것보다는 구르기와 점프로 지그재그로 움직이면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을 처리하면 보스전으로 이어진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문으로 진행하기 전에 먼저 세이브를...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문을 열면 탱크와의 전투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기관총과 주포의 조합이 골치 아프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주포에 당하면 대략 재미 없다.

BOSS전 : 전투헬기
놈의 무기는 기관총과 연사하는 다연발 로켓이다. 기관총은 언제나와 같이 조준사격을 하지만 로켓은 범위공격을 해온다. 기관총은 가드나 구르기로 가볍게 피할 수 있지만 로켓은 가드가 불가능할뿐더러 범위공격이기 때문에 피하기가 만만치 않다. 역시 점프+구르기로 딜레이 없는 움직임을 사용해 피하자. 좁은 다리 위지만 최대한 넓은 장소에서 피하는 것이 대미지를 줄이는 길임을 명심하자. 단 미사일이 류에게 가장 접근했을 때 구르기에 이어 점프를 사용해야 아슬아슬하게 미사일의 사정권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놈을 처리하는 최대의 관건은 언제 공격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화살을 사용해서 공격해야 하는데 빠른 움직임 때문에 조준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조준 동작이 길어지기라도 한다면 총알받이로 전락한다. 놈이 다리 밑에서 올라올 때와 다리 밑을 지나갈 때 반대편을 노려 집중 공격하자. 다리를 종횡으로 움직이며 기관총 공격을 해올 때 뒤를 잡아 화살을 날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다리 좌우에서 화살을 무한대로 얻을 수 있지만 화살을 난사하는 것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확실한 기회를 잡아 짧게 공격하는 것이 대미지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오직 화살로만 공략 가능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위로 얼굴을 내밀 때가 찬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화살 하나로 전투 헬기를...

헬기를 처리했으면 외길을 따라 이동하자. 그럼 막다른 길에 도착하는데 왼쪽 구석에는 상점이, 중간에는 벽을 차는 점프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오른쪽에 황금 풍뎅이가 있다. 정면에 보이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커다란 전송탑이 보이는 건물 옥상에 도착한다. 먼저 필드에 있는 경비병을 해치우고 맞은편에 보이는 탑의 안테나를 화살로 전부 부수도록 하자. 오른쪽 상자에서는 폭탄 화살을 무한대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탑 위에서는 로켓런처를 가진 녀석들이 포탄을 남발한다. 되도록 짧게 조준해서 하나하나 처리하도록 하되 놈들 보다는 안테나를 노리는 것이 좋다. 안테나를 모두 부쉈으면 쿠나이의 메모가 날아든다. 제어실에 들어가 기관차를 가지고 탈출하라는 내용이다. 쿠나이의 메모를 확인했으면 들어 왔던 문의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자. 외길에 들어서면 무인헬기가 출연한다. 화살로 처리하는 편이 움직이기 편하다. 문을 열고 좁은 계단으로 들어서면 경비병들이 출연한다. 칼을 휘두르기보다는 잘 쓰지 않는 인법을 사용해 돌파하도록 하자. 놈들을 모두 처리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계단으로 들어가면 다시 경비병들이 길을 막는다. 처리하고 보이는 문으로 진행하지 말고 계단을 끝까지 내려가면 Life of Gods을 얻을 수 있다. 이제 키를 사용해 문을 열고 진행하자. 최하층까지 진행하면 컨트롤 룸에 도착한다. 여기서 스위치를 누르면 멋진 동영상과 함께 군사기지를 탈출하며 이번 스테이지의 막을 내린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를 타고 오르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안테나를 전부 부수면 이동 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제어실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끝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기차가 어둠을 헤치고~~~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