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미섬 편)

selseta jkyky@korea.com

[서장- 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미섬 편

외길을 계속 이동하면 첫 번째 갈림길이 나온다. 밑으로 가면 줄곳 같은 곳만 해매이게 될 터이니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루피의 고무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둥이 나온다. 잡고 반대편으로 이동해 외길을 이동하면 선풍기 때문에 앞으로 가기가 어려운 곳이 나온다. 쵸파를 활용에 길의 구석으로 뛰면 선풍기 뒤쪽으로 갈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뛰어내리면 돌아 올수 있다는 표지판이 나오고 밑에 상자 하나가 보일 것이다. 처음에 열면 함정이지만 다시 돌아와 열면 찌릿찌릿 매달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얻었으면 왼쪽에 보이는 기둥을 타고 왼쪽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위쪽에 보이는 동굴이 나오는데 그곳으로 이동하지 말고 쭉 왼쪽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오른쪽 산장 이라는 표지판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길로 이동하자. 그러면 선풍기 2대에 동굴이 있는 곳이 나오는데 그곳으로 들어가자. 체력회복 기둥을 지나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다시 고무팔로 넘을 수 있는 기둥이 보일 것이다. 타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세이브 포인트와 유적에 관한 표지판이 보일 것이다. 세이브 하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보물이 탐나면 오른쪽으로 눈이 탐나면 왼쪽으로라는 표지판이 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잡고 이동할 수 있는 기둥이 절벽 반대편에 보일 것이다. 잡고 외길을 이동하자. 그러면 새로운 적이 등장하는데 쵸파와 같은 속성에 적이 등장한다. 한 가지 틀린 점이라면 이동공간이 넓다는 것. 게다가 놈들은 포위공격이 특기라서 체력이 약한 나미 등은 앞으로 보내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놈을 처리 하고 위쪽으로 올라가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왼쪽으로 이동하면 MP를 회복할 수 있는 기둥이 있으니 참고하자. 이곳에는 선풍기 두개가 길을 막고 있지만 아래쪽 선풍기 뒤에서 스위치를 새총으로 가격하면 쉽게 위쪽 길로 진행 할 수 있다. 그러면 동굴 입구와 막다른 곳 이라고 써있는 표지판 그리고 세이브 포인트가 나올 것이다. 우선 동굴로 들어가 아이템을 입수한 뒤에 다시 MP를 회복시켜 주던 기둥으로 돌아가자. 거기서 왼쪽을 보면 잡고 넘을 수 있는 기둥이 보일 것이다. 타고 절벽을 넘어 왼쪽으로 이동해서 다시 떨어지면 종착점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출연하는 적들은 체력과 이동능력 게다가 공격력도 발군이다. 필드 끝에서 한 턴만에 다가와 공격이 가능하며 나미등의 원거리 공격캐릭터로는 원샷원킬이 불가능해서다. 생각보다 데미지도 적지 않아서 생각해서 전투에 임해야 할 것이다. 이곳은 두 갈래 길이다. 오른쪽으로 가면 왔던 곳으로 되돌아가니 왼쪽으로 이동하자. 왼쪽으로 진행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오른쪽에서는 아이템을 입수 할 수 있다. 다시 아래로 진행하면 다시 절벽을 넘을 수 있는 기둥이 나온다. 잡고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외길을 따라가면 선풍기들과 폭탄이 진행을 방해 하는 곳에 도달한다. 외길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면 표지판이 8번째라는 표지판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으로 진행하면 유적근처라는 표지판과 동굴이 나올 것이다. 동굴로 들어가면 왼쪽과 오른쪽의 갈래길이 나오는데 왼쪽의 적을 처리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먼저 처리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길을 방해 하는 선풍기는 쵸파의 데쉬를 활용해 끝을 달리면 쉽게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길을 따라 이동하면 이번에는 이제 곧 끝이라는 표지판이 나온다. 여기서 위쪽길을 선택해서 올라가면 다시 절벽을 건널 수 있는 봉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드디어 유적 앞에 도달한다. |


길어진 루피의 고무 팔을
이용하면 건널 수 있다.

|


여기서 새총을 쏘아
선풍기를 멈추면 된다.

---|---


2번 떨어지면 도착한다.
여기까지 왔으면 미로는 거의 끝이다.

|


놈들의 특기는 포위공격.
몰라보게 인공지능이 강해졌다.

유적 안으로 들어가면 사이먼 해적단과 이벤트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전투를 치루고 외길을 진행하면 전기 담장이 길을 막는데 새총으로 반태편의 스위치를 누르면 진행 할 수 있다. 위쪽으로 진행하면 세 갈래 길이 나온다. 루피의 고무팔로 기둥을 잡아야만 갈수 있는 곳인데 처음 오른쪽 아랫길로 이동하자. 그러면 스위치가 나오는데 당겨주고 적들을 처리한 다음 위로 올라가자. 그럼 다시 세 갈래길이 나온다. 우선 왼쪽으로 들어가자. 그곳에는 파이프에서 냉기가 나와 플레이어의 진로를 방해한다. 상디를 활용해 필드에 있는 돌로 파이프를 막아버리면 이동할 수 있다. 새총으로 스위치를 조작한 다음 밑으로 내려가면 좌우에서 선풍기와 냉기가 플레이어의 진행을 가로 막는 곳이 나온다. 대쉬 기능을 활용해 아래쪽 문까지 곧장 직진한다. 그럼 2명의 해적이 지키고 있는 두 갈래길이 나오는데 밑으로 이동해서 외길을 따라가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등장한다.


