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VI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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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A) - 아머브레이크 판정
(EX) - EX 필살기로 사용 가능
(G) - 커맨드 잡기
(H)-모으기(해당 방향으로 레버를 일정시간 유지할 것)

캐릭터 운용법
몸에 숨긴 암기로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에이전트. 전 캐릭터를 통틀어 유일하게 하이점프를 할 수 있으며, 기술 발동 중에 캔슬을 할 수 있어 이를 이용해서 적에게 혼란을 주는 전법을 펼치게 된다. 하단 중킥에서 이어지는 썬더너클의 조합이 매우 빠르므로 이를 이용해서 적을 몰아세울 수 있다. 특수기인 바이퍼 엘보는 중단기면서 발동이 빠르므로, 중간에 섞어서 사용하면 상대를 완전히 혼란에 빠트릴 수 있다. 하이점프 캔슬에 이어서 버닝킥을 이용, 적의 대공기를 유도하고 빈틈을 보이는 상대에게 콤보를 연결시키는 것도 중요 전법 중 하나. 시종일관 뛰어다니면서 적의 빈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중, 상급자를 위한 캐릭터.

잡기
애브 피트니스 - 근접 → 또는 중립 + 약PK
템플 마사지 - 근접 ← + 약PK

특수기
바이퍼 엘보 → + 중P
더블 킥 → + 강K
하이 점프 ↓ 입력 후 빠르게 점프

필살기
썬더 너클 (EX), (A) - ↓↙← + P (발동 중PP로 캔슬할 수 있다)

발동 중PP로 캔슬할 수 있는 바이퍼의 주력기. 앞으로 돌진하며 전기를 띈 주먹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발동이 빠르고 가드 당해도 경직이 많지가 않아서 거리만 잘 맞춰서 사용하면 가드 당해도 반격당할 확률이 적다. 약펀치로 사용하면 상대의 장풍을 지나가고, 강펀치는 대공 성능을 지니고 있다. 발동이 빠른 기본기인 하단 중킥이나 근접 중펀치에서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대가 하단 중킥을 의식하고 하단으로 가드를 굳히면 특수기인 바이퍼 엘보로 공략하고 다시 콤보를 이어가자. EX로 사용하면 다단히트한 후에 상대의 등 뒤로 돌아간다. 상대는 일시적으로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이때 기본기 추가타나 버스트 타임을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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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닝 킥 (EX) - ↓↙← + K (공중에서 입력 가능)
썬더 너클이 바이퍼의 주력 공격 기술이라면, 버닝 킥은 상대를 교란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기술이다. 타이밍에 맞춰서 상대의 장풍계열 기술을 뛰어넘을 수 있고, 공격 타이밍과 맞으면 장풍을 상쇄시키기도 한다. 발동에서 기술의 판정이 생기는 데 까지 딜레이가 약간 있으므로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하이점프에서 캔슬하여 적을 혼란시키는 용도로 사용된다. 점프 중에 사용하면 약, 중, 강으로 발동함에 따라 점프의 궤도가 변한다. 약으로 발동하면 그 자리에서 멈춰서 떨어지며, 중으로 발동하면 조금 앞으로, 강으로 사용하면 원래 궤도 그대로 이동한다. 점프 강킥이 닿은 후에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추가타를 넣거나 가드 이후에 행동을 하려는 상대를 맞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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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스모 해머 (EX) - →↓↘ + P (발동 중PP로 캔슬 가능)
땅을 내리쳐서 충격파를 일으키는 기술. 약, 중, 강으로 사용함에 따라 기술이 발동되는 거리가 변한다. 발동이 느리므로 일반기술로 사용하기 보다는 EX 필살기로 콤보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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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콤보 - 이머전시 콤비네이션 - ↓↘→↓↘→ + P
약간의 돌진과 함께 온갖 공격을 퍼붓는 돌진계 기술. 무적시간도 짧고 전진거리도 짧고, 무엇보다 바이퍼라는 캐릭터 자체가 워낙에 EX 필살기를 사용하는 일이 많다보니 슈퍼콤보를 사용할 만큼 게이지를 모을 일 자체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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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콤보 - 버스트 타임 - ↓↘→↓↘→ + PPP
지상에서 폭발을 일으켜서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고 서머솔트를 하며 공중으로 상승하는 기술. 첫 타가 맞지 않아도 기술의 끝까지 발동하므로 기술이 명중하지 않으면 낭패다. 최초 폭발이 보기보다 판정이 좁으므로 상대를 완전히 끌어들여서 사용할 것. 강 썬더 너클 이후에 EX 세이빙 캔슬 대시로 명중시키거나 EX 썬더너클이나 EX 세이스모 해머 이후에 추가타로 넣는 용도로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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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콤보
1. 하단 중K - 약/중 썬더 너클
2. 점프 강K - 앉아 중P - 약/중 썬더 너클 - (슈퍼캔슬) 이머전시 콤비네이션
3. 근접 강 - EX 세이스모 해머 - 하이점프 중/강 버닝 킥 - 버스트 타임
4. EX 썬더 너클 - 버스트 타임
5. EX 세이스모 해머 - 버스트 타임
6. 강 썬더 너클 - EX 세이빙 캔슬 대시- 강 썬더 너클 또는 버스트 타임
7. (구석 근접) EX 세이스모 해머 - 하이점프 중/강 버닝 킥 - 강 썬더 너클또는EX 버닝 킥또는버스트 타임

이래저래 썬더 너클을 이용해서 마무리하는 콤보가 많은 바이퍼. 기본기로 계속해서 압박을 가하다가 하단 공격이 들어가는 순간 콤보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기본기에서 썬더 너클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연습하자. 6번 콤보의 경우는 강 썬더 너클이 적에게 깊숙히 맞았다면 EX 세이빙 캔슬 대시를 하지 않고 다시 강 썬더 너클을 넣어줄 수 있다.(하지만 같은 상황이더라도 버스트 타임을 히트시키기 위해서는 EX 세이빙 캔슬 대시가 필수다)
7번 콤보의 경우, 상대를 구석에 몰아넣고 EX 세이스모 해머를 맞추자마자 하이점프 캔슬로 중, 강 버닝킥을 맞추면, 상대보다 먼저 착지하게 된다. 이때 공중의 뜬 상대에게 상황에 맞는 기술로 추가타를 넣자. 각 기술과 기술을 최대한 빨리 연결하는 것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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