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충고

NoGun_Fins nogun_fins@nate.com

[게임 시작하기] [필자의 충고] [부대 관리] [인터페이스] [영웅 조작법]

◎ 필자의 충고

1, 적 부대와 레벨을 파악한 다음, 부대 조합을 생각해야 한다.

전투 미션에 들어가기 전 어떤 부대가 몇 레벨로 등장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미션에 등장하는 적의 부대와 레벨은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부대를 편성해서 출전해야 한다. 등장하는 적 부대에 따라 상성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천적을 사용하면, 더욱 수월한 진행을 할 수가 있다. 가령, 적 부대 중에서 기병이 등장하는 경우 인간 부대의 창병이나 오크 부대의 오크도끼병 부대를 선택해야 쉬운 진행을 할 수가 있고, 궁병 부대가 많이 등장하는 경우 원거리 공격을 신속히 막기 위해 기병 부대를 생각해 볼 수가 있다. 또, 부대의 레벨이 적 부대 보다 높아야 전투 시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가 있다. 따라서, 전투에 들어가기 전 거점 지역에서 부대의 레벨과 조합을 잘 선택하여 전투에 임해야 그만큼 쉬운 전투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2, 어느 부대를 먼저 잡아야 할지 우선 순위를 정해야 한다.

미션을 진행하는데 있어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루트를 결정해야 한다. 아군 부대로 적 부대를 강제로 교전 상태를 만들어 공격하지 못하게 묶어두는 것도 중요하다. 교전 지역 주변에 궁병 부대가 많이 등장하는 경우, 궁병과 보병 부대가 같이 있다면, 보병 부대는 무시하고 궁병 부대로 돌진해야 한다. 그러면, 보병 부대는 알아서 쫓아오고 보병 부대와 궁병 부대를 동시에 처리할 수가 있다. 그리고, 스콜피온 부대는 영웅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반면, 영웅 부대가 아닌 다른 부대를 보내 놓고 스콜피온이 죽기만을 기다린다면, 아군의 피해가 커지고 시간 또한 오래 걸린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은 그만큼 아군의 피해가 커진다는 의미이고, 아군의 HP가 줄어들기 때문에 HP를 회복하기 위해 별도의 컨트롤이 필요하고, HP를 회복하기 위해 별도의 부대를 컨트롤 하다 보면, 전투의 핵심이 되는 영웅 부대의 피해가 더욱 커진다. 영웅 부대의 HP가 적으면 적을수록 그만큼 전투에서 불리한 입장이 되어버린다. 연이어 전투를 벌이는 미션이 많은데 후반부로 갈수록 전투는 더욱더 힘들어 진다. 초반부터 아군 부대의 피해를 최소화 하면, 후반부에 더욱 편하게 진행할 수가 있다. 등장하는 부대를 잘 파악한 다음 먼저 어떤 부대를 처리해야 할지를 파악해서 진행해야 한다.

3, 정면 돌파도 좋지만, 유인작전도 병행해야 한다.

초반 전투에서 많은 병력을 잃고 후반에 접어들었다면, 적 부대를 유인해서 처리하는 방법도 생각해 봐야 한다. 속전속결로 진행하다 보면, 다수의 적 부대에 둘러싸여 순식간에 아군 부대가 전멸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다. 유인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부대는 기병이다. 신속 정확하면서 적 부대와 부딪히더라도 SP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이다. 또, 게이머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없는 아군 부대도 등장하는 미션이 있다. 파란색 부대로 표시가 되는데 굳이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영웅 부대가 개입을 하지 않고, 먼 발치서 구경만 하면서 기병으로 SP를 벌고, 대치료나 대지의 환영수로 아군 부대의 HP를 회복시켜주는 방법으로 전투를 할 수도 있다. 시간은 오래 걸리는 방법이겠지만, 영웅 부대가 더 이상 전투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이다.

4, 필자의 스토리 공략은 미션을 완료할 수 있는 팁일 뿐, 최선의 방법은 아니다.

필자의 스토리 공략은 자세한 부분은 생략하였다. 미션을 진행하다 보면 이벤트가 발생하여 미션의 목적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임무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진행하다 보면 알 수 있는 부분이고, 게임 메뉴 중 미션 경과에 들어가면 하나씩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생략하였다. 스토리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전투에 들어가기 전이나 들어간 상태에서 좀 더 효율적인 전투를 위한 방법이나 자리 배치 등에 초점을 맞추었다. 병영에서의 아이템과 레벨과 부대의 조합에 대한 부분은 게이머 스스로가 판단하여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수 많은 방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필자가 제시한 방법이 가장 옳은 방법은 아니다.

필자가 주로 사용한 전투 방법은 기병으로 적 궁병 부대 묶기, 많은 적들을 유인하여 교전 상태로 만들어 화염 마법 스킬을 마스터한 부관 마법으로 한 번에 정리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였다. SP의 확보는 기병과 영웅이 도 맡아서 하였으며, 장비 세팅에 있어서도 영웅 부대를 최우선시 하였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 부대의 부대장을 먼저 처리하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았다. 영웅의 조작법은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결국, 기병과 영웅 부대의 부관의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킹덤 언더 파이어 히어로즈 집중공략
메인으로
킹덤 언더 파이어 히어로즈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