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히섬 로카쿠산 편)

selseta jkyky@korea.com

[서장- 루피] [서장 - 조로, 나미] [서장 - 우솝, 쵸파, 상디] [요반마을] [이츠섬] [요섬] [미섬]
[후섬] [히섬 요새] [히섬] [히섬 로카쿠산] [비비 구출작전] [종장 - 보이지 않는 섬 해소]


히섬 로카쿠산 편

마을에 도착해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로크고 마을에 도착한다. 우선 마을 중앙에 있는 세이브 기둥에서 체력과 게임을 저장하자. 자 이제부터 정보를 얻고 아이템을 얻기 위해 마을을 조사하자. 마을 북쪽에는 무이카 호수가 있는데 그곳의 상자를 조사하면 나미 컴포트의 조리 방법을 얻을 수 있다. 마을 왼쪽의 집을 조사하면 이상한 의사가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몸이 좋지 않아 그 의사에게 가면 너무 건강해지지만 금방 다시 피곤해진다는 내용이다. 그 이상한 의사는 마을에서 제일 큰 집에 있다는 소식도 함께 듣는다. 상점에서 볼일을 보고 아이템 수거가 끝났다면 처음 들어 왔던 곳으로 이동해 그곳에 있는 초록색 대문이 있는 집으로 이동하자. 이곳이 바로 그 의사가 산다는 집인데 문을 조사하면 이벤트가 일어난다. 의사가 무언가 수상 적은 느낌이 든다는 쵸파의 얘기에 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루피들. 진료카드를 찾아야 한다는 얘기대로 왼쪽 첫 번째 방의 탁자를 조사하자. 그리하면 진료 카드를 찾을 수 있고 의사의 엉터리 진료에 쵸파는 분노한다. 이때 불연 듯 사대간부 중 자발이 난입하고 전투에 들어간다. 이번 전투는 3:3대전이다. 자바 스스로 치료로 강화시킨 병사들과 함께 싸우기 때문이다. 강화시켰다고 하지만 동굴에서 상대했던 병사와 별반 차이 없다. 필살기 한방이면 보내버릴 수 있다는 얘기다. 자바가 쓰는 분쇄법에 히트 당하면 스턴상태에 빠지기는 하지만 다른 동료로 대체시켜 싸운다면 그다지 문제 될 것 없을 것이다. 놈은 스스로를 치료해서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다. 말 그대로 이벤트 전투라서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놈이 계속 이동하는 탓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때문에 구석으로 몰아넣고 포위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놈을 처리하면 아직도 연구가 필요하다며 사라진다. 이제 본격적으로 마지막 보물을 찾아서 이동하자. 마을 남쪽 통로로 이동해서 건설현장 1층으로 이동하자. 오른쪽에 세이브 기둥이 있으니 찾기 쉬울 것이다. |


이곳에서 조리법을 얻자.

|


마을 왼쪽에서 이상한 의사의
정보를 얻었다면 이쪽으로 이동하자.

---|---


이곳을 조사하면 진료카드를 찾을 수 있다.

|


역시 어렵지 않은 전투다.

