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 캐릭터 및 기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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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피

여자한테 반해서 뜬금 없이 전쟁에 뛰어든 열혈 로맨스 사내. 오프닝 동영상에서 나오는 찰랑거리는 머리결과 옆집 아저씨 같은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공격 자체의 밸런스는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중거리, 근거리 공격을 모두 두루 가지고 있어서 어느 정도 N3에 익숙한 게이머들이라면 다양한 스타일리쉬 공격을 사용해볼 수 있다. 특이한 점들은 오브 어택 기술들의 히트수가 타 캐릭터들에 비해서 사기적이라는 것과 몇몇 기술의 판정이 거의 없어서 맞지 않는 경우가 존재한다는 점. (아마도 버그인 듯..)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미피라는 캐릭터 이름을 들을 때마다 구피가 생각난다. 미피 친구 구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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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피 기술 및 콤보

미피의 공격들은 X 로 시작하는 근거리 공격들과 Y로 나가는 중거리 기술들로 나눌 수 있다. 우선 X 기술로 시작하는 기술들은 히트 수보다는 단타에 이은 높은 대미지 기술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반 스테이지에서 유효하다. 그러나 히트 수가 낮게 설정되어서 랭킹에 도움이 되지 못하므로 주의하자. 그러나 Y 계열은 근거리의 적을 맞추지 못하는 큰 단점이 존재해서 여러 가지 부담이 존재하게 된다. 한마디로 높은 랭킹을 위해서는 조금 맞더라도 Y 공격 위주로 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모든 해답은 미피의 오브 어택이 해결해준다. 오브 어택 중 Y로 나오는 공격은 한 번에 히트 수 200~300까지 올릴 수 있다. 그러나 X로 들어가는 공격 역시 100~200히트는 그냥 낼 수 있다. X로 이동하고 Y로 마무리하면 800히트에서 1000히트는 기본. 아마 이 기술 두 개로 전 캐릭터 중 가장 높은 히트 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 주력 기술은 XYY 기술과 YYYXXX 둘. 이 기술들은 단타에서 장타로 연결되는 기술이라서 난전 속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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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의 단타는 초반 최고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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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후 Y 공격은 다운 공격으로 제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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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YYYY 콤보는 보스전에 매우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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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콤보는 레벨이 올라야 쓸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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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항상 후방이 방어되기에 경제성은 충분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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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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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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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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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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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 블스 파이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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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 어택 중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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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전진하면서 강력한 공격을 내미는 기술. 성능면에는 최고지만 왠지 모르게 느려지는 것 느낌 때문에 사용이 기피되는 기술.

맥스 볼케이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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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 어택 중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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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명 가스 레인지. 말도 안되는 히트 수를 창조하는 기술로, 대미지, 성능면에서 모두 오브 어택을 능가하는 기술. 다만 이동이 필수이므로 빅 블스 파이어볼로 이동 후 난전 속에 들어갔다면 바로 사용하자.

맨 온 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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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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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피의 기본 공격. 공격이 횡, 종 공격이 반복되어서 들쑥날쑥한 느낌이 있다. 대미지가 낮은 편이기에 무리해서 쓰는 것보단 레벨이 높아져 기술이 달라질 때까지 봉인하자.

플레임 백 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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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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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최고의 단타 기술. 리치는 짧지만 대미지는 최강이라서 기본 적들은 한 방에 나가떨어진다. 초반에 주력으로 사용하자.

더블 데스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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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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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직선적인 공격 위주라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

더블 핸드 플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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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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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기술의 공격 콤보의 시작. 초반에는 크게 효능이 없지만 후반 콤비네이션의 주력기이므로 미리 미리 익숙해지자.

브레이드 스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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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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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온 파이어에서 파생되어 나오는 기술이지만 성능은 크게 좋은 편이 아니다.

라운드 스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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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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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 불명의 기술. 낮은 레벨에서는 필요 없지만 후반에는 사용하도록 하자.

플라잉 엣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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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중에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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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무기를 날리는 기술. 봉인.

버스트 슬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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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중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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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가 낮고 판정이 짧아서 성능 면에서는 조금 떨어지는 기술.

플레임 하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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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YYXX 후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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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공격 중 최고의 기술. 확실히 근거리에서는 위험하지만 장거리에서 사용하면 많은 적들을 한 번에 제압할 수 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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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링 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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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Y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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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무기를 날려서 적을 잡아 당기는 기술. 이후에는 이동이 불가능하다.

바스타드 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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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링 테터 히트 후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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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기 콤비네이션 기술. 그러나 성능은 최악이므로 콜링 테터부터 사용하지 말자.

데들리 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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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링 테터 히트 후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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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점도 별로 없다. 바로 봉인이다.

플레임 슬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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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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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콤보 공격. 당연히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기술.

맨 온 레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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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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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에서 장거리로 바뀌는 기술. 그래서 그런지 헛점이 크다. 주의하자.

플레임 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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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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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공격. 위력은 그리 좋지 않지만 난전에서 적을 밀어낼 수 있은 좋은 기술이다.

데스 다운 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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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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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점이 생각보다 많이 생기므로 사용 빈도를 낮추자.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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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들리 타이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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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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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최강 기술인 단타 기술 이후에 돌진하면서 상대방을 날리는 기술. 시원한 맛이 있지만 후반 경직이 긴 편이라서 주의해야 한다.

댄싱 위드 플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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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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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야 쓸모가 있다. 아낌 없이 팍팍 사용하자.

플레임 데스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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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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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딩에 이은 추가 연속기. 대미지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레이징 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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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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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서 불꽃을 올리면서 공격하는 기술. 근거리 공격 중에서 그나마 헛점이 조금 적은 기술이고 무적 시간이 충분해서 YY 부분은 상당히 강하다. 주력기술.

미피 다이너마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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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중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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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후에 땅을 찍는 기술. 성능면에서는 아스파나 인피 보다 뛰어나다. 쓰러진 적을 보자마자 사용하면 거의 들어가며 대미지가 높은 편이라서 추가타 용으로는 딱이다.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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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오브 데스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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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Y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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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타 부분에 강력한 공격이 나가지만.. 애석하게도 판정은 최악. 공격 자체가 히트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것이 문제의 버그 기술 중 한 개.

빅불스 차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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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YYXX 후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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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 어택 게이지 소비 기술. 솔직하게 이야기해서 오브 어택 게이지를 낭비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냥 YYYXXX 를 사용하자.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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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슬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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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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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해진 기술. 충분히 대미지, 위력, 히트수가 상승한 기술. 리치는 어쩔 수 없는 문제라서 리치 상황만 극복하면 좋은 기술이다.

볼케이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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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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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모르게 승룡권을 보는 듯한 기술. 분노 게이지를 모아서 올려치는 기술로 보스전에서 최고의 기술이다.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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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잉 데스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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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중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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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건 무엇을 의미하는 기술일까? 높은 레벨의 기술 치고는 쓸모가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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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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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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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콤보 기술. 그러나 성능은 그렇게 뛰어나지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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