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토리 공략 (요섬 편)

selseta

[서장-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요섬 편

아일렌드 맵을 이용해서 요섬 마을로 직행하자. 이제 광산 바로 아래 왼쪽에 있는 큰집에서 의사와 이벤트를 가져야 한다. 초록색 문이 2개인 곳인데 해적이 지키고 있는 창고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창고 안으로 들어가면 의사와 대화를 하게 된다. 낡은 터널에서 만난 도둑이 자신의 환자라며 빨리 찾지 않으면 죽는 다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다시 창고 밖으로 나가면 광산 속에 유적이 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광산으로 출발하자. 중앙에 지키고 있던 사람이 없어져 있으니 그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아일랜드 맵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전투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수수깨끼의 남자와 이벤트를
가져야 광산의 문이 열린다.


광산 가운데 문이 열리 있으니 이 길로 진행하자.

외길을 따라가면 3갈래 길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다시 2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시 2갈래 길로 돌아와 위로 진행하면 위아래로 길이 나누어져 있는데 아래로 가면 왔던 길로 돌아가니 위로 진행하자. 그러면 해적이 2명 기다리고 있는 3갈래 길이 나온다. 왼쪽으로 진행하면 다시 두 갈래길. 왼쪽은 아무것도 없으니 아래로 이동하자. 드럼 다시 왔던 길인 세 갈래길이 나오는데 계속 위로 이동하면 바닥에서 송곳이 튀어 나오는 철길로 갈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상자가 있는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상자는 모두 함정이니 만지지 말고 왼쪽으로 움직여 아이템을 챙긴 다음 다시 위로 움직이자. 그러면 새로운 적이 출연 하는데 상디와 마찬가지로 발기술을 사용하는 녀석들이다. 놈들도 상디와 마찬가지로 통상공격이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최대한 속전속결로 처리해야 할 것이다. 또한 상디의 공격범위와 같이 대각선으로 서지 않도록 조심하자. 녀석들을 처리하고 위쪽으로 외길을 따라가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위쪽은 체력과 저장을 할 수 있는 곳이고 오른쪽은 욘드 유적으로 향하는 길이다. 욘드 유적 안으로 들어가면 바닥에 철침이 솟는 2갈래 길에 도달한다. 우선 철침 뒤의 버튼을 새총으로 맞춘 뒤 상자를 열고 오른쪽 길로 진행하자. 그러면 전기장이 처진 세 갈래 길에 도착하는데 우선 위쪽의 버튼을 누른 다음 아래쪽의 아이템을 얻고 다시 2갈래 길로 돌아가자. 그래서 위쪽의 외길로 진행하면 무너진 길이 나오는데 여기 절벽에서 떨어져 외길로 진행하면 보물이 있는 곳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다지 복잡하지 않은 길이다. 아이템과
경험치를 위해 모두 뒤져보는 것이 좋다.


새로운 적. 놈들의 범위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위쪽의 절벽으로 떨어져야 진행할 수 있다.

외길을 진행하면 전판과 마찬가지로 보석이 보이고 뒤에 석상이 보이듯 곳에 도착 할 것이다. 자 이제부터 보스전이다. 석상인데 역시 전판과 같은 패턴이지만 전기 속성의 맵공격 만은 조심하자. 역시 추천 파티는 쵸파와 루피 그리고 조로다. 루피와 조로의 필살기로 두 팔을 떨어트린 후 머리를 공격하면 이길 수 있다. 물론 쵸파는 공격보다는 회복계열로 어시스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추천 레벨은 18. 놈을 물리치고 나면 전방에 문이 보일 것이다. 그쪽으로 진행하자.


생각보다 어렵다. 놈의 범위 공격을
피하는 대형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계속 보스전 후에는
이 문으로 진행하자.