건설현장에 들어서면 다시 미로가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아래로 진행하다 첫 번째 갈래 길을 만나면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끊어진 길이 나오는데 루피의 고무팔로 기둥을 잡고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두 무리의 해적이 나오는 광장이 나온다. 이곳에서 출연하는 적들은 동굴에서 출연한 적들에 비해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때문에 상대하기 쉽지만 치면 랜덤하게 발포되는 대포는 조심해야 할 것이다. 해적들이 있는 이곳은 세 갈래 길인데 막혀 있으니 왼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3갈래 길이 나타나는데 가운데 십자가 모양으로 금이 가있는 곳이다. 봉을 잡고 건너는 형식으로 왼쪽 윗길로 진행하자. 다음에 출연하는 길도 갈라져 있어 진행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잡고 넘을 수 있는 봉이 전기 담에 가려져 있어 건널 수 없게 되어 있다. 봉을 잡고 맞은편으로 건너가 새총으로 오른쪽의 보이는 스위치를 당기자. 그러면 왼쪽의 전기 담이 없어지는데 그곳으로 들어가 상자를 부수면 스위치가 나온다. 그것을 당기면 오른쪽 끝의 기둥을 쌓고 있는 전기 담이 없어질 것이다. 그것을 잡고 왼쪽으로 이동하자. 왼쪽 통로를 들어서면 다시 십자 모양으로 땅이 갈라져 있는 곳에 당도하는데 이번에는 오른쪽 위로 진행하자. 다음 해적들이 있는 외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다시 십자모양의 갈래길이 나오는데 역시 오른쪽 위로 움직이자. 기둥을 잡고 끊어질 건너 외길을 진행하면 다시 세 갈래 길이 나오는데 다른 길은 별 볼일 없으니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다음 나오는 십자 모양의 갈라진 길에서는 왼쪽 밑을 택해서 움직이자. 그러면 또 다시 십자모양의 갈라진 갈이 나타나는데 전기 담장도 보일 것이다. 담장 때문에 아직 갈수 없으니 오른쪽 윗길을 이용하자. 그리하면 이번에는 파이프와 해적이 플레이어를 방해하는데 파이프에서 쏘는 것은 필드에 있는 벽돌로 막고 진행하면 된다. 왼쪽의 외길로 진행하면 다시 십자모양의 갈림 길이 나온다. 망설이지 말고 오른쪽 위로 진행하자. 다음 나오는 갈림길은 위쪽으로 이동하자. 그곳에는 새로운 자코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상디와 같이 발기술을 사용하는 녀석들이다. 속성 또한 상디와 비슷하기 때문에 오브젝트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자. 외길을 따라가면 파이프 2개에서 불을 뿜으며 플레이어의 게임진행을 방해 한다. 상디의 발차기를 활용해 벽돌로 불길을 막으면서 진행하자. 스위치를 내리면 불길이 멎으니 이걸 이용해서 통과하도록 하자. 파이프 방해를 통과해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다시 십자모양의 갈림 길이 나온다. 오른쪽 윗길을 통해 움직이자. 낙석과 폭탄의 방해를 쵸파의 대쉬로 뚫고 위로 진행하면 전기 담장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이번에는 간단한 퀴즈를 풀어야 건너 갈수 있는데 우선 위로 올라가 새총으로 밑에 위치한 스위치를 맞추자 그러면 왼쪽에 있는 기둥 주위에 담장이 없어진다. 그쪽으로 이동해 다시 밑에 있는 스위치를 새총으로 맞추면 맞은편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이런 식으로 왼쪽 끝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진행하면 벽돌8개가 나란히 있는 곳에 도달할 것이다. 앞쪽에는 출구가 있지만 전기 담장에 막혀있다. 우선 조로의 검으로 회색벽돌을 부수자. 그리고 상디로 벽돌을 밀어 자리를 만들고 새총으로 담장 안의 스위치를 맞추면 담장이 없어질 것이다. 위로 이동하자. 외길을 따라 계속 이동하다보면 위쪽에 초록색 문이 두개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왼쪽에는 체력회복과 저장을 할 수 있는 기둥이 오른쪽에서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길을 따라 왼쪽으로 이동하면 드디어 로카쿠 산에 도착하게 된다.


수도 없이 등장해서 아리까리하게
만드는 열십자 모양의 길

|


상디의 발차기로 벽돌을 움직여
파이프 앞을 막아서 건너자.

---|---


먼저 이동 후 새총으로 스위치를
맞추면서 이동해야 한다.

|


벽돌을 부수고 자리를 만든 후 새총으로
담장 안의 스위치를 히트하면 길이 열린다.

