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selseta jkyky@korea.com


루피 해적단의 두목 루피

|

전설의 보물 원피스를 찾아 해적왕이 되는 것이 꿈인 소년. 악마의 열매중 하나인 고무고무 열매를 먹어 신체가 쭉쭉 늘어나는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해적선 고잉메리호의 선장이자 루피 해적단의 두령이기도 한데 낙천적인 성격에다 해적답지 않은 정의감으로 무장하고 있다. 사고방식은 좋게 말하면 단순 명료하고 간단하다. 그러나 실제로는 어벙함에 극치를 달리는데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데 좋은 빌미를 제공하는 성격이다. 가끔이지만 때때로 의미심장한 현학적인 말을 내뱉어 동료들을 놀라게도 한다. 괜찮은 공격력과 맷집을 가지고 있어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이기는 하지만 짧은 이동능력과 타이밍 맞추기 어려운 연속기 탓에 사용하기 까탈스러운 캐릭터다.

---|---


검호 조로

|

해적사냥꾼이라고도 불리는 삼검류(세개의 검을 사용하는)에 능통한 검호. 죽은 친구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대검호의 길을 것고 있다. 루피해적단 중에 유일하게 정상인에 가까운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앙숙이자 파티내의 홍일점인 나미와의 말다툼에서 가끔 이성을 잃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다. 적절한 이동능력과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투사. 연속기의 타이밍까지 쉽게 잡을 수 있어 파티에서 빠지지 않을 정도로 효용성이 높은 캐릭이다. 다만 상태이상 공격에 약해 쉽게 전투 불능이 되는 것이 약점이다.


요리사 상디

|

생긴 것과는 다르게 바다의 진짜 무서움을 알고 있는 남자. 전설의 바다 오올블루를 찾아 여행하고 있다. 요리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천생 여자를 좋아하는 탓에 여기저기서 문제를 만든다는 것이 그의 단점. 숙녀에 한에 무한한 매너에 뒤를 있는 수작질 구사에 능통하다. 게임상에서도 그런 특징이 그대로 계승되어 여자를 공격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는 캐릭이다. 그러나 일반 공격으로 맵공격과 같은 범위공격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대포나 폭탄 등의 오브젝트 공격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요긴하게 쓰이는 캐릭이기도 하다. 요리사라는 직업처럼 아이템을 조합해 상태능력을 올려줄 수 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특기를 가지고 있다.


홍일점 나미

|

원래 해적의 주머니만 골라서 터는 해전 전문 털이범 이었지만 지금은 루피들과 함께 원피스를 찾아서 여행을 하고 있다. 팀내 홍일점이기 때문인지 상디에게 극진한 대우를 받는 주인공이기도 한데 돈을 좋아하는 차원을 넘어 신봉하는 경지에 이른 돈벌레이기도 하다. 때문에 실리보다는 명분을 추구하는 검호 조로와 앙숙처럼 지낸다. 가끔이지만 겉보기와는 달리 예리한 직감으로 타고난 천재항해사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탁월한 이동능력과 비교적 넓은 공격범위가 특기이기 하지만 약한 공격력과 좋지 않은 특수기 때문에 전투에서 전형적인 비주류의 어정쩡한 모습을 보여준다. .


우솝

|

해적 야솝의 아들이자 유일하게 해적의 피를 재대로 계승하고 있는 정통해적. 그러나 비겁한데다 허풍선이라서 해적의 얼굴에 제대로 먹칠(?)을 하는 캐릭이기도 하다. 때문에 용감한 바다전사가 되는 것이 그의 목표다. 팀내 최고의 공격범위를 자랑하는데다 이동범위까지 넓어 최고의 순발력을 자랑하는 캐릭터. 그러나 민첩하면 공격력이 떨어진다는 RPG의 공식을 그대로 따라 약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흠이다. 때문에 역시 비주류 캐릭에 속하지만 저렙의 자코를 잡을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자주 사용한다. 새총을 무기로 사용하는 만큼 아이템을 조합해 새로운 탄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그의 특기다.


