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서장 - 조로 나미편)

selseta jkyky@korea.com

[서장- 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서장 조로, 나미편

딘과의 이벤트가 끝나면 화면이 바뀌며 조로와 나미가 등장한다. 심상치 않은 사이클론(회오리바람 )이었다느니 동료들은 어디 있냐는 등의 나미와 조로의 말다툼이 끝나면 다시 앵무새가 등장한다. 앵무새는 루피가 있는 곳을 알고 있다며 나미와 조로에게 자신을 따라오라고 손짓한다. 루피편과 마찬가지로 우선 앵무새를 따라가기 보다는 섬 주위에 있는 아이템부터 챙기자. 물론 조로와 나미의 특수능력을 활용해서 얻어야 한다. 조로는 특수능력인 도깨비 검법은 오브젝트를 베어 낼 수 있지만 사정거리가 짧은 탓에 폭탄과 함정에 걸리기 쉽다. 나미의 보물찾기(레이더)는 가까이에 있는 오브젝트 속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검색해 내고 그것이 함정인지 아이템인지 까지 판별 가능하다. 이번 스테이지의 오브젝트는 함정과 폭탄이 많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야 할 것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우선 조로를 파티의 선두에 세우고 왼쪽 하단에 있는 풀이 우거진 바위(이하 바위)를 베어내자. 그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섬의 하단 부(남쪽 바다)는 그리 넓지 않은데 말뚝이 있는 고소가 야자수는 루피가 있어야 얻을 수 있으니 신경 끄고 진행하자. 아이템을 모두 챙겼으면 서쪽 끝으로 이동해서 북쪽 통로를 타고 후타테 숲으로 움직이자.
|


나미와 조로는 앙숙이다.

|


X는 함정을 O는 아이템을 뜻한다.

---|---


조로의 특수능력 도깨비 검법으로 돌과 바위를 베어 버리자.

후타테 숲의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앵무새가 있는 곳에 도달한다. 그곳에는 2명의 해적과의 이벤트 가 일어나는데 앵무새를 보고 보물을 훔치러 왔다며 다짜고짜 싸움이 일어난다. 기본적으로 놈들(자코해적)은 루피로 진행했을 때와 같지만 이번싸움은 조심해야 한다. 나미는 전투 중에 루피보다 멀리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약해서다. 때문에 나미 보다는 조로를 활용해야 하는데 연타공격을 활용하면 한번에 한 마리씩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초반에는 나미는 전투 중에 출연하는 아이템 찾기에만 힘쓰자. 놈들을 처리하고 레벨업을 했으면 외길을 따라 북쪽 끝으로 이동하면 왼쪽과 오른쪽으로 갈라지는 2갈래 길이 나온다. 우선 오른쪽으로 이동해 아이템만 챙긴 수 다시 왼쪽 길로 진행하자. 물론 가는 도중에는 해적과 아이템이 있으니 챙기면서 이동하자. 놈들은 한 마리씩 등장하기 때문에 처리하기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특수기 보물.
아이템이 숨겨져 있는 곳을 알려준다.

|


이곳이 두 갈래길
먼저 오른쪽으로 진행해 챙길 것을 챙기자.

---|---

외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다시 꽃이 있는 진행을 방해하는 곳에 도달한다. 가까이 다가가면 원거리 독 구슬을 쏘는데 직선으로 밖에 쏘지 못한다. 때문에 딜레이를 이용해 접근해 조로의 특수기를 사용해 베어 버리면 진행하기 쉬울 것이다. 구슬을 한방씩 날리는 파란색 꽃에 비해 빨강 꽃은 2발씩 날리니 주의하자. 빨강 꽃 근처에 있는 해적은 전투시 2마리가 함께 다니며 폭탄 통 공격을 하니 유인해서 하나하나 처리하자. 계속 외길을 진행하면 2송이(?)의 꽃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은 2갈래 길인데 북쪽과 남쪽으로 나뉜 길이다. 남쪽으로 가면 약간의 아이템과 경험치를 올릴 수 있으니 우선 남쪽으로 이동한 후에 다시 북쪽으로 이동하자. 물론 남쪽 길은 막혀 있으니 해맬 걱정은 없다. 지금부터 전투는 거의 2명과 맞붙게 된다. 역시 나미는 싸우기보다는 아이템을 찾는 편이 좋고 몸빵과 공격은 조로의 몫으로 하자. 처음부터 움직이는 것보다는 적이 사정권 안으로 드는 것을 기다려 공격하는 것이 데미지를 줄이는 길이다. 물론 폭탄 통 등의 오브젝트의 근처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아군이 사용할 수도 있지만 평상기에 비해 오히려 데미지가 작기 때문이다. 경험치와 아이템을 챙겼다면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표지판이 있는 3갈래 길이 나오는데 위쪽은 세이브 포인트 오른쪽은 킹멜들과의 보스전 그리고 왼쪽은 상디가 있어야 갈수 있는 길이 나온다. 우선 위쪽에서 세이브를 한 다음 보스 전을 치루도록하자. 세이브 포인트 위쪽의 상자는 함정이니 열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번 보스전은 지금까지의 전투에 비해 어렵다. 역시 2명의 해적과의 전투인데 이번에는 대포를 들고 나온다. 전투가 시작되면 놈은 나미에게 대포알을 날리는데 데미지가 30이다. 때문에 먼저 나미의 체력을 30이상 확보한 후 전투하는 것이 좋다. 전투가 시작되면 우선 나미는 화면 하단 구석으로 이동한 다음 조로를 이용하자. 대포는 일직선상만 공격 가능하니 대포의 사거리를 피해 놈들을 상대하면 쉬울 것이다. 레벨 5이상이라면 조로의 도깨비 검법과 나미의 통상기로 한 턴에 한 마리씩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놈들을 처리하면 사이언 해적단이니 뭐니 하며 화면 오른쪽으로 도망치는데 쫓아가면 섬의 반대쪽으로 올라가며 나미와 조로의 편이 끝난다.


독 구슬을 쏘는 꽃까지는 외길이다.

|


남쪽은 아이템 북쪽은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는 길이다.

---|---


유인해서 싸우는 것이 좋다.

|


이 표지판을 기준으로 위쪽-세이브,
왼쪽-막힌길, 오른쪽-보스전


대포만 조심하면 그다지 어려울 것 없다.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