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서장 - 우숍,쵸파,상디편)

selseta jkyky@korea.com

[서장- 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서장 우솝, 쵸파, 상디편

쵸파의 털을 나눠달라는 우스개 소리가 지나가면 또다시 어디선가 앵무새가 나라온다. 역시 동료들이 있는 곳으로 대려다 준다는 감언이설로 상디들을 유혹한다. 이제 북동쪽 입구를 통해 미츠카드산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먼저 해안가의 아이템을 챙긴 후 움직이자. 해안 중앙에 있는 해안 동굴로 들어가면 아이템을 짭짤하게 얻을 수 있으니 유념하자. 아이템을 남쪽 끝에 있는 상자는 오른쪽 해안선을 따라가면 얻을 수 있다. |


이번에는 얼음의 섬.
움직일 때 미끄러우니 주의하자.

|


미추카드산으로 가기 전에
먼저 해안의 아이템을 챙기자.

---|---


이 통로로 들어가면 미추카드산이다.

미추카드산에 도착해서 외길을 따라가면 이벤트성 전투가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쵸파의 고기(?)와 털을 탐내는 멍청한 해적인대 2명이다. 뭐 이벤트성 전투이니 캐릭터들의 특성과 이동/공격거리를 파악하는데 주력하자. 놈들을 처리하고 다시 외길을 진행하면 얼음덩어리들이 굴러 떨어진다. 물론 히트 당하면 데미지로 이어진다. 쵸파나 상디를 선두에 세우고 굴러오는 얼음을 부수거나 밀어 내면서 전진하면 된다. 이동도중에 등장하는 꽃은 우숍의 새총으로 잠재우면서 이동하자. 외길 끝에는 두갈래 길이 나온다. 위쪽의 동굴로 가는 길과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길인데 위쪽의 동굴의 얼음 기둥을 부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오른쪽 통로로 이동 하면 얼음덩이 들이 굴러 떨어진다. 마찬가지로 쵸파나 상디를 이용해 부수거나 밀어내면서 이동하자. 공격모션일 취할 때는 오브젝트의 방향과 상관없이 타격판정이 나오니 얼음덩이의 방향은 생각하지 말고 타이밍을 잘 맞춰 B버튼을 누르면 쉬울 것이다. 외길을 이동하면 해적들이 길을 방해한다. 레벨을 생각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우숍의 새총으로 해적을 기절시키면 공격의 우선권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외길 끝에는 표지판이 있고 두 갈래길이 나온다. 오른쪽은 루피의 고무고무가 있어야 가는 길이 나오지만 아이템을 챙길 수 있으니 먼저 이쪽으로 움직이자. 길 중간에 조그마한 구멍(동굴)이 나오는데 작은 초파로 들어 갈수 있다. 동굴에서 아이템을 모두 챙겼으면 다시 표지판이 있던 두 갈래 길로 향하자.


털가죽(?)이벤트.
여기서 파티원들의 특성을 파악하자.

|


굴러 떨어지는 얼음은
부수면서 움직여야 한다.

---|---


얼음 기둥 때문에 움직임이 제한된다.

|


먼저 오른쪽으로 진행해
아이템을 얻은 후 다시 왼쪽으로..


작아진 쵸파로 들어갈 수 있다.


