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조작법

selseta jkyky@korea.com

버튼 배열


십자 버튼
게임 중에는 캐릭터들의 방향을 메뉴화면에서는 커서의 방향을 정하는데 사용한다. 지금까지의 같이 특별한 기능을 수행하지는 않기 때문에 조작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Select 버튼
필드에서 누르면 게임을 끝내는 역할을 한다. Select버튼을 사용해서 게임을 끝내면 게임을 끝내기 전으로 돌아가게임을 수행 할 수 있는 자동저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하부메뉴 화면에서 누르면 모든 메뉴를 캔슬하고 필드화면으로 빠져나가는 역할을 수행한다.

Start 버튼
필드 화면에서 누르면 게임 메뉴를 불러 올 수 있다. 메뉴상태에서 한번더 Start버튼을 누르면 앵무새에게 먹이와 정보 그리고 아이템을 합성 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한다. 전투 시에는 해당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창을 볼 수 있게 해준다.

A 버튼
필드에서는 대화를 메뉴에서는 선택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투에서는 커멘드 선택과 콤보를 집어넣는 역할이다. 쵸파의 경우 변신 버튼으로서의 역할도 겸용한다.

\B 버튼
커맨드 취소나 필드에서 각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는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사용케 한다.

L 버튼
필드에서 선두 캐릭터를 다음 캐릭터로 교체한다. 메뉴에서 역시 캐릭터 순서 결정시 커서를 좌우로 움직이는 역할을 한다.

R 버튼
필드에서 선두 캐릭터를 다음 캐릭터로 교체한다. 메뉴에서 역시 캐릭터 순서 결정시 커서를 좌우로 움직이는 역할을 하지만 L버튼과 달리 오른쪽으로 커서가 순환한다.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