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바이슨 (M.BI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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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장군님, 수령님으로 불리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영원한 보스 캐릭터. 이번 작품의 보스는 세스이지만 희한하게 바이슨이 보스처럼 느껴진다. 원거리 강 킥 견제가 강력하며, 하단 중펀치 이후에 캔슬로 이어지는 사이코 크래시, 더블 니 프레스의 위력이 강력하다. 바이슨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강력한 기본기 강제연결에 이어지는 더블 니 프레스와 헤드 프레스를 이용한 제공권 장악에 있다. 같이 공중에 뜬 상태에서는 헤드 프레스의 판정을 이길만한 캐릭터가 거의 없고, 같이 맞더라도 헤드 프레스의 대미지가 더욱 크다. 또한 상대가 막아도 다시 화면의 끝까지 도망칠 수 있다. 헤드 프레스와 데빌 리버스를 섞어서 쉽사리 공중으로 뛰어오르지 못하게 만들고, 원거리 강킥을 이용해서 적에게 압박을 가하자.

잡기
데들리 스루 - 근접 → 또는 중립 + 약PK
데스 타워 - 근접 ← + 약PK

특수기
헬 어택 - 대각선 점프 중P - 중P

필살기
사이코 크래시 어택 (EX) (A) - ← (H) → + P
너무나 유명한 바이슨의 돌진계 기술. 가드 여부와 상관없이 상대를 관통해서 지나가므로, 기술 사용과 동시에 거리를 벌릴 수 있다. 같은 돌진계인 롤링 어택이나 슈퍼 박치기, 대시 스트레이트와 충돌하더라도 유리하다. 하지만 뒤로 지나갈 공간이 없는 구석에 몰린 상대에게는 사용을 자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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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니 프레스 (EX) - ← (H) → + K
앞으로 회전하면서 상대를 두 번 내리찍는 기술. 사이코 크래시와 같은 돌진계 기술이지만, 상대를 통과해서 지나가는 효과는 없다. 발동이 매우 빠르며, 니 프레스 나이트메어로 간단하게 슈퍼캔슬로 연결 할 수 있다. 상대에게 간신히 닿을 정도로 사용하면 상대가 막아도 반격당할 확률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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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프레스 (EX) - ↓ (H) ↑ + K
- 서머솔트 스컬 다이버 - 헤드 프레스 후 P

날아와서 상대의 머리를 밟는 기술. 머리를 밟은 후 서머솔트 스컬 다이버로 추가타를 넣을 수도 있고, 레버를 이용해서 거리를 벌릴 수도 있다. 거리를 벌리게 되면 다시 화면 끝으로 갈 수 있을 정도로, 빠져나가는 거리가 길다. 제공권이 굉장히 우수한 것이 특징으로 약 타이거 어퍼컷 정도는 무난하게 무시하고 밟을 수 있을 정도다. 약, 중, 강으로 사용함에 따라서 비행 거리가 달라진다. EX 필살기로 사용하면 명중한 상대를 강제로 다운시켜 버리며 공격 판정이 더욱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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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 리버스 (EX) - ↓ (H) ↑ + P - P
헤드 프레스와 함께 바이슨이 제공권을 장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술. 헤드 프레스처럼 공중으로 떠오르다가 추가로 펀치를 입력하면 공중으로 다시 한 번 솟구쳤다가 하강하며 펀치로 상대를 공격한다. 낙하 중에는 좌, 우로 이동할 수 있으며, 헤드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화면 끝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상대의 대공기를 유도하고 그 빈틈을 노릴 수 있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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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슨 워프 - →↓↘ 또는 ←↓↙ + PPP 또는 KKK
말 그대로 워프하는 기술. 앞이나 뒤, 적의 바로 앞과 등 뒤로 이동할 수 있지만 사용 이후의 딜레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사용을 자제하자. 어차피 바이슨은 이동 속도가 느린 것도 아니다. 백점프로 자꾸 도망가는 상대를 빠르게 따라잡거나, 장풍계열 기술로 견제하는 상대의 뒤를 노릴 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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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니 프레스 나이트메어 - ← (H) →←→ + K
이름 그대로 니 프레스의 악몽. 더블 니 프레스를 연속으로 2회 사용하고 하단 강킥의 모션으로 마무리한다. 이때 상대의 반대편으로 살짝 이동하는 판정이 있으므로, 저축계 기술을 지닌 캐릭터들 커맨드 저축을 무효화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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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나이트메어 부스터 - ← (H) →←→ + KKK
상대에게 니프레스 나이트메어로 돌진한 후에 사이코 크래시로 공중으로 끌고 올라가서 상대를 바닥으로 내리친 다음에 헤드 프레스 자세로 상대의 가슴을 밟는다. 무적시간이 상당히 긴 돌진계 초필살기. 마땅히 연속기로 연결할 상황은 없지만, 공중 특수기인 헬 어택 이후에는 추가타로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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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콤보
1. 점프 강K - 앉아 중P 또는 중K - 더블 니 프레스 또는 사이코 크래시 또는 니 프레스 나이트메어
2. 앉아 약P약P약P - 서서 약K 또는 앉아 중K - 약 더블 니 프레스
3. 점프 중K - 앉아 약P - 근접 약P - 앉아 중K - 더블 니 프레스
4. 헬 어택 - EX 사이코 프래시 또는 EX 더블 니 프레스 또는 나이트메어 부스터

2, 3번 콤보는 기본기를 강제연결로 이어가지 않으면 성공하지 않는다. 콤보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기를 수 차례 연결시키고 필살기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상대의 스턴치를 많이 소모시킬 수 있다. 3번 콤보가 많이 사용되지만, 사용하기 어려운 게이머는 1번 콤보로 대체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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