이제부터 다시 외길진행이다. 들어서자마자 얼음 꽃이 반겨주는데 우숍의 새총을 이용해 놈을 기절시키면서 움직이는 것이 편하다. 길을 따라 움직이면 2대의 선풍기가 플레이어의 진행을 방해 하는 곳에 당도한다. 잘 살펴보면 선풍기 사이에 스위치가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우숍의 새총으로 맞추면 선풍기가 멎어 이동 할 수 있다. 선풍기 위쪽의 동굴로 이동하면 고드름이 떨어지는 동굴에 도착한다. 대쉬로 움직이면 맞을 염려 없으니 빠르게 위쪽으로 이동하자. 그곳에는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기둥과 왼쪽 오른쪽의 두 갈래 길이 나온다. 먼저 오른쪽으로 이동해 아이템을 획득한 후 왼쪽으로 움직이자. 마찬가지로 새총을 이용하면 선풍기를 멈출 수 있으니 참고하자. 두 곳 모두에서 아이템 챙기기에 성공했으면 이제 다시 동굴로 이동해야 한다. 맨 처음 등장했던 작은 초파만 들어 갈수 있었던 그 동굴이다. 동굴 위쪽에 도착하면 2갈래 길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왼쪽으로 움직이자. 물론 허공에서 떨어지는 고드름은 조심해야 할 것이다. 해적들의 방해를 물리치고 왼쪽길을 따라 쭉 움직이면 빈상자가 2개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은 2갈래 길인데 아직 오른쪽으로는 갈 수 없으니 왼쪽으로 움직이자. 왼쪽 통로를 통과하면 얼음 꽃이 플레이어를 방해한다. 새총을 활용해 진행하자.


새총으로 스위치를
맞추면 지나갈 수 있다.

|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기둥.
위쪽으로 두 갈래길이 있으니 참고하자.

---|---


이 동굴 속에서 왼쪽으로 진행해야 오두막으로 갈 수 있다.


외길을 따라 오두막에 도착하면 메릴 해적과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불쌍한(?)할아버지의 오두막을 뺏으려는 해적들과의 이벤트인데 역시 앵무새 때문에 싸움이 벌어진다. 이번에 등장하는 전투필드의 오브젝트 무기는 대포다. 여 해적이기도 한 메릴이 시작하자마자 대포를 날리는데 맞으면 30정도 데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자. 이번에 등장하는 대포도 직선공격만 가능하다. 대포의 직선거리는 피해야 한다는 얘기다. 파티 최강의 공격수인 상디는 여자에게는 발을 들 수 없다는 가당치 않은 이유로 메릴을 공격할 수 없다. 때문에 메릴은 초파와 우숍 만으로 상대해야 하는데 우선 상디로 2마리의 졸개를 처리한 후에 포위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메릴 해적단을 처리 했으면 할아버지를 쫓아 오두막에 들어가 정보를 얻자. 그러면 플레이어가 있는 곳이 일곱 섬 중에 하나며 이름은 미섬이라는 등 보물에 관한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동료들은 소식은 아랫마을에 가면 알 수 있을 것이라는 정보도 알려준다. 자 이제 대화가 끝났으면 산장(오두막)을 나서 왼쪽으로 조금만 이동하자. 거기에는 체력회복과 세이브를 할 수 있는 기둥이 있으니 활용하자.


오두막에서 이벤트가 일어난다.

|


대포의 사거리 즉 대포와의
직선거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이번 대화는 귀찮아도 들어주는 것이 좋다.


세이브 포인트의 왼쪽통로로 이동하면 다시 미츠키산으로 이동한다. 조금 진행하면 꽃이 보이는 두 갈래 길이 나타나는데 먼저 왼쪽으로 이동해 아이템을 챙긴 후 남쪽으로 이동하자. 얼음기둥을 지나 동굴밖으로 나가면 왼쪽에 선풍기와 아이템 상자가 보일 것이다. 구지 스위치를 누르지 않아도 밑으로 이동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챙겼으면 다시 오른쪽 외길로 진행하자. 해적과 얼음 꽃 그리고 굴러오는 얼음덩이의 방해를 헤치고 외길을 진행하면 산바이마을에 도착한다. 가는 도중에 해적들은 필드에 오브젝트 무기를 심심치 않게 들고 나오니 조심하자. 마을에 가까워지면 놈들은 3명씩 짝지어서 전투에 임하니 역시 먼저 움직이는 것 보다는 놈들을 사정권 안에 유인해 원샷 원킬로 상대하면 별 피해 없이 진행 가능할 것이다. 외길 끝에 사이먼 마을이 있기 때문에 길만 따라가면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문제없을 것이다.


대포의 데미지는 생각보다 강하다.
사정거리에 들지 않도록 조심하자.

|


여기가 산바이마을 입구다.
표지판을 참고하자.