로카쿠 산에 도착했으면 마지막 보물을 찾아 움직이자. 길을 따라 움직이면 바위들이 굴러 내려와 플레이어를 방해한다. 공격 모션 중에는 무적 상태인 것을 참고 하면 얻어맞을 일은 없을 것이다. 로카쿠 산에서 출연하는 해적들 또한 동굴의 녀석들에 비하면 약하기 그지없다. 물리공격이 약한 우숍의 공격에도 한방에 나가떨어질 정도. 때문에 전투는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외길을 진행하면 첫 번째 갈래 길이 나온다. 우선 오른쪽으로 이동해 아이템을 챙긴 후 동굴 안으로 진행하자. 낙석을 피해 위쪽으로 진행하면 꽃이 있는 곳에서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오른쪽으로 이동한 후에 오르막을 오르자. 그러면 Y자를 뉘인 것 같은 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 위로로 이동하자. 다음에 출연하는 갈림길에서도 왼쪽으로 움직이다. 그러면 끊어진 절벽이 나오는데 루피의 고무팔로 기둥을 잡고 움직이자. 다시 왼쪽으로 진행하면 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 윗길로 이동하자. 그러면 새로운 적 앵무새가 출연한다. 회피 때문에 짜증나기는 하지만 필살기로 상대하면 그다지 어렵게 않게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 등장하는 갈림길에서도 역시 오른쪽 위로 뻗어있는 길로 이동하자. 그러면 다시 갈림 길이 나오는데 왼쪽 위로 뻗어 있는 길을 타자. 외길을 따라 이동하면 절벽이 나오고 맞은편에 봉이 보이는 곳이 있다. 루피로 맞은편으로 이동해서 외길을 따라 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고 좀더 가면 팻말이 보일 것이다. 읽어 보면 뛰어내리면 그라나의 나무라고 써있는데 여기서 뛰어 내리자. 앵무새가 있는 곳에서 다시 한번 떨어져서 왼쪽으로 이동하자. 그리하면 그라나의 나무에 도착하는데 나무를 조사하면 그라나의 잎을 얻을 있다. 잎을 얻었다면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팻말이 보이고 낭떠러지가 나올 것이다. 떨어지면 앵무새가 있고 상자가 하나 보이는데 얻고 다시 떨어지면 팻말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다시 떨어지면 해적들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처리하고 왼쪽으로 이동해 다시 떨어지자. 떨어지기를 반복하면 상자가 있고 바닥에서 화염이 두개 치솟는 곳까지 도달하게 된다. 여기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처음시작점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다시 동굴 안으로 들어가자. 꽃이 있는 처음 갈래 길에서 왼쪽으로 이동하자. 해적들이 길을 막고 있는 Y자 갈래 길에서도 왼쪽으로 이동하자. 경사를 오르면 다시 절벽이 나타난다. 루피의 고무 팔을 이용해 반대 편으로 이동해서 왼쪽으로 진행하자. 그럼 꽃이 있는 길에 동굴이 나타난다. 안으로 진행해 외길을 따르면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기둥이 보일 것이다. 그 위에는 두 갈래 길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오르막을 오르면 다시 출연하는 두 갈래길.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절벽을 기둥을 잡고 넘어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오른쪽 윗길을 택해 움직이자. 외길을 따라 올라가면 동굴이 보인다. 안으로 진행하면 피로를 풀어주는 기둥이 보이고 그것을 기준해서 왼쪽으로 움직이자. 그러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위쪽의 오른쪽 길을 택하자. 외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동굴입구에 도착한다. 우선 오른쪽의 세이프 기둥을 활용하고 동굴로 이동하자.


바닥이 보일 때 까지 계속 떨어지자.

|


나무를 조사해서 그라나의 잎을
얻은 후 처음 출발지로 되돌아가자.

---|---


다시 떨어지다 보면 여기에
도착하는데 이곳 오른쪽이 출발지다.

|


이곳이 이번스테이지의 목적지다.

동굴 안으로 들어서면 가스 때문에 전진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때 앵무새가 그라나다의 잎을 사용하면 괜찮아진다고 얘기한다. 공략대로 그라나다의 잎을 얻어서 왔으면 바로 진행 가능 할 것이다. 이곳역시 미로 인데 처음 갈래 길을 만나면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다음 갈래 길도 마찬가지로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마그마 분출을 피하고 갈라진 길은 봉을 잡으며 외길을 진행하면 녹색 기둥 옆에 잡고 이동할 수 있는 기둥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기둥을 잡고 사각형을 그리면서 이동하면 되는데 왼쪽 아래에서 아이템을 챙기고 왼쪽 위로 진행하자. 그러면 갈라진 길과 벽돌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총 두개의 벽돌로 다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2번째 벽돌을 틈새로 집어넣을 새라면 반대쪽의 해적에 걸려 들어가지 않는 이상한 경우가 발생한다. 우선 놈들을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유인해 검이나 고무팔로 기절시킨 후 두 번째 돌을 밀어 넣자. 다시 기둥을 고무팔로 잡고 위쪽으로 진행하면 마그마들이 플레이어의 진행을 방해한다. 피해가는 것이 상책인데 외길을 따라가면 다시 갈래길이 나온다. 마그마와 바닥에서 송곳이 나오는 곳이다. 해적을 처리하고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다시 해적과 송곳이 있는 갈림길이 나오면 위로 진행하자. 외길을 쭉 진행하다 보면 다시 십자 모양의 갈림길이 나온다. 벽돌로 다리를 만들어 가며 건너야 하는데 오른쪽 위로 진행하자. 조금만 더 진행 하면 동굴 입구와 오른쪽에 길이 있는 곳이 나온다. 오른쪽에는 MP를 회복시켜 주는 기둥이 있다. 사용하고 동굴 안으로 진행하자.


사각형을 그리면서
기둥을 잡고 움직이자.

|


적을 먼저 유인해서 기절시킨 후
다리를 만들어야 한다.

---|---


그다지 맞을 일은 없다.

|


약간 강해졌지만 원샷 원킬은 가능하다.

