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


N3를 사놓고 보니 막상 매뉴얼을 펼치기 싫은 생각이 들어서 구석에 던져두고 무턱대고 게임부터 즐긴 당신. 매뉴얼을 안보고 게임을 하는 건 젓가락으로 귀를 파는 행동이다. 게임에 대해서 잘 안다고 해도 매뉴얼에서는 색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필히 읽어보도록 하자. 여기서부터는 매뉴얼에 나와 있지만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넘어갈 예정이니 매뉴얼을 보고도 이해가 안된 분들은 이곳부터 읽고 어느 정도 게임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자신이 필요한 요소부터 선택하도록 하자.

조작 및 버튼 설명
N3의 조작 체계는 두 개의 공격 버튼과 점프, 대시 버튼, 오브 어택 버튼, 호위병 적용 및 해제, 호위병 명령 버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에서 공격 버튼과 오브 어택 버튼은 중요한 요소이니 필히 알아두자. 먼저 공격 버튼은 X 버튼과 Y 버튼으로 나누어지며, X 버튼은 기본적인 공격 버튼, Y 버튼은 강화 공격 버튼쯤으로 보면 된다. 낮은 레벨에서 나오는 콤보는 대부분 X 버튼으로 시작하며, 레벨이 높아지면 Y 버튼의 콤보와 조합식의 콤보가 많이 나온다. 콤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릭터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고, 다음 버튼인 오브 어택에 대해서 말해보자. 오브 어택 버튼은 게이머가 적을 제압하면 나오는 빨간 오브를 획득하면 차는 오브 게이지를 모아서 사용하는 버튼으로 순간 위기 회피기 정도로 보면 된다. 이때 사용되는 기술을 오브 어택이라고 부르며, 오브 어택은 사용 후에는 게이지가 계속적으로 하락하지만 공격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무적 상태만 유지되고 나가지는 않는다. X, Y 버튼을 누르는 것에 따라서 오브 어택의 형태가 바뀌므로 주변을 잘 파악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이런 오브 어택으로 적을 제압하면 등장하는 것이 바로 파란 오브다. 파란 오브를 모두 모으면 오브 스파크라는 초필살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순식간에 300명 이상을 날려버릴 정도로 강력한 기술이다. 만약에 오브 어택과 오브 스파크가 동시에 차 있다면 오브 스파크가 먼저 나가도록 되어 있다. 호위병 적용 및 해제 버튼은 LB, RB 버튼으로 호위병이 있을 땐 해제, 없을 땐 적용이다. 아무 부대나 호위부대로 만들 수 없으며, 맵에서 존재하는 부대 중 선택 가능한 부대는 발밑에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다. 호위병을 끌고 다닐 때 적 부대를 바라보게 되면 그 부대에 화살표가 머리 위에 생긴다. 이때 십자키를 위로 하면 호위병들이 그 지정된 적 부대를 공격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다시 뒤로 하면 돌아오도록 되어 있지만 근처에 적부대가 있다면 말을 듣지 않으니 주의하자. Back 버튼은 캐릭터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단축키로 아이템을 변경하거나 무기를 바꿀 때 편하므로 많이 사용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빨간 오브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파란 오브

---|---

레벨업
적들과 싸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레벨업을 하게 되는데 이것은 전투 도중에 획득하게 되는 붉은, 푸른 오브 때문이다. 캐릭터 정보를 보면 현재까지 모인 오브 수치와 앞으로 필요한 오브 수치를 캐릭터 이미지 아래에서 볼 수 있으니 확인해두자. 레벨업을 하게 되면 레벨 조건이 있는 무기를 사용하게 되고 연속기의 제한이 풀려서 더욱 다양한 공격이 가능해진다. 특히 아이템 슬롯의 증가 및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의 기본적인 능력치도 모두 상승하므로 가능하면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모든 적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레벨업 할 때 좋은 점이 한 개 더 있는데 그건 바로 오브 어택 게이지가 한번에 전부 찬다는 것이다. 그러나 오브 어택 사용 중에 레벨업 할 경우는 차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레벨업~~~


게임 시작과 끝
N3의 시작은 캐릭터 선택과 스테이지 선택으로 이어진 후 전투, 결과 화면으로 끝이 난다. 처음에 선택 가능한 캐릭터 수는 1명. 달랑 인피 1명뿐이다. 이후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는가에 따라서 아스파, 미피, 카라랑, 튜르르, 딩그밧, 비그바그가 등장한다. 비그바그는 그 중에서도 히든 캐릭터로 인피의 특수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 선택이 끝나면 간단한 인트로 CG와 함께 첫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된다. 첫 전투가 끝난 이후에는 직접 스테이지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때는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다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해서 혹시 레벨이 낮아서 다음 스테이지가 어렵다면 앞 스테이지를 한번 정도 더해서 진행해자. 전투가 끝나면 전투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되며, 이 평가에서 받는 등급에 따라서 아이템이나 무기를 획득하기도 한다. 평가는 S부터 최하 F까지 존재하며, 각 스테이지와 캐릭터마다 등급 기준이 다르다. (이건 딱히 기준이라는 것이 없어서 그렇지만 아무리 비슷하게 해도 안나오는 걸로 봐서는 뭔가 다른 조건이 있는 것 같다) 각 스테이지를 끝나면 저장을 하는데 각각의 캐릭터마다 다르게 저장해놓자. N3에는 진삼국무쌍 시리즈 같이 무장의 능력치가 계속 저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히든 캐릭터 비그바그


호위부대 사용법
N3을 하다 보면 느끼겠지만 호위부대 자체를 귀찮게 생각하는 경우가 생긴다. 특히 공격력도 약하고 오히려 적을 분산 시켜서 적을 잡으러 이곳 저곳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호위부대는 N3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 상당히 필요한 존재다. 이 호위부대가 쓰이는 곳은 바로 보스전과 적 유인시. 특히 오크 부대의 경우는 공격력, 방어력이 상당한 편이라서 아무리 레벨이 높아서 순식간에 당할 수 있다. 이럴 때 호위부대를 사용해 적을 유인하고 한 부대씩 격파하는 방법에 익숙해진다면 아무리 어려운 적들이라도 쉽게 깰 수 있다. 그리고 보스전 시에는 호위부대로 보스를 둘러싼 상태에서 호위부대가 공격 받거나 공격할 때 추가로 공격을 시도하면 보스 캐릭터의 반격기나 공격 기술에 당할 일이 적어진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호위부대


나인티 나인 나이츠 집중공략
메인으로
나인티 나인 나이츠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