---|---

산바이마을에 도착했으면 우선 마을 위쪽의 세이브 포인트에서 게임을 저장하자. 덤으로 체력까지 회복시켜주니 꼭 들리도록 하자. 다음 마을중앙에 초록색 대문이 있는 건물로 이동하자. 이곳은 마을 레스토랑인데 이곳의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동료들의 소식을 알아봐줄 것을 부탁한다. 이제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아이템 수집에 전념하자. 집안에 초록색 원통과 상자를 조사하면 꾀 짭짤한 수입을 올릴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럴 리는 없겠지만 만일 회복 아이템이 부족하다면 상점에서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마을 서쪽은 항구. 남쪽은 다시 필드로 나가는 길이니 참고하자. 아이템을 얻고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했으면 다시 마을 중앙의 레스토랑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해적과의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역시 전투로 이어진다. 이번전투는 3대3전투다. 분위기상 어려워 보이는 전투지만 레벨이 5이상이라면 누워서 떡먹기 수준이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필드에 폭탄이 3개 있으니 놈들이 사용하기 전에 먼저 움직여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놈들이 사용하면 30의 데미지를 얻기 때문에 생각 밖으로 전투가 어려워지기도 해서다.


상자는 물론 초록색 원통도 조사하자.

|


여기가 마을중앙의 레스토랑

---|---


폭탄을 먼저 처리하자.


놈들을 처리하면 폐렴에 걸린 해적을 치료하는 이벤트가 이어지는데 오츠(할아버지)는 항구에 있겠다며 볼일이 있으면 찾아오라며 사라진다. 오츠가 있는 마을 서쪽 항구로 가기 전 먼저 남쪽 해안가로 이동해 아이템을 챙기자. 해안선을 뒤진 후 동굴까지 탐험한다면 의외로 짭짤하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단순한 구조라 해매일 필요도 없을 것이다. 이제 아이템 수확이 끝나면 마을 서쪽의 항구로 이동해 오츠와 대화하자. 그러면 사이먼 해적단의 정체에 관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이먼 해적단의 무서운 정체에 아연 질색하는 상디일행은 결국 우선 동료들을 찾기로 결정한다. 이때 앵무새가 루피일행은 다른 섬에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러나 상디 일행은 배가 없어 섬을 벗어나지 못하는 처지. 이때 다시 오츠가 나타나 서쪽해안에 좋은 것이 있다는 의미심장한 얘기를 남기며 사라진다. 다시 마을 아래쪽에 해안가로 이동하자.


오츠는 마을남쪽 해안가에
쓸만한(?)것이 있다며 가보라고 권한다.


해안선에 도착하면 바다타조가 보일 것이다. 이게 이것을 타고 루피와 다른 동료들이 있는 섬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바다타조를 타기 위해서는 이것들과의 싸움에서 이겨야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타조 3마리와 싸움을 하게 된다. 먼저 원샷원킬이 가능한 상디로 타조한 마리를 처리하고 우숍과 쵸파의 공격은 한 놈에게 집중공격해서 한턴에 2마리를 처리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 할 것이다. 놈들은 이동거리가 넓은 편이니 이번에는 기다리지 말고 먼저 대형을 가추고 움직이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포위공격만은 당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놈들의 공격력은 30-20정도라 재수 없으면 한턴에 한명씩 아군이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전투가 끝나면 곧바로 6명의 동료들과 전부 합세할 수 있으니 특수기를 남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5이상의 레벨이라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놈들을 처리하고 바다타조를 타고 섬의 곳곳을 이동하지만 6명의 팀원을 제외한 왕녀 비비와 고잉메리호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그녀의 행방에 애가 타는 루피일행. 걱정하는 것보다는 움직이는 것이 좋겠다는 루피다운 루피의 말에 루피해적단은 비비와 고잉메리호를 찾아 나서며 이번 이벤트는 끝이 난다.


바다타조와의 이벤트

|


녀석들은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먼저 움직이는 것이 좋다.

---|---


비비와 고잉메리호를 찾아 나서기로 한 루피해적단.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