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이츠섬 편)

selseta jkyky@korea.com

[서장- 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이츠섬 편

범고래를 타고 이츠섬에 도착하면 헤이가 비비가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며 따라오라고 한다. 우선 캐릭터들의 특수능력을 활용해 해안가의 아이템을 챙기고 북동쪽에 있는 통로로 진행하자. 그러면 표지판이 하나 보일 것이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다시 헤이와 만나게 된다. 이곳의 길은 두 갈래 길이지만 지금은 산채로 가는 위쪽의 길만을 갈수 있다. 위쪽으로 이동하면 산채가보이고 산채 안에서 다시 위로 올라가면 산적의 두목 코우와 대화 이벤트가 일어난다. 상당히 무뚝뚝하고 어딘지 루피와 닮아 보이는 코우는 아직 사이먼 해적단을 건드릴 때가 아니라며 헤이가 어설픈 짓을 질책한다. 예전의 코우는 저렇지 않았다며 실망해하는 헤이. 그때 헤이의 동생 테이가 나타난다. 비비가 다리에 상처를 입고 윗방에서 쉬고 있다며 올라가 보라고 한다. 우선 산채에 원통과 상자들을 입수하자. 파란색 창문처럼 보이는 것은 들어 갈수 있는 문이니 참고하자. 산채 왼쪽으로 나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2층 중앙에 있는 상자 안에는 바다사나이의 반다나가 들어 있다. 왼쪽의 문을 통해 벽이 무너진 곳으로 이동하면 얻을 수 있는데 작은 쵸파만 들어갈 수 있다. |


해안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


갈라진 벽면은 쵸파로 들어갈 수 있다.

---|---

2층중앙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비비가 침대에 누워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대화를 해보면 지금당장 떠나고 싶지만 고잉메리호가 태풍에 휩쓸려 부서진 탓에 지금은 출발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이야기가 끝이 났으면 우선 비비 오른쪽에 보이는 상자2개를 입수하자. 자 이제 고잉메리호를 찾아 떠나자. 다시 1층으로 내려가면 1층 중앙에 헤이가 길을 막고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얘기를 하면 산채의 지하를 통해 고잉메리호가 있는 섬의 동쪽 해변으로 갈수 있다며 비켜준다.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섬의 동쪽 해변에 도착한다. 해적의 산채는 쓸만한 아이템이 가득하기 때문에 꼭 방을 뒤지면서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 오른쪽에 있는 상자는 꼭 챙기도록 하자. 역시 벽의 틈새를 쵸파로 이동하면 얻을 수 있다. 고잉메리호에 처참한 몰골에 아연실색하는 루피들 그러나 나미의 성화에 힘입어 3일 만에 수리하기로 결정하고 열심히 작업(?)에 들어간다.


대화를 하면 비켜준다.

|


왼쪽에 보이는 상자는 갈라진
벽 틈으로 들어가야 얻을 수 있다.

---|---

어느덧 고잉메리호의 수리가 끝날 무렵 루피는 하늘을 나는 거대한 앵무새를 보고 신기하다며 좀더 앵무새의 모습을 보기위해 비비가 있던 산채 2층으로 향한다. 그러나 돌연 2층에서 총성이 들리며 비비의 안위를 걱정한 루피는 비비의 방으로 직행한다. 총성의 원인은 바로 딘. 그는 사이먼 해적단의 4대 간부중 하나이며 비비 왕녀를 납치하며 돌려받고 싶다면 일곱섬의 보물을 찾아오라는 말을 남기며 사라진다. 앵무새들도 그들이 풀어놓은 것으로 다른 해적이 보물을 찾아내면 그것을 가로채는 것이 계획이었다는 말을 남긴다. 이벤트가 끝났다면 고잉메리호가 있는 동쪽 해안으로 직행하자. 고잉메리호에 도착하면 배를 타고 앵무새를 쫓아가는 이벤트가 벌어진다. 그때 다시 사이클론이 불어오는데 사이클론 안에서 사람한명이 고잉메리호로 뛰어내린다. 그의 이름은 소용들이 가드. 역시 사이먼 해적단의 4대간부중 한명으로 사이클론을 일으키는 것이 특기다. 그는 비비들을 태운 앵무새가 무사히 도망가게 하기위해 루피들에게 싸움을 걸며 전투가 시작된다. 이번 전투는 이벤트성 전투라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공격력과 체력이 강한 루피와 상디 또는 조로들의 필살기로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놈을 물리치면 작전 성공이라는 말과 함께 사라진다. 이때 불연 듯 나타난 할아버지들은 자신들이 비비를 찾겠다며 루피들에게는 일곱섬의 보물을 찾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권유를 한다. 산적들에 권유를 받아들이기로 한 루피일행은 우선 산채에 북쪽에 있는 고사츠산의 보물부터 찾기로 결정한다.


비비를 납치하는 딘

|


소용돌이는 어인이 일으킨 것이었다.

---|---


이벤트성 전투.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다.