닥터 쵸파

|

루피와 같은 악마의 열매 능력자. 때문에 연약한 사슴에서 헐크 수준의 괴물로 변신하는 것이 특기인 동물(?)이다. 동물인 주제에 박애정신이 투철해서 약한 자를 괴롭히는 것은 절대 간과하지 않는 정의의 짐승. 의사라는 직업답게 팀 내에서 백마도사(회복)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내는데 회복아이템이 필요 없을 정도다. 게다가 회복술사 치고는 괜찮은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쉬운 연타 타이밍을 가지고 있어 빠져서는 아니 되는 중요한 캐릭이다. 다만 이동과 회복범위가 좁은 탓에 전투 시 자리 잡기에 특별히 신경서야 하는 것이 단점이다. 의사라는 명분에 어울리게 아이템을 조합해 강력한 상태 효과약을 만들 수 있는 것이 그의 특기이다.


왕녀 비비

|

범죄조직 바로스 워커스에 맞서는 왕녀. 루피해적단과 함께 자신의 고향인 알라비스타로 향하던 도중 가드가 일으킨 소용돌이를 만나 루피들과 해어지게 된다. 그 이후로 줄 곳 인질과 병자를 전전하면서 게임과는 별다른 연관 없는 캐릭터로 전락하는 비운(?)의 캐릭터. 루피들이 상대하는 사람 중에 유일하게 제정신인 캐릭터 인데 왕도를 지양하는 그야 말로 표준에 모범적인 심성을 가지고 있다.


사이먼 해적의 괴수 사이먼

|

사이먼 해적단의 두령. 태어날 때부터 지닌 특수능력 탓에 신에게 선택된 사람이라는 자긍심으로 살아가는 불쌍한 사내다. 때문에 인간들은 자신을 위해 소모돼야하는 도구쯤으로 생각하고 있다. 무엇이든 공평한 세계를 만드는 것이 그의 계획. 물론 그 정점에는 선택받은 자신이 서있어야 된다는 황당한 꿈을 가지고 있다. 게임 후반에 자신의 능력에 대한 비밀이 밝혀지며 비참한 최우를 맞는다. 현재는 사이먼의 4명의 간부와 함께 7곱섬의 보물로 무엇인가 좋지 않은 일을 획책하고 있다. 음모의 정점에 서있다는 이름값과는 달리 어처구니없이 약한 모습을 보여줘서 실망을 자아내기도 한다.


몽상가 니프탈

|

사이먼 해적단의 4대 간부이자 고고학의 달인. 휘하여 공병단과 함께 일곱섬의 유적을 발굴해 고대 과학의 비밀을 찾아내는 것이 그의 삶의 목적이다. 흉악한 모습과는 달리 직접 싸우기 보다는 고대의 유적에서 찾아낸 로봇으로 전투에 임한다. 사이먼에게 재법 충성을 다하지만 역시 사냥을 다한 개꼴을 면치 못한다.


프레셔스 세자매(바보 트리오)

|

자신들이 가드의 친위대라고 떠벌리는 어인 세자매. 좌로부터 줄무니 물고기의 류비, 코발트 눈의 왕 사피르, 엔젤 피쉬의 M로드다. 가드를 사랑하는 탓에 가드에게 접근 하는 여자들을 극도로 실어하는 기피증을 가지고 있다. 가드의 성격을 이어받아서인지 약간은 어벙한 면이 없지 않은데 가끔 썰렁한 농담을 던져 게임의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능력치는 나미와 설정이 같은데 제법 넓은 이동능력과 2칸의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공격력은 그다지 높지 않다. 그러나 가끔 사용하는 합체 공격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소용돌이 가드

|

사람이라기보다는 물속에서 사는 물고기의 한 부류(?)인 어인. 때문에 인어라고 부르면 가끔 발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자를 심히 밝히는 탓에 상디와 라이벌(?)관계이기도 한데 궁극적으로 종족을 초월해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그의 꿈이다. 나미에게 호감을 품고 있지만 그의 호위대인 프레셔스 세자메 번번히 방해당하는 서러움을 격기도 한다. 사이먼을 따르고 있지만 사이먼의 공평하게 세상을 다스린다는 뜻을 따르기 보다는 인간과 어인이 공평히 사랑을 나누는 것만 관심을 두는 이단아다. 그의 특기는 소용돌이. 게임초반 소용돌이로 고잉메리호를 좌초시킨 것도 그가 한 짓이다.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