새총을 활용해 스위치를
당기고 진행하자.

|


상디의 발차기로 돌을
움직여 냉기의 진로를 막자.

---|---

2층 입구 아래쪽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활용한 후 왼쪽의 외길을 따라 이동하자. 그러면 세 갈래 길이 나오는데 우선 오른쪽으로 들어가자. 이곳에는 갈라진 길과 벽돌이 있다. 상디의 발차기를 활용해 길을 만들어 위쪽의 길로 들어서자. 밑쪽의 길은 가봐야 같은 곳을 맴도는 길이다.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전기 담장과 2명의 해적이 있는 곳에 도달한다. 이곳은 두 갈래 길인데 우선 새총으로 담장을 끈 다음 오른쪽으로 이동해 아이템을 챙기자. 오른쪽 상자는 함정이지만 이동했다 다시 열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제 왼쪽 통로로 진행하면 다시 기둥이 있는 3갈래 길에 도착한다. 이제 기둥을 잡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다시 벽돌로 냉기 파이프를 막고 외길을 진행하면 꽃이 벽돌에 둘러싸여 있는 곳에 도착한다. 조로의 검을 이용해 벽을 부수고 꽃을 처리하면 하얀색 폭탄이 나온다. 가까이 있으면 체력이 회복되니 참고하자. 꽃밭이 있는 아래쪽으로 계속 가면 갈래 길이 나온다. 우선 왼쪽으로 가면 다시 2갈래 길이 나온다. 왼쪽에는 상자가 있고 두 번 열면 대단한 의사의 가방을 얻을 수 있다. 다시 갈래 길로 이동해 이번엔 아래쪽으로 이동하자. 우선 밑의 통로에서 아이템을 얻은 뒤에 스위치를 당기고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이번 갈래 길에서는 다시 위쪽으로 이동하면 좀 전에 기둥이 있던 갈래 길에 다시 도착한다. 이번에는 오른쪽의 기둥을 잡고 이동하자. 그러면 사이먼 해적이 새운 표지판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선풍기와 파이프들의 방해를 뚫고 왼쪽으로 계속 이동하면 제어실에 도착한다. 그곳에는 니프탈이 기다리고 있다. 제어실에서 니프탈과의 이벤트는 역시 전투로 이어진다. 다만 섬이 춥게 된 이유는 니프탈이 원인 이었더라, 신념이 없는 행동은 무용이 뿐이라는 얘기등의 대화가 지나가면 니프탈의 로봇과 전투가 벌어진다. 놈들은 패턴은 전과 같지만 파워와 내구력은 많이 강해졌다. 역시 쵸파와 조로 그리고 루피의 조합을 추천한다. 20이상의 레벨이라면 무난할 것이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놈들은 일정 턴이 지나면 합체공격을 한다는 것이다. 물론 맵공격인데 합체 공격을 하기 전에 한 놈을 먼저 보내는 것이 좋다. 때문에 MP를 아끼지 말고 공격하자.


상디의 발차기로 돌을
밀어 다리를 만들자.

|


함정은 다시 열면 거의
좋은 아이템을 주니 참고하자.

---|---


제어실에서의 니프탈과의 이벤트

|


합체 공격은 꾀 아프다.

놈을 처리 하면 기온이 올라가 얼음기둥이 부숴 질 것이라는 힌트를 준다. 얼음기둥으로 막혀있던 길을 찾으라는 얘기다. 우선 제어실 위쪽의 상자를 입수하고 오른쪽으로 뻗어 있는 좁은 길로 이동하자. 그러면 정문이 나오는데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3갈래 길이 나온다. 우선 위쪽의 아이템을 입수하자. 다음 다시 갈래 길로 돌아와 이번에는 아래쪽으로 진행하자.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제자리를 맴도니 아이템을 챙기지 않았을 경우를 제외하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아래쪽으로 움직이면 세이브 포인트가 나온다. 계속 진행하면 왔던 길로 이동하니 참고하자. 세이브 포인트 위에는 다시 유적 1층으로 향하는 문이 있다. 이제 처음 유적으로 들어 왔던 문을 향해 가자. 처음 들어 왔던 곳에서 위로 진행하면 왼쪽에 3개의 얼음기둥으로 막혀있던 길이 기억날 것이다. 그쪽으로 이동해 조로나 루피로 얼음 기둥을 부수고 전진하자. 외길을 진행하다 보면 잡고 넘어 갈수 있는 기둥이 있는 4갈래 길이 있다. 우선 왼쪽의 길에서 아이템을 얻은 후 오른쪽 밑으로 이동하자. 다시 두갈래 길이 나오면 왼쪽의 아이템을 얻고 위쪽으로 이동하면 또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여기서 위쪽으로 이동하면 적이 있는 3갈래 길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으로 진행하면 유적이 나오니 우선 다른길의 아이템부터 챙기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여기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정문이 나온다.

|


왼쪽의 얼음기둥을 부수고
진행하면 유적이 멀지 않다.