자 이제 산채에서 게임은 다시시작 된다. 산채의 아이템을 얻지 못했다면 지금 기회에 챙기도록 하자. 산채에서 볼일이 끝났다면 처음 나왔던 갈래 길에서 가지 못했던 밑쪽 길로 이동하자. 그럼 고사츠산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3명의 해군(?)과의 이벤트가 일어난다. 원래해군이었지만 탈영해서 해적노릇을 하는 3명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놈들은 제법강해서 원샷 원킬이 불가능하다. 게다가 사정거리가 길어 처음부터 강공을 퍼붓는 것이 좋다. 물론 보스급은 아니 여서 조로나 루피의 특수기위주로 포위공격을 한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곳에 등장하는 자코들 또한 총을 가지고 있어 사거리가 길다. 때문에 속전속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싸움에서 이기면 보물은 자신들의 것이라며 도망간다. 신경 쓰지 말고 전진하자. 길목을 가로막고 있는 꽃은 조로의 검으로 베어버리자. 이쯤이면 조로의 검은 원거리 공격도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다. 외길을 따라 처음 두 갈래 길에 도달하면 오른쪽 보물 왼쪽은 진행 할 수 있는 길이자. 먼저 오른쪽에서 아이템을 챙긴 후 이동하자. 2번째 나오는 갈래 길도 왼쪽으로 이동하자. 3번째 나오는 갈래 길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데 꽃이 있는 곳의 위쪽의 동굴로 들어가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세이브와 아이템을 챙겼다면 이제 오른쪽으로 올라가자. 외길을 쭉 따라가면 꽃과 그리고 가스가 진행을 방해하는 곳이 나온다. 조로로 꽃을 처리하고 움직이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바위가 굴러 떨어지는 지나 계속외길을 진행하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오른쪽에서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왼쪽으로 진행하면 새로운 적 앵무새가 출연하는 두 갈래길이 나온다. 역시 오른쪽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막다른 곳이고 왼쪽은 게임은 진행할 수 있는 길이다. 길을 막고 있는 앵무새와 얼음가스의 방해를 뚫고 외길을 진행하면 세이브 기둥과 유적이 있는 곳에 도달한다.


탈영병 해적들. 생각보다 강하다.

|


첫 번째 갈래길 오른쪽은 아이템
왼쪽은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는 길이다.

---|---


장애물 뒤에서 놈들의 총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

|


유적의 입구다.

정면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고사츠 유적 1층으로 이동한다. 역시 이번에도 총을 들고 있는 해적들이 출연한다. 놈들의 사정거리가 길다. 선제공격을 해야 한다는 얘기다. 외길을 따라 진행하면 네모난 돌로 막혀있는 곳이 나온다. 루피나 조로의 검으로 돌을 깨면 하얀색 폭탄이 나오는데 맞으면 체력을 보충시켜준다. 이제 다시 밑으로 진행하면 전기로 둘러쌓여있는 상자가 보인다. 오른쪽에 보이는 스위치를 내리면 먹을 수 있지만 함정이지만 다시 조사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다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위아래로 길이 나있는 갈래길이 나온다. 우선 위쪽으로 이동해 해적의 셔츠를 얻은 후 아래로 내려가자. 계속 위로 올라갈 수 있지만 그다지 필요한 것이 나오지는 않아서다. 외길을 이동하다보면 송곳이 튀어나오는 곳에 상자가 2개있는 곳에 도달한다. 가운데로 송곳을 피해가면 먹을 수 있다. 송곳 아래쪽에는 2개의 통로가 있다. 왼쪽과 오른쪽 통로가 그것인데 왼쪽으로는 길이 막혀있으니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2층으로 갈수 있는 통로가 나올 것이다.


벽돌(?)은 루피나 조로의 검으로 치워버리자.

|


아래쪽의 오른쪽 통로로 움직여야한다.

---|---

유적 2층에 도착하면 아래로 진행하자. 그러면 벽돌(?)이 있는 곳에 왼쪽 오른쪽으로 두 갈래길이 나온다. 오른쪽은 무너져 갈수 없으니 왼쪽으로 이동하자. 유적 아래층에는 총을 가지고 있는 대신 봉을 든 여 해적들이 적으로 등장한다. 공격력은 총을 든 넘들과 비슷하지만 공격거리가 짧아 유인해서 상대하면 훨씬 쉽게 전투 할 수 있을 것이다. 왼쪽 통로로 이동하면 다시 2갈래 길이 나온다. 아래쪽과 왼쪽의 문인데 아래쪽은 갈수 없으니 왼쪽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가 다보면 위쪽 벽에 통로가 2개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순서대로 들어가 스위치를 당겨 주고 나오자. 두 번째 통로에 있는 스위치는 오른쪽으로 쭉 이동해 수풀을 베어야 나오니 참고하자.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이번에는 3갈래 길이 나온다. 위, 아래 , 왼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전기 망 때문에 갈수 없다. 우선 조로의 검으로 꽃을 처리한 다음 새총으로 안쪽의 스위치를 맞추면 전기 망이 없어질 것이다. 그러면 상자를 입수하고 우선 위쪽으로 이동하자. 위쪽에 보면 아까 막혀서 갈수 없었던 전기 망이 보일 것이다. 더 이상 올라가지는 말고 옆에 있는 스위치만 올려두고 다시 내려오자. 이제 다시 돌아가 이번에는 밑쪽 통로로 이동하자. 그럼 세이브 포인트가 나올 것이다. 여기서 체력을 회복하고 세이브를 한 뒤 이번에는 왼쪽 통로로 이동하자. 위쪽에 나오는 첫 번째 동굴로 들어가 수풀을 베어버리면 스위치가 나온다. 당기고 다시 동굴 밖으로 빠져나와 왼쪽으로 진행하자. 왼쪽 끝 위쪽에는 3층으로 가는 입구가 있다. 들어가서 역시 수풀을 베고 스위치를 당겨주자. 이제 왔던 곳을 돌아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여 해적2명과 3개의 상자가 있는 곳에 도달할 것이다. 여기서 밑으로 진행하면 16개의 전기봉이 움직임을 멈춘 것이 보일 것이다. 역시 밑으로 진행하자.


