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에 앞서

오스칼 lwtgo@hanmail.net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엔 사쿠라대전3으로 찾아뵙는군요. 늘 그러하듯 여기선 공략을 보기 전에 숙지할 사항이나 하고 싶은 말을 언급하겠습니다.

하나. 보통 30분단위로 이벤트가 이루어지니 이벤트를 골라보고 싶을 땐 시간을 따져가면서 플레이 하세요.

둘. 별다른 시스템설명은 하지 않고 1화의 공략에 튜토리얼을 가미합니다. 그리고 2화부터는 스토리의 언급은 자제합니다.(특히 강제 진행되는 부분들)

셋. 공략에서 플로우차트라고 표기한 것은 필자가 진행한 루트일 뿐입니다. 준비된 이벤트가 다양하니 개인마다 들리는 장소가 틀리고 그에 맞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플로우차트를 정석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어차피 한 번의 플레이로 모든 요소를 즐기긴 무리니 일단은 자기만의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넷. 시이나 멜, 그란마와 같은 서브캐릭터의 이벤트는 대부분 생략하지만 연계이벤트는 확실히 게재했습니다. 서브캐릭터는 여러분의 손으로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다섯.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2시30분이라고 적혀있다면 이것은 해당이벤트가 끝난 시각입니다. 즉 그 이벤트를 발생시킨 것은 2시25분이라는 소리가 되겠지요.

마지막으로 선택지에 따른 캐릭터의 신뢰도의 변화는 따로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오오가미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보시길. 캐릭터의 성격을 파악하면 해답은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터를 공략할 때도 처음 했던 것이 토대가 되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여차하면 전투에서 엔딩보고 싶은 캐릭터만 감싸기 해주고 다른 캐릭터는 괜히 한 번 파괴시켜보기도 하면 됩니다;)

그럼 사쿠라대전3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사쿠라 대전 3 집중공략
메인으로
사쿠라 대전 3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