---|---


왼쪽으로 진행하면 유적.
먼저 다른 길의 아이템부터 챙기도록 하자.

|


드디어 유적. 길을 꼬아 놔서리
귀차니즘의 극치를 달리게 한다.

지금까지의 패턴대로 역시 유적을 얻기 전에 앞에 보이는 동상과 싸워야 한다. 이번 보스의 속성은 얼음. 기존의 RPG처럼 속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놈의 세로줄 고드름 공격은 조심해야 한다. 맵공격처럼 새로 한 줄의 캐릭에게 피해를 주는데 데미지가 60인데다 잘못해서 얼기 까지 하면 게임을 풀어나가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 외의 패턴이야 지금까지와 그다지 다르지 않다. 우선 놈의 두손 중 하나를 집중공격해서 떨군 다음 다른 하나도 처리하고 마지막에 본체를 공격하는 식이다. 추천 캐릭은 역시 쵸파와 조로 그리고 루피다. 루피의 공격범위가 두 칸이기 때문에 조로와 루피가 함께 공격하더라도 놈의 대각선 2칸 주먹공격에 한꺼번에 맞을 염려가 없기 때문이다. 추천 레벨은 24이상. 놈을 처리하면 할아버지의 요청대로 다시 산창으로 이동해야 한다. 유적 위의 문을 사용하면 바로 이동하니 참고하자. 위쪽에 보이는 문으로 이동하면 바로 산장에 도착한다. 그러면 사이먼 해적의 4대간부인 딘과 이벤트가 일어난다. 사람을 절대로 믿지 않는다는 딘. 때문에 그는 그렇게 보물찾기가 싫다면 비비를 버리고 도망가라고 유혹한다. 이에 발끈한 우솝은 겁도 없이 딘을 도발하고 결국은 제작자의 농간대로 전투로 이어진다. 지금까지의 사대 간부와의 싸움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2명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딘과 수족처럼 그를 보필하는 앵무새와의 싸움인데 생각보다. 성가신 싸움이 될 것이다. 앵무새는 새인 만큼 공격력은 별 볼일 없지만 이동력 하나만큼은 전 필드를 누빌 정도다. 게다가 딘과의 합체 맵공격은 거의 필드의 3/2를 차지할 만큼 넓은 공격범위를 자랑한다. 총을 난사하는 딘의 공격력 또한 막강해 방심할 수 없다. 게다가 인공지능이 뛰어나서 체력이 없는 파티만 노려 집중공격을 하는 탓에 얄밉기까지 하다. 우선 다구리와 합체공격을 피하기위해서는 앵무새부터 처리해야 한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앵무새는 통상기에는 거의 히트당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새라는 설정인 만큼 민첩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살기로 처리해야 하는데 체력은 250정도. 앵무새를 처리하고 나면 딘을 공격하자. 물론 다구리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역시 쵸피의 회복능력을 사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자. 그러면 성가시지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추천레벨은 25이상. 레벨이 모자란 탓에 게임이 어렵다 싶으면 특수기를 남발하고 MP가 떨어졌다 싶으면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녀석을 물리치면 6개의 보물을 찾아 무섬의 요새로 오라는 당찬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겁 없이 설치는 우숍

|


앵무새는 필살기로 처리해야만 한다.

---|---

커다란 소란이 일어났지만 아무런 동요가 없는 산장. 그것을 의아해한 루피 일행은 궁금증을 산장으로 들어가고 할아범 대신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쪽지를 발견한다. 비비의 행방을 발견했으니 조사해보겠다. 자네들은 나머지 보물을 찾으라는 내용이다. 다음 보물은 후섬이 있다고 얘기하는 앵무새. 그래서 일행은 후섬으로 출발하기로 한다. 우선 타고 갈 것을 마련해야 하는데 이곳이라면 바다 타조가 있을 것이라는 나미의 말을 따라 우선 서쪽해안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산장을 뒤져 아이템을 챙긴 뒤 산장 왼편이 있는 세이브 포인트를 이용하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여기서 아일랜드 맵을 활용해 서쪽해안으로 직행하자. 서쪽 해안에 도착하면 바다 타조가 보일 것이다. 그들에게 말을 걸면 너희들은 난폭하니 그냥 태워주지는 않고 맛있는 것을 먹게 해주면 태워준다고 협박을 한다. 이제 참치 칼파치오라는 요리를 만들어야한다. 조리법은 앵무새에게 먹이를 주면 거의 첫 번째 순으로 알려준다. 필요한 재료는 마이크로 참치와 배상추다. 만일 재료가 없다면 (없을 리가 없지만 서두...)마을의 상점에서 구입하도록 하자. 스타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조리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데 여기서 만들 수 있다. 요리를 만들어 다시 바다타조와 이야기하면 후섬으로 데려다준다.


겁 없이 해적에게 음식을
달라며 협박하는 바다타조.

|


스타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