벽돌을 제거하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


우피의 새총으로
안쪽의 스위치를 적중시키자.

---|---


보이는 스위치는 전부파란색으로 만들자.
그래야 게임이 진행된다.

|


4개의 스위치를 전부 내렸으면
이곳으로 돌아가 아래로 진행하자.

외길을 따라 진행하면 초록색 벽돌과 아래쪽에는 전기담장이 있는 곳에 도달한다. 초록색 별돌을 부수면 스위치가 나오는데 당기면 전기담장이 무력화 된다. 다시 밑으로 진행하면 상자가 2개있는 두 갈래 길에 도착한다. 오른쪽에는 길이 없으니 밑으로 내려가자. 그러면 전기담장 안에 상자가 있는 곳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스위치를 당기면 얻을 수 있다. 다시 외길을 따라 밑으로 진행하면 유적 2층으로 갈수 있는 문이 나온다.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고 세이브 포인트 밑에는 2갈래 길이 있다. 오른쪽에는 길이 없으니 왼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상자가 4개있는 3갈래 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에는 아이템 왼쪽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챙기고 다시 아래로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 아래로 진행하면 왼쪽에 유적 1층으로 가는 문이 있다. 들어서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으니 저장과 체력을 회복하자. 꽃과 해적의 방해를 뒤로 하고 외길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면 나무와 수풀이 있는 2갈래 길이 나온다. 왼쪽은 왔던길이니 밑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왼쪽으로 문이 하나 보일 것이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지하 1층으로 진행할 수 있다.


벽돌을 부수면 스위치가 나온다.

|


밑으로 진행하자.

---|---


아래쪽에 지하 1층으로 가는 문이 있다.


지하1층의 외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보석에 길에 도달한다. 이곳에서는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동료들이 아무리 힘써도 빠지지 않는 보석을 루피가 가뿐이 빼어내는 이벤트다. 이벤트가 끝나면 전방에 보이던 석상이 공격해 오는데 이번 스테이지의 보스다. 역시 전투의 파티는 루피와 조로 그리고 쵸파를 레벨은 15이상을 추천한다. 석상은 공격패턴은 크게 3가지다. 거리에 상관없이 일직선으로 타격을 줄 수 있는 레이저 공격과 접근했을 때의 주먹공격. 그리고 동료들이 모여있을 때 전부 타격을 주는 맵 공격이 그것이다. 일단 조로를 몸빵으로 새운 후 접근해서 팔을 하나씩 상대한 다음 본체를 상대해야 한다. 루피의 공격범위가 2칸이란 것과 조로는 1칸이란 것을 유념해서 한곳을 집중공격 하는 식으로 상대하자. 물론 쵸파는 공격보다는 회복에 전념해야 할 것이다. 놈을 처리하면 전방에 보이는 2개의 문 중 왼쪽 것이 열린 것이 보일 것이다. 들어가서 고문서를 획득한 후 오른쪽에 보이는 문을 나서면 유적의 입구와 세이브 포인트로 이동하게 된다.


보석을 얻으면 보스전으로 이어진다.

|


쵸파는 공격보다 회복에 전념하자.

---|---


전방에 있는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고문서를 얻을 수 있다.


유적 밖으로 나섰으면 다시 산채로 돌아가자. 산채에 도착해 2층의 테이에게 말을 걸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해독할 수는 있다고 한다. 그럼 이제 범고래가 있던 남쪽해변으로 돌아가 놈을 타고 요섬으로 떠나자. 이쯤이면 루피의 고무팔 길이가 길어졌을 것이다. 그렇다면 해안 섬에 떠있는 상자를 기둥을 잡고 챙겨주자. 요섬 마을로 가는 도중 전투가 있다. 3명의 여성인어들과의 전투인데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인어들은 나미와 같은 능력이다. 그래서 좋은 이동능력과 봉으로 2칸의 공격능력을 갖는데 그다지 체력이 높지는 않다.


테이에게 말을 걸면 고문서를 해독해준다고 한다.

|


역시 속전속결 다구리전법으로 보내 버리자.

---|---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