문을 나서면 동굴 지하1층이다. 외길을 진행하면 세 갈래 길이 나온다. 우선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아이템을 챙긴 후 오른쪽 밑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외길을 따라 쭈욱 이동하자. 그러면 다시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먼저 위쪽 통로에 있는 체력회복 기둥을 사용하고 왼쪽 밑으로 이동하자. 문을 나서자마자 바로 갈래 길이다. 왼쪽 밑의 길로 이동하자. 다음 갈래 길에서도 왼쪽 밑으로 이동하면 절벽 반대편에 기둥이 세워져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곳도 갈래길인데 오른쪽 밑으로 이동하자. 외길을 진행하면 녹색기둥이 삼각형 모양으로 서있는 갈래 길이 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상디로 다리를 만들며 외길을 이동하면 동굴 입구가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진행하면 지하 2층에 도달하게 된다. 문을 나서면 바로 세이브 기둥이 보일 것이다. 체력도 회복되니 꼭 사용하도록 하자.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절벽이 나오고 마그마가 솟는 곳이 있는데 반대편에 기둥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잡고 이동해야 하는데 마그마가 가리지 않는 타이밍을 잘 선택해야 한다. 오른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전기장이 있는 십자모양의 갈래길 에 도착한다. 갈수 있는 유일한 길인 왼쪽 아랫길을 택하자. 그러면 반대편으로 나오는데 위쪽에 보이는 숲 풀을 칼로 베어버리면 기둥이 나타난다. 그것을 잡고 오른쪽 위로 진행하자. 그러면 상디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야 하는 갈림길이 나오는데 진행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인 오른쪽 아래로 진행하자. 외길을 진행하다 보면 다시 버기와 알비다의 이벤트가 일어난다. 역시 싸움으로 이어진다. 3:2의 싸움이다. 버기들은 특별하지 않은 공격력에 체력이라 상대하기는 쉬운 편이다. 그러나 버기의 따로따로 긴급회피라는 기술은 일반 공격을 거의 무효화 시켜버린다. 게다가 바로 석상과의 전투가 이어지기 때문에 MP에 신경을 많이 써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선 통상기로 알비다를 처리한 뒤 우숍이나 상디 등의 비주류 캐릭으로 교체하자. 다음 그들의 필살기로 버기를 처리하면 다음에 있을 석상과의 전투가 쉬워질 것이다. 석상은 지금까지와 같은 패턴이다. 좀 강해졌다는 느낌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레벨 업 때문에 난이도는 종전과 같이 쉬운 편이다. 석상을 처리 했으면 다시 왼쪽 길로 움직이자. 외길을 따라 움직이면 6번째 보물이 있는 곳에 도달한다. 보물을 취하면 우선 이츠섬에게 상세한 계획을 마련하기로 하는 루피일행. 이제 이츠섬으로 이동하자.


역시 미로. 그러나 이전보다는 복잡하지는 않다.

|


전방의 숲을 베면 기둥이 나타난다.

---|---


버기의 따로따로 긴급회피.
기본공격을 회피하는 통에 짜증이 샘솟는다..

|


버기와의 전투 후 바로 석상과
전투가 벌어지니 참고하자.

보물을 얻었으면 언제나와 같이 위쪽 길로 이동하자. 그럼 바로 이츠섬에서의 이벤트가 벌어진다. 오츠들과 함께 모종의 계획을 세운 루피들 이제 그 계획을 실행하려 한다. 대화가 끝났으면 화면 오른쪽의 헤이와 대화를 하자. 그러면 고잉메리호의 수리가 끝났다고 얘기해 준다. 그리고 산채 정문으로 이동하면 앵무새 한마리가 문 우측에 보일 것이다. 대화하면 암호를 말하면 정보를 알려준다고 하는데 게임을 구입할 때 들어 있는 암호를 얘기하는 것이다 .(정품사용 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인가? ㅡㅡ;)앵무새하고의 용무가 끝났으면 산채 2층에 있는 테이에게 가자. 말을 걸면 일곱 섬의 보물에 대한 뻔한 정보를 알려준다. 지금 까지 구한 여섯 개의 보물은 마지막 일곱 번째의 보물을 얻기 위한 열쇠에 불과하고 일곱 번째 보물은 원래 하나였던 섬을 7개로 나눌 만큼의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 무기라는 정보다. 대화가 끝났으면 다시 헤이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 말을 걸자. 그러면 길을 비켜 주는데 고잉메리호가 있는 산채의 오른편으로 이동하자. 고잉메리호에 오르면 대화이벤트가 생겨나고 끝나면 사이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왼쪽의 헤이와 이야기하자

|


정품을 쓰라는
안타까운 몸부림이 마음 아프다.

---|---


산채 2층에 장애인이 테이다.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