위쪽의 문을 통해 외길을 진행하자. 그러면 바닥에 철침이 튀어나오는 곳에 도달한 것이다. 왼쪽 끝에 보이는 스위치를 새총으로 맞춰 위쪽의 아이템을 취한 후 오른쪽 아랫길로 이동하자. 다시 외길을 진행하면 천장에서 돌이 떨어지는 곳을 지나 발차기가 주특기인 해적이 있는 곳에 도달한다. 놈들을 처리하고 상자를 베어 아이템을 챙기며 외길을 진행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이 나온다. 저장하고 체력을 회복하자. 다시 길을 진행하면 등이 여러 개가 있는 두갈래 길이 나온다. 밑쪽의 길에서 얻을 것은 별로 없으니 왼쪽길로 진행하자. 그러면 게임초반에 등장한 자코캐릭 칼을 든 해적이 적으로 등장할 것이다. 시간이 지난만큼 공격력은 업 되어 있지만 역시 이동능력과 사정거리가 짧은 탓에 상대하기 쉬울 것이다. 다시 길을 진행하면 수수깨끼의 의사가 찾고 있던 주머니를 든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수수깨끼의 의사가 등장하는데 주머니를 든 남자를 탈주범이라며 반죽음 시켜 버린다. 이에 격분한 쵸파 자신도 의사라며 이런 행위는 용납 못한다고 하자 자신은 사이먼의 4대간부 홍련의 자발이라고 뜬금없이 정체를 밝히며 전투로 이어진다. 사대간부와 전투라고 하지만 이벤트성 전투라 그다지 어렵지 않다. 역시 공격력이 강한 조로를 앞세우고 쵸파로 회복해주는 정공법을 선택하면 무난할 것이다. 전투가 끝나면 다음에 만나자는 말을 남기며 사라진다.


새총으로 스위치를 누르고
아이템을 입수하자.


녀석들은 범위공격과 탁월한
이동능력이 특기. 속전속결하자.


다시 만난 도적


이벤트 전투.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다시 아래로 진행하자.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과 오른쪽이다. 왼쪽에는 함정상자가 있지만 한번 연후 나갔다가 다시 열면 실버잉 코트를 얻을 수 있다. 갈래 길도 돌아가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폭탄이 있는 곳을 지나 면 해적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부터 는 전투필드에 대포가 무작위로 등장해 상디의 범위공격은 자멸로 이어지니 조심하자. 다시 외길을 진행하면 꽃밭을 지나 벽돌이 있는 곳에 도달하는데 부숴도 별거 없으니 그냥 오른족 외길로 진행하자. 철침이 나오는 곳을 지나면 막혀 있는 문앞에 도착하는데 조사하면 상디가 문을 부수고 부상자(탈주범)을 치료하면서 대화이벤트가 시작된다. 이제 다음 보물은 미섬에 있다는 앵무새의 말처럼 이제 미섬으로 이동해야 한다. 우선 배를 구해야 하니 요반마을로 이동하자.


문을 조사하자. 그럼 게임이 진행된다.


이제 요반마을로 출발하자.

요반 마을로 이동했으면 바로 남쪽의 항구로 이동하자. 그럼 자발이 나타나 자신의 배에 태워준다고 한다. 마지못해 승낙하는 루피 일행. 왼쪽 길을 막고 있는 해적에게 말을 걸면 배를 타고 미섬으로 이동한다. 미섬에 도착하면 남동쪽 출구로 이동하자. 그럼 오츠 할아버지와 대화 씬이 생기는데 자신의 집에서 기다리고 있겠으니 와달라고 한다. 이제 오츠의 집으로 이동하자. 아일랜드 맵에서 산장을 클릭하면 쉽게 갈수 있을 것이다. 산장에 도착하면 상잔 오른쪽에 유적이 있고 그곳에 아마 보물이 있을 거라고 오츠가 알려준다. 대화가 끝나면 상장 왼쪽의 세이브 포인트를 이용하고 동쪽의 미츠카드산으로 이동하자.


오랜만에 등장한 오츠.
자신의 산장까지 와달라는 부탁을 한다.


그의 정체는 역시 산적.
산장의 오른쪽의 길로 미츠카산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기사 다